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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내달 14일 인천공항 T1→T2로 이전 2025-12-16 14:09:11
분담률이 66%에서 49%로 떨어진다. T1의 체크인 카운터 혼잡과 성수기 기간의 주차장 포화 등 고질적인 문제가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는 아시아나항공의 이전에 따라 △보안검색 요원 119명 증원 △셀프 백드롭 증설(88→104대) △주차장 용량 확대(1만9553→2만5540면) 등 철저한 운영 준비에 들어갔다...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2025-12-15 22:00:01
1987년 개장한 동서울터미널은 하루 110여개 노선, 평균 1000대 이상의 버스가 오가는 동북권 핵심 터미널이지만, 장기간 운영에 따른 시설 노후화와 만성적인 교통 혼잡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서울시는 여객터미널과 환승센터 기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해 지상 교통 혼잡을 줄이는 동시에, 상부는 업무·상업·문...
38살 동서울터미널, 제2의 '뉴욕 허드슨 야드' 된다 2025-12-15 13:27:20
노선, 평균 1천대가 넘는 버스가 드나들며 동북지역 교통 관문 역할을 해왔다. 하지만 38년간 운영되면서 낡은 시설로 인한 안전 문제는 물론, 많은 인파와 버스로 주변 교통체증을 키웠다. 오세훈 시장은 "노후화된 동서울터미널을 여객·업무·판매·문화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강북의...
38년된 동서울터미널…39층 교통허브로 '천지개벽'한다 2025-12-15 10:42:01
등 핵심 기능을 지하에 배치해 지상 교통 혼잡과 공기 오염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터미널 규모는 현 수준의 120% 이상으로 확보해 혼잡을 낮추고 공중부에는 상업 업무 문화시설을 유기적으로 배치한다. 옥상에는 한강과 서울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마련한다. 오 시장은 “사전협상을 통해 동서울터미널이 한강을...
코레일 노사 협상 결렬로 11일부터 총파업…수도권 교통대란 임박 2025-12-10 17:10:30
같은 수준의 운행을 목표로 한다. 경기도도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꾸리고 파업 종료까지 24시간 운영에 들어갔다. 서울·인천 진출입 광역버스 282개 노선과 시내버스 169개 노선에 차량을 집중 배치하고, 혼잡 노선에는 예비 버스와 전세버스를 추가 투입해 수송력을 보강할 계획이다. 마을버스는 807개 노선 2901대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여권 대신 얼굴로 탑승객 확인…디지털로 출입국 시간 확 줄여 2025-12-09 08:00:48
연결 노선까지 확장했고, T2 확장구역에는 실내 이동로봇을 투입해 여객 이동시간을 단축했다. 또 스마트패스를 통해 얼굴만 인식하면 여권·탑승권 없이 출국장과 탑승구까지 통과할 수 있는 비대면 출입국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부터는 환승장·탑승구까지 서비스가 확대돼 대기시간과 혼잡이 크게 줄었다. 안내로봇...
KT, 서울시와 손잡고 이동 목적·수단 통합 데이터 '최초' 공개 2025-12-03 10:41:42
기반으로 이동 시간과 거리, 지하철·버스 노선 일치도, 역·정류장·공항·터미널 방문 여부 등을 종합 분석해 시민의 이동 수단을 분류했다. 이를 통해 수도권 전역의 실제 이동 흐름을 250m 격자 단위로 고해상도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데이터 공개로 수도권 교통정책의 정밀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이 데이터는...
서울지하철 노조, 임단협 결렬로 '준법운행'…출퇴근길 혼잡 우려 2025-11-30 15:03:17
수 있다. 특히 승객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혼잡도가 높아질 것으로 우려된다. 작년 11월 공사 노조가 준법운행에 나섰을 때도 첫날에 열차 125대, 둘째날 27대의 운행이 20분 이상 지연됐다. 당시엔 1·3·4호선을 공동운영하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준법투쟁이 겹친 여파도 있었다. 공사는 준법운행에 따른 시민...
"서울까지 20분대 도착" 들썩…2조 쏟자 직장인 환호한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5-11-28 07:00:06
서부권에서는 그동안 출퇴근 혼잡이 가장 큰 문제였는데, 대장홍대선이 개통되면 혼잡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현재 부천은 7호선을 이용하거나 1호선을 이용해야 해서 서울 접근까지 제약이 있었다”며 “그러나 대장홍대선이 개통되면 강북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노선이...
‘철도 3종 세트’ 궤도 오른 김포…수도권 서부축 재편 2025-11-27 10:48:35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김포골드라인 혼잡률은 225%에서 204%로 낮아졌고, 운행간격은 3분 30초에서 2분 30초로 단축됐다. 153억원의 국비 확보로 오는 2026년 말에는 운행간격이 2분 10초대까지 줄 전망이다. 출근급행버스 70번 노선도 큰 효과를 냈다. 골드라인 승객 상당수를 흡수하며 혼잡 완화에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