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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카본 수주공시 -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430.9억원 (매출액대비 5.81 %) 2025-12-23 17:50:25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 430.9억원 (매출액대비 5.81 %) 한국카본(017960)은 LNG 수송선 화물창용 초저온 보냉자재 공급계약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을 23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HD현대중공업(주)이고, 계약금액은 430.9억원 규모로 최근 한국카본 매출액 7,417.4억원 대비...
'한국형 LNG 화물창' 대형선 적용 '속도'…워킹그룹 발족 2025-12-22 06:00:04
화물창을 '초혁신경제 15대 선도 프로젝트'로 선정하고 연구개발(R&D), 기반 구축, 세제 등을 패키지로 지원 중이다. 이에 KC-2 모델은 소형 선박 적용을 통해 기본적인 안전성 검증까지 마쳤지만, 대형 선박에는 적용한 사례가 없어 실증이 필요하다. 산업부는 워킹그룹 논의를 통해 대형 선박 최종 실증을 위한...
"바이오 수출 2배로"…국민성장펀드 내년에 30조 2025-12-16 14:50:40
모두 마련됐는데요. 1차로 전력반도체와 LNG 화물창, K-식품이, 2차로는 스마트 농·수산업과 K-뷰티가, 3차로는 차세대 태양광·전력망과 해상풍력 등이 차례대로 발표된 바 있습니다. 정부는 각 프로젝트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재정과 세제 지원은 물론 규제 완화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서 잠재성장률 반등의 발판으...
동성화인텍, 조선호황에 탑승…"3년치 수주 확보" [이제는 코스닥] 2025-11-28 14:39:00
운반선 화물창 내부의 온도를 낮게 유지하는 데 활용됩니다. LNG선에 필수불가결한 부품인 셈이죠. 컨테이너선이라도 LNG로 추진된다면 LNG보냉재가 들어갑니다. 동성화인텍은 초저온 보냉재 전문 기업입니다. LNG 연료탱크에 대한 설계·해석, 제작, 단열 사업을 일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초저온 보냉재는 회사의 전체...
삼성중, 한국재료연구원과 손잡고 '재료혁신연구센터' 설립 2025-11-28 10:04:11
화물창 소재, 초 극저온 소재 및 응용 기술, 용융염원자로(MSR) 소재 개발 등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연구센터가 액화수소 운반선 등 미래 친환경 선박의 소재 기술 자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 기대된다"며 "핵심 인프라와 전문인력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연구센터를 조선·해양 소재 기술...
삼성중공업, 디섹과 업무 협약..."마스가 최적 밸류체인 구축" 2025-11-06 11:19:53
건조, 조선소 현대화, 선박 개조 및 LNG운반선 화물창 수리, 그린·디지털 설루션 제공, R&D 설비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은 조선·해양 건조 기술을 디섹이 미국에서 수행한 설계·조달 역량과 연계해 마스가(MASGA)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등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HJ중공업, 4만 5000㎥급 신형 LPG·암모니아 운반선 개발 2025-11-06 11:19:38
30.6m로 화물창 용적은 4만 5,000㎥에 달한다. 프로판, 부탄 등 LPG와 암모니아, 염화비닐모노머(VCM)를 포함한 다양한 액화가스를 적재할 수 있다. 특히 암모니아 독성과 부식성을 고려해 누출 감지 및 자동 환기 제어 기술과 균열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저온 강재를 적용해 고도의 안전 설계를 구현했고, 기술·안전...
삼성중공업, 선박 설계업체 디섹과 파트너십…"미국 진출 가속" 2025-11-06 10:00:16
개조 및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화물창 수리, 그린·디지털 설루션 제공, 연구개발(R&D) 설비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중공업은 디섹이 미국에서 수행한 설계·조달 역량을 활용해 한미 조선 협력 프로젝트 '마스가'(MASGA)를 위한 밸류 체인을 구축하는 등 미국 시장 진출을 가속한다는...
볼트에서 LNG 화물창 핵심부품사로…"2030년 1200억 매출" 2025-11-02 17:02:22
양산까지 책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극저온 화물창에 쓰이는 부품은 관련 특허를 보유한 GTT의 승인이 필수다. 정 대표는 “초기 투자비용이 크고 개발과 승인 기간만 최소 5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신규 업체의 진입이 어렵다”고 설명했다. GTT의 화물창(마크3 타입) 기술인증 업체는 국내 세 곳, 해외 한 곳뿐이다....
삼성중공업, 상업용 운반선에 '한국형 LNG 화물창' 최초 탑재 2025-10-27 11:33:47
위해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한국형 화물창으로 기존 화물창과 비교해 2차 방벽 설계 및 시공법을 개선해 기밀성과 안정성이 확보됐고 단열 성능도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삼성중공업은 KC-2C 개발을 위해 지난 2020년 목업 테스트를 끝마쳤고 2021년 구축된 LNG 실증 설비에서 화물창 핵심 기술 내재화에 주력했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