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서비스업 매출 증가 폭 역대 최소…도소매·부동산 감소 2025-12-18 12:00:02
204조원에서 211조원으로 8조원(3.8%) 증가했다. 고품질 영상 콘텐츠 시장 확대와 디지털 산업, AI 등 첨단 기술 기반 IT 서비스 산업 성장의 영향이다. 보건·사회복지업 매출은 209조원에서 224조원으로 15조원(7.1%) 늘었다. ◇ 서비스업 디지털화 가속…10곳 중 4곳 배달 판매 서비스업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했다. 디지...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콘텐츠 소비에 가깝다. 다만 30대로 넘어가면서 '유행'에서 '실용'으로 소비의 중심이 이동하는 양상이 나타난다. 직장·가정 등에서 책임이 늘어나면서 편리성과 효율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지는 것으로 보인다.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최지혜의 요즘 트렌드] 건강이 곧 능력인 사회 2025-12-12 17:23:59
4050세대도 변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참고해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꼼꼼히 따져보고, 명상 앱으로 마음을 관리하거나 러닝과 PT(1 대 1 맞춤운동)로 운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건강 시장을 함께 이끌고 있다. ‘호모 헌드레드’의 시대, 건강은 더 이상 있으면 좋은 충분조건이 아니다. 100년 동안 지속...
"한국 가면 꼭 들러야 해"…외국인들 사이 핫한 '이곳' [트래블톡] 2025-12-11 21:00:04
'K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떠오르면서 자연스레 체류시간도 길어지고 있다. 시장 곳곳에 자리한 분식집, 전집 등은 K푸드를 맛보료는 이들의 주요 목적지가 됐다. 여행 선물로 인기인 '아몬드 과자' 매장, 다양한 간편식을 즐길 수 있는 '편의점', 저렴한 비용으로 건강기능 식품, 뷰티...
내외디스틸러리 '내외39', 2025 K-SUUL AWARD 소주 부문 수상 2025-12-08 11:30:44
콘텐츠와 결합한 글로벌 브랜딩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수상 제품 ‘내외39(NAEOE 39)’는 ‘내외21’과 함께 출시된 내외소주 제품군이다. 전통 삼양주 방식으로 발효한 원액을 국내 최초로 위스키형 단식 동증류기로 증류해, 쌀 고유의 향미와 부드러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은은한...
웹툰·영화·AI로 확장하는 부천 콘텐츠 혁신 2025-12-08 09:26:25
웹툰·애니메이션·AI 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역 콘텐츠 기업 7개사를 선정해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을 지원했다. 올해 플랫폼 사업에는 총 32개 기업이 참여해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시는 18개 기업에 90여 회의 멘토링을 제공했고, 20억 원의 투자 의향과 39억 원의 실제 투자 유치라는 성과를 냈다. 부천시 관계자는...
방미통위 내년 예산 2천631억 확정…안전·이용자 보호 강화 2025-12-04 16:06:20
겪고 있는 지역·중소방송에 대한 콘텐츠 경쟁력 강화 예산이 55억 원으로 올해 대비 10억원 증액됐고, 지역민들의 미디어 역량 강화와 권익 향상을 위한 경북 시청자미디어센터 구축 예산 25억 원도 증액 편성됐다. 온라인 허위조작정보에 대한 대응을 위해 인터넷 환경의 신뢰도 기반 조성 사업과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마켓딥다이브] 신세계, 백화점주 시가총액 1위 복귀 2025-12-04 14:36:26
낼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켓딥다이브였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슬리퍼 끌고 간다" 기대감 폭발…파주 운정 맘카페 뒤집은 소식 [현장+] 2025-12-03 15:30:11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집중 조성했다. 오감형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째깍다감', 키즈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시설 '챔피언더블랙벨트'가 대표적이다. 스타필드의 정체성으로 꼽히는 '별마당 키즈' 역시 영유아가 놀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온 가족이 함께 독서와 놀이, 휴식을 즐길 수...
LG전자, 유럽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TV' 선정 2025-12-01 15:23:10
1000만 대를 넘어섰다. 유럽 소비자들은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와 생생한 색 재현력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가진 LG 올레드 TV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백라이트가 없어 얇고 심플한 올레드 TV는 거실 중심 문화를 지닌 유럽에서 인테리어 요소로서도 인기다. 프리미어리그 등 스포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