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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에스엠, 4분기 어닝 쇼크에 '하락' 2017-03-10 09:22:30
영업이익 6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2.4%와 71.2% 줄었다. 컨센서스를 대폭 하회한 수치다. 권윤구 동부증권 연구원은 "이번 어닝 쇼크의 가장 큰 원인은 본사의 실적 부진"이라며 "사드배치 결정 이후 중국 활동이 제한된 가운데 일본 로열티 감소가 이어지면서 출연료 매출이 줄었다"고...
'뉴스 소비 모바일이 대세'…20·30대 이용률 90%대 첫 돌파 2017-03-07 15:48:05
2배 이상 증가했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시징 서비스 이용률은 평균 71.2%, 페이스북·트위터와 같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용률은 47.6%였다. 메시징 서비스를 통한 뉴스 이용률은 14.7%로 조사됐다. 이는 성인 7명 중 1명은 메시징 서비스로도 뉴스를 소비한다는 의미다. SNS를 통한 뉴스 이용률은 14.9%였다. 성인...
조기대선시 재외국민 투표 가능…특검법 직권상정 불발(종합) 2017-03-02 19:30:49
중 71.2%, 전체 유권자중 7.1%인 15만8천235명이 투표했다. 국회는 증인출석의 실효성 강화를 위한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가결했다. 개정안은 국회의장이나 관련 위원장이 출석요구서 송달에 필요한 증인·감정인·참고인의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및 출입국관리기록 등의 정보제공을...
'퇴직후 빈민될까 두렵다'…韓소비부진, 장기불황의 日보다 심각(종합) 2017-03-01 09:49:41
평균 소비성향이 최악이었던 1998년(71.2%) 당시보다 더 낮은 수치이다. 평균소비성향은 가구소득 중 세금, 연금 등을 빼고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처분가능소득 가운데 소비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낸다. 한 가구가 벌어들인 소득 중에서 어느 정도를 소비에 쓰는지 보여주는 지표다. 한국의 평균소비성향은 2012년부터...
[소비 추락] 韓 가구 소비성향, '읽어버린 20년'의 日보다 안좋다 2017-03-01 06:41:01
평균 소비성향이 최악이었던 1998년(71.2%) 당시보다 더 낮은 수치이다. 평균소비성향은 가구소득 중 세금, 연금 등을 빼고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처분가능소득 가운데 소비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낸다. 한 가구가 벌어들인 소득 중에서 어느 정도를 소비에 쓰는지 보여주는 지표다. 한국의 평균소비성향은 2012년부터...
"대미 무역흑자, 실질 교역액으로 보면 5분의 1 수준" 2017-02-22 06:00:15
63.3%로 미국(87.2%), 일본(78.9%), 독일(71.2%) 등 선진국은 물론 중국(82.6%)보다도 낮았다. 보고서는 "한국은 원자재와 중간재의 해외조달 비중이 높고 전기·전자, 기계 등 조립가공제품의 수출 비중이 커 부가가치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 수치는 미국의 통상압박에 대응한 방어논리로 활용할 수...
"대전 1인 가구 25년새 4배 증가…주택보급률 정체" 2017-02-11 07:05:01
유형 중에서도 유성구와 서구는 아파트가 각각 82.4%, 71.2%로 대부분인 반면, 동구와 중구는 연립·다가구·도시형주택 비율이 각각 57.8%, 50.8%로 아파트보다 많았다. 지남석 연구위원은 "1·2인 가구 증가, 고령화, 사회구성원 변화 등에 대응해 다양한 유형의 주택을 공급해야 한다"며 "앞으로 구별로 주택 유형과...
새벽부터 작업·평균 수면 5.5시간…'여성어업인은 슈퍼우먼' 2017-02-05 06:31:01
응답자의 71.2%(153명)가 계속하겠다고 답했다. 다른 일을 찾기 어려운 요인도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119명(56.9%)은 어업활동에 만족한다고, 16명은 매우 만족한다(7.7%)고 응답해 대체로 만족도는 높았다. 연간 어업소득은 2천만원 미만이 93명(50.6%)으로 전체 응답자(184명)의 절반을 넘었다. 2천만∼4천만원...
SKT, 자회사 성장통에 주춤…"미디어·IoT로 재도약"(종합2보) 2017-02-03 16:39:37
전체 가입자의 71.2%를 차지했다. 스마트워치와 키즈폰 등 세컨드 디바이스 누적 가입자는 100만명을 돌파했다. 자회사를 제외한 SK텔레콤의 마케팅 비용은 2조9천530억원으로 전년보다 3.3% 감소했다. 무선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4분기 3만5천355원으로 전 분기보다 0.3% 줄어들며 5분기 연속 감소세를 이어갔다....
SK텔레콤, 자회사 성장통에 영업익 10%↓…본업은 견조(종합) 2017-02-03 09:39:51
전체 가입자의 71.2%를 차지했다. 스마트워치와 키즈폰 등 세컨드 디바이스 누적 가입자는 100만명을 돌파했다. 자회사를 제외한 SK텔레콤의 마케팅 비용은 2조9천530억원으로 전년보다 3.3% 감소했다. 무선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은 4분기 3만5천355원으로 전 분기보다 0.3% 줄어들며 5분기 연속 감소세를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