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 트렌드 변화‥유통업계 `사업 재편` 2013-02-28 17:32:18
증가한 GS리테일은 드럭스토어 `GS왓슨스`의 영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특히 GS그룹이 올해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인수합병을 적극 추진하는 등 GS리테일을 비롯한 유통부문에 4천500억원의 실탄을 쏟기로 하면서 실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롯데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드러그스토어를 꼽고, 다음달...
롯데, 헬스·뷰티용품 전문점 진출…H&B, 다음달 홍대에 1호점 2013-02-25 17:44:11
cj올리브영·gs왓슨스에 도전장 롯데가 ‘롯데h&b’라는 이름으로 헬스·뷰티용품 전문점 시장에 뛰어든다. 롯데는 다음달 서울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근처에 h&b 1호점을 열고 연내 매장 수를 100개까지 늘려 이 시장 선발주자인 cj올리브영, 코오롱w스토어 등을 추격한다는 방침이다.○연내 매장 100개 개설...
GS왓슨스, 창립 8주년 기념 브랜드 빅세일 ‘최대 50%’ 2013-02-23 12:18:29
세일 품목으로 선정돼 의미를 더한다. gs왓슨스 손주영 마케팅 팀장은 “gs왓슨스는 창립 8쥬년을 기념해 고객의 깊은 관심과 사랑에 대한 보답과 동시에 생활밀착형 헬스앤뷰티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화장품은 물론 헤어케어, 헬스케어 등 일상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총 망라하여...
GS왓슨스, 창립 8주년 인기브랜드 세일 진행 2013-02-22 11:18:41
GS왓슨스가 창립 8주년을 맞아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인기브랜드 세일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화장품, 스킨케어를 비롯한 전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가장 인기 있는 신제품들을 포함한 150여개 브랜드를 선정, 5천여 종류 상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합니다. 행사기간 동안 이자녹스, 엘라스틴,...
[유통핫트렌드]드럭스토어, 대형매장도 `반값 신드롬` 2013-02-22 09:51:52
GS왓슨스 인기브랜드 최대 50%할인…이마트 배추 도매가 이하 판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반값 등록금, 반값 아파트 등 ‘반값 신드롬’이 확산되는 가운데 화장품과 채소류 등 생활용품까지 영역이 확산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올 상반기 경제성장률이 1%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되는 등 경기불황이 계속될 전망인...
건강기능식품 편의점서도 판매… GS25 '팻다운' 등 7종 2013-02-20 09:31:22
gs25가 건강·미용 용품 판매에 본격 나선다.gs25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건강기능식품 판매 허가를 취득해 다음달부터 서울 지역 직영점포 20곳에서 팻다운, 다운초이스 등 건강기능식품 7종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gs왓슨스 같은 드러그스토어에서 주로 취급했지만 편의점 이용객들의 수요 증가를...
여권 없이 즐기는 해외화장품 쇼핑 "그곳에 가면 트렌드가 보인다" 2013-02-14 09:44:01
이래 병원에서만 판매되던 피지오겔 제품은 gs왓슨스 등 드럭스토어까지 판매채널이 다양화되며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60년 프랑스 전통 에스테틱 브랜드 아르노는 2013년 1월 cj올리브영을 통해 프리미엄급 진주 펄라인을 국내 처음으로 소개했다. 손상된 피부에 작용해 세포 스스로 재생과 복구를 촉진시키는 진주...
편의점, 거리제한 영향 '미미'…올 3000여개 출점 대기 2013-01-15 16:53:12
매장 수는 2011년 말 152개에서 현재 269개로 1년여 만에 77.0% 증가했다. gs왓슨스 매장도 2011년 54개에서 76개로 40.7% 늘었다.이마트가 지난해 헬스·뷰티용품 전문점 ‘분스’를 열었고, 롯데도 오는 2~3월 비슷한 성격의 매장을 낼 계획이다.유승호/최만수 기자 usho@hankyung.com▶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부산·경남]올해 부산지역 매출, 백화점․편의점 ↑ 대형마트․슈퍼마켓 ↓ 2013-01-09 10:14:27
현재 부산에는 cj올리브영 12개점, gs왓슨스 5개점 등 총 17개의 드러그 스토어가 영업 중이다.뿐만 아니라 일본 내 소비침체와 경쟁심화로 일본계 유통업체의 편의점형 슈퍼마켓 개점이 증가하고 있고, 까페와 패스트푸드를 결합한 까페형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업태의 등장으로 올 한 해 중소유통업체의 경쟁은 더욱...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 전문점cj·gs에 후발업체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