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냉장고' 2024-04-30 18:09:04
‘가성비 가전’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10여년 전인 2013년 롯데하이마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냉장고 용량은 500L대 중반이었다. 요즘은 이런 대용량 냉장고 판매가 많지 않다. 롯데하이마트 내 주력 냉장고는 300L대 초반으로 낮아졌다. 전체 인구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35%에 달할 만큼...
29만원짜리 '냉장고'도 나왔다…고물가에 전자제품도 '가성비' 2024-04-30 15:09:36
고물가로 가성비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20만원대 냉장고까지 등장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일반 가전 브랜드보다 가격이 20~40%가량 저렴한 자체브랜드(PB) 가전 라인업을 늘리고 있다. 1인 가구 비중이 30%를 훌쩍 넘기며 소용량·가성비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점에 착안했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부터...
"제주에서 토레스 EVX 타보세요"…KG모빌리티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참가 2024-04-30 14:56:53
전기차 판매 4위를 차지했다. 업계에선 토레스 EVX가 가성비 전기차로 인기몰이하는 데 더해 동력성능(최고 출력 207마력)과 주행거리(1회 충전 시 433㎞)가 다른 저가 전기차보다 뛰어난 것도 인기 이유로 보고 있다. 한편, KG모빌리티는 친환경차 모델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6월 코란도 EV를 출시하고, 전기차...
"나 혼자 사는데 굳이…" 20만원대 저렴이 냉장고 '불티' 2024-04-30 14:24:30
방에 들여놓을 냉장고를 알아볼 때 브랜드보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최우선으로 고른다. 그는 "어차피 혼자 쓸 냉장고인 데다 많이 사용하지도 않아서 굳이 비싸고 유명한 제품을 찾진 않는다"고 말했다. A씨와 같은 1인 가구 소비자가 늘면서 구매가 20만원대의 저렴한 실속형 냉장고가 인기다. 원룸 등에 거주하는...
KG모빌리티,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참가 2024-04-30 14:17:52
전기차 판매 4위를 차지했다. 인기비결은 가성비뿐만 아니라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정통 suv 본연의 스타일에 미래 지향적인 전동화(ev) 제품의 스타일과 내구성 및 안전성이 입증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kgm은 친환경차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6월 코란도 ev를 새롭게 재정비해 출시할 예정이며 지난...
프레시지, 김주형 신임대표 선임..."푸드테크 기업으로 진화" 2024-04-30 10:25:54
AI를 기반으로 시장을 분석, 가성비 위주의 다양한 1인 상품을 전개하는 전략을 통해 2019년부터 매년 200%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중저가형 제품을 확대하며 성장한 허닭의 전략을 적용해 중저가 간편식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것이 이번 김주형 대표 신규 선임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프레시지는...
"옷 사러 오세요"…다이소, 패션의류 부문 강화 2024-04-30 10:17:55
이어 '가성비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다이소의 기초와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다이소는 지난해 매출 3조원을 돌파한 뒤 "브랜드 화장품과 실용적인 의류 품목 확대 등 전략 상품의 인기와 시즌·시리즈 상품 매출이 안정적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사진=아성다이소)
다이소, 화장품 이어 패션의류 강화…홈웨어 등 90여종 기획전 2024-04-30 09:59:49
다이소의 패션의류 제품은 화장품에 이어 '가성비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다이소의 기초와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다이소는 지난해 매출 3조원을 돌파한 뒤 "브랜드 화장품과 실용적인 의류 품목 확대 등 전략 상품의 인기와 시즌·시리즈 상품 매출이 안정적으로 늘었다"고...
"중국 회복·미국 매출 양호…목표가↑" 2024-04-30 09:05:21
아모레퍼시픽의 프로모션비 지출이 감소했기 때문"이라며 "중국 소비자가 보유한 화장품 재고 감소에 따른 수요 회복은 2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가성비가 높고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한국 화장품은 앞으로도 미국 화장품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유지할 걸로 예상한다"며 "미국뿐...
프레시지, 김주형 신임대표 선임…"푸드테크기업으로 탈바꿈" 2024-04-30 09:02:29
AI 기술을 토대로 시장을 분석해 다양한 '가성비' 상품을 빠르게 선보이는 전략을 통해 2019년부터 매년 200% 가까운 성장률로 가치를 인정받아 프레시지와 한식구가 됐다. 가성비 위주의 중저가형 제품을 확대하며 성장한 허닭의 전략을 적용해 중저가 간편식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것이 이번 김주형 대표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