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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배터리] SK온 "2030년 '5분 충전 300㎞ 주행' 배터리 개발 목표" 2024-03-07 15:39:55
배터리만 양산하는 SK온은 각형 개발에 나서 시제품 생산에 성공한 상태다. 최재원 SK온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은 올해 초 'CES 2024'에서 원통형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연구위원은 "배터리 초기 시장은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였다면 공격적 확장기를 지나 이제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LFP 누가 먼저..."LFP용 양극재 내년 생산" 2024-03-07 13:56:50
전략 나왔나요? <기자> SK온은 지난해 전시에선 각형 LFP 배터리를, 올해는 저온에서 충·방전 용량을 10% 이상 높인 LFP 배터리를 선보였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보다 적극적으로 LFP 배터리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후발주자인 만큼 고객사들이 원하는 LFP 제품군을 발 빠르게 만들어 수주잔고를 높이기...
[인터배터리] 배터리 기술 현재·미래 한눈에…역대 최대규모 전시회(종합) 2024-03-06 16:46:01
주력 폼팩터(형태)인 각형 셀을 탑재한 셀투팩을 실물 차량 플랫폼 크기의 목업(mock-up)으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 중인 리튬인산철(LFP) 등 보급형 배터리도 관심거리다. SK온은 기존 제품보다 저온에서 충·방전 용량을 10% 이상 높인 '윈터프로 LFP' 배터리를...
[인터배터리] 셀투팩·전고체·급속충전…K배터리 3사 열띤 경쟁 2024-03-06 11:22:55
부스를 차린 LG에너지솔루션은 파우치형을, 삼성SDI는 주력 폼팩터(형태)인 각형을 탑재해 눈길을 끌었다. ◇ '스피드 온' SK온, 급속충전 시간 18→15분 SK온은 '스피드 온'을 주제로 부스를 구성하고 급속충전 시간을 줄인 어드밴스드 SF(Super Fast) 배터리를 전면에 내세웠다. 어드밴스드 SF 배터리는...
삼성SDI '꿈의 배터리' 로드맵 공개 2024-03-05 18:12:56
주력인 각형 배터리보다 약 40% 높다. 자체 개발한 고체 전해질 소재, 음극을 쓰지 않는 ‘무(無)음극’ 기술로 부피를 줄인 것도 강점이다. 음극을 뺀 공간에 양극재를 추가해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밀도를 달성하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배터리보다 화재 위험도...
삼성SDI, '꿈의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 로드맵 첫 공개한다 2024-03-05 10:13:57
배터리다. 삼성SDI는 이번 전시회에서 현재 양산 중인 각형 배터리(P5)와 비교해 약 40%가량 향상된 에너지 밀도 900Wh/L의 전고체 배터리 개발·양산 준비 계획을 밝힐 계획이다. 삼성SDI는 독자 조성한 고체 전해질 소재 개선과 혁신적인 무음극 기술을 통해 음극의 부피를 줄여 양극재를 추가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에너...
2차전지 조정 속 수익률 고공행진…TCC스틸 급등 이유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2-25 08:18:48
뛰어올랐다. 원통형 배터리는 그간 각형이나 파우치형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떨어지는 제품으로 인식됐다. 하지만 테슬라가 '4680 배터리(지름 46mm, 길이 80mm)'를 양산하며 한순간에 주류로 떠올랐다. 4680 배터리는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밀도는 다섯 배, 출력은 여섯 배 개선돼 전기차 주행거리를 최대 20%...
"우수 인재 선점하자"…기업들, 경력사원 채용 활발 2024-02-25 06:01:02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와 각형 배터리 개발 직무를 할 경력사원을, 소형전지사업부는 셀 플랫폼 개발 등을 담당할 경력 사원을 각각 모집 중이다. SDI연구소도 리튬이온 배터리(LIB)와 전고체 전지 소재·극판 개발, 리튬메탈 등 차세대 전지 개발, 리사이클링 기술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할 인재...
"백 투더 문" 美, 반세기만에 달 착륙…민간 탐사선 세계 최초(종합3보) 2024-02-23 16:38:38
6각형 모양에 탄소섬유·티타늄 재질로 제작된 오디세우스는 지난 15일 플로리다주의 NASA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 9' 로켓에 실려 발사됐다. 이후 계획대로 약 25만㎞ 거리를 순항해 지난 21일 오전 달 궤도에 진입했으며, 발사 후 약 일주일 만에 달 착륙에 성공했다. 자율 항법 시스템으로...
[단독] "배터리 주도권 잡자"…SK온 '2조 실탄' 마련 나선다 2024-02-19 18:14:22
배터리를 주력으로 삼았는데 작년부터 원통형과 각형 배터리 개발도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 업체로는 처음 3대 폼팩터(형태)를 모두 만들게 된다”며 “그만큼 연구개발(R&D) 비용이 많이 들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말했다. 업계에선 SK온이 차입보다는 지분 투자 방식으로 자금을 모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