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들이철 아웃도어 족 공략 간편 제품 `눈길` 2013-04-09 13:27:38
있다. 대상FNF 종가집은 야외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조리 양념 3종’을 출시하고 나들이 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종가집 조리 양념은 각종 양념과 야채가 들어있어 제품과 함께 원재료만 준비해 넣기만 하면 간편하게 음식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묵은지 청국장 양념’은 우...
CJ제일제당, 연어캔 출시…"300억원대 브랜드로 키운다" 2013-04-04 11:20:15
"조리가 간편한 연어캔을 연어 붐(boom)을 이어갈 대표 제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더불어 조리의 간편함을 무기로 장수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신라면 (농심·1986) 단일품목으로 국내 라면시장의 25%를 차지하는 ‘한국 라면의 아이콘’이다. 누적 판매량 220억개(8조원)다. 찾는 소비자가 워낙 많다보니 대형마트에선 신라면 가격이 얼마나 싼지를 가격 경쟁력의 기준으로 삼는다. 순한 맛의 라면이 많았던...
[라면 50년] 싱글족·편의점 늘어나니…'용기면' 급성장 2013-03-13 15:30:32
이런 현상을 “1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식품 구매 패턴이 달라지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집 밖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싱글족들이 손쉽게 찾는 식품이 바로 용기면이다. 라면업체들이 용기면을 지속적으로 고급화하면서 맛과 품질도 과거에 비해 많이 좋아졌다.용기면 시장의 성장세는...
롯데삼강, 종합식품社 변신…성장 기대 `신고가` 2013-03-11 14:28:19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식용유, 소스, 냉장·냉동식품, 간편조리식(HMR) 등 B2C 시장용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지난 6일 롯데삼강에 대해 "유가공 및 육가공 사업 부문의 실적개선과 간편가정식(HMR) 식품비중 증가 및 식자재 유통시장 진출 등을 통해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지난 지금 630개에 이르는 가맹점을 보유할 정도로 성장했다.○간편 가정식 시장 선도 한솥도시락은 전통적인 4인 가구에서 1~2인 가구로 가구 형태가 바뀜에 따라 성장 중인 간편 가정식(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종전의 소형 매장을 업그레이드한 ‘뉴 한솥’은 기존의 매장 인테리...
외식업계, 역발상 메뉴로 불황속 소비자 공략 2013-03-07 09:23:48
기존의 국밥과는 차별화된 조리법이다. 진한 육수가 밥알 및 건더기에 골고루 배어 있어 밥과 국을 따로 데우거나 조리할 필요 없이 물 한 컵만 넣고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국밥을 즐길 수 있다. 바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을 공략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1인분씩 개별 포장해 간편함과 편리성을 더했을 뿐만...
<설 맞아 '명절 도우미 가전' 인기> 2013-02-10 06:31:16
스피커가 조리 시작 단계부터 완료 때까지 전 과정을 음성으로 안내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작동을 없애 시간과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 불고기·황태구이·누룽지 등 우리나라 전통요리뿐만 아니라 치킨퀘이사데야·연어스테이크 등 서양요리 등 26가지 오븐·구이요리, 24가지 홈베이킹·키즈쿠킹요리, 21가지...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이마트표 갈비탕·롯데슈퍼표 두부…별 게 다 있네 2013-02-01 17:19:34
간편가정식이다. 절반 정도는 이미 조리된 제품이어서 집에서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김진호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최근에는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간편가정식의 수요가 늘고 있어 pb로 내놓은 부대찌개, 삼계탕, 순대, 육개장 등이 인기를 끄는 추세”라고 설명했다.소용량 간편가정식 상품의...
'싱글족'에게 딱이야! 1인 맞춤 아이템 2013-01-21 17:52:17
간편하게! 하지만 빈틈없이 싱글족의 소비 트렌드는 ‘3s(small, simple, speedy)’로 정의된다. 작고 간편하고 빠른시 간 내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야 바쁜 그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조리기구의 경우 주방의 좁은 공간에 부담 없이 수납 되어야 하고 사용 시간은 짧을수록 좋다. 싱글족의 이러한 소비패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