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IT전문학교, ‘이과 취업 잘되는 학과’ 입학 상담 중 2024-04-24 14:46:24
최근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성장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등 주요 IT 분야의 인력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 인서울 한국IT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등을 포함해 ‘이과 취업 잘되는 학과’에 대한 2025학년도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기술도 중독이 된다[칼럼] 2024-04-16 09:02:35
인터넷과 모바일 세상은 무제한적으로 중독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라난 MZ세대는 어떠한 특성이 있을까. 애나 램키 교수에 따르면 특정 약물에 중독된 사람들은 미래의 기간이 9일이라고 대답했다. 반면에 약물에 중독되지 않은 건강한 대조 실험 집단은 미래가 평균 4.7년이라고 응답했다고 한다. 따...
BTS댄스 배우고 떡볶이 먹고…K-콘텐츠에 MZ세대 관광객 몰려와 2024-03-11 06:01:01
'K-콘텐츠' 높은 인기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블랙핑크 등 K-팝 문화와 영화 '기생충'·드라마 '오징어 게임' 등의 K-영화·드라마, 김치·라면·김밥·떡볶이 등 K-푸드까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어서다. 이 때문에 정부도 젊은 층 공략에 초점을 둔 다양한 관광정책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콘텐츠를 제작하고 웹툰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기업 ‘공감미디어’ 2024-03-05 22:25:09
대표로서 활발한 콘텐츠 제작을 하고 있으며, 공감웹툰아카데미 원장과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초빙교수로 강의를 진행하면서 콘텐츠 산업의 인력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공감미디어는 주력 아이템은 웹툰 콘텐츠 제작이다. 이 대표는 “공감미디어는 웹툰, 애니메이션, 융합콘텐츠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IP를...
한국IT전문학교 “미래 유망학과 게임콘텐츠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4-02-29 08:47:50
게임콘텐츠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미래 유망학과로 주목받는 게임콘텐츠학과는 VR·AR기기 등 최신시설을 통해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학생들을 적극 지도하고 있다. 인서울 한아전에서는 게임개발자,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게임 심의 민간이양' 선언한 정부…앞으로 남은 과제는 2024-02-01 07:02:00
인력 충원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기존 게임위에서 불거진 심의위원의 전문성 논란이 또다시 불거질 수도 있다. 현재 GCRB 심의위원은 위원장 포함 총 7명으로, 이 중 게임산업 관련 경력이 있는 인사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을 역임한 이승훈 안양대 게임콘텐츠학과 교수뿐이다. 문체부는 민간 이양의 최종 단계인 '...
"K 콘텐츠 인기 증가 배경에 한국어 학습 인구 증가 있어" 2023-12-23 07:00:07
기자 = 넷플릭스가 최근 내놓은 상반기 오리지널 시청 자료에서 한국 콘텐츠는 비영어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전체 소비량에서 최상위를 기록했다. 상반기 시청량 글로벌 3위를 차지한 '더 글로리'는 물론 '피지컬100',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까지 올해 정량적 성과 지표로는 2021년 글로벌 히트작...
호원대학교, 2023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 'HI-숏폼 공모전 시상식·융복합 전문가 토크콘서트' 성료 2023-12-19 16:30:18
사업에 예술대학과 컴퓨터게임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해 융복합 교육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과제를 함께 풀어나가는 과정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 냈다. 1부 행사로 개최된 ‘Hi-숏폼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성과전시회’에서는 본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만든...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미스터비스트' 2023-12-11 08:00:03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끈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실제로 개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구글코리아는 미스터비스트가 유튜브 '다국어 오디오 트랙'을 활용해 한국어를 포함한 10여개의 다양한 언어로 더빙을 제공한 것이 구독자 증가의 주요 원인이 됐다고 분석했다. 한국인 크리에이터는 아니지...
포스코 기업광고 '판타스틸',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 2023-12-06 14:34:25
캠페인'은 철강회사인 포스코와 게임회사인 넥슨이 협업해 만든 동영상 콘텐츠로, 화려한 영상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주목받았다. 현재 1, 2편의 유튜브 누적 조회 수는 6천60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포스코는 이 동영상 광고에서 '판타스틸 왕국'이라는 가상 세계를 설정하고 포스코의 제철기술을 전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