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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우리은행, '고객 제일'…대기시간 줄이고 낯선용어 쉽게 2013-01-16 15:30:51
추진하고 있다. 참금융이란 고객에게 질 좋은 상품과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의 성장과 은행의 발전을 함께 이뤄가는 금융의 참된 역할을 의미한다. 또 내부 직원의 공감대 형성과 고객제일 마인드 정착을 위해 매일 세 차례 행내 방송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고객과 소비자들을 초청해 상품 및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금융정보도 제공한다.소비자 보호 강화 및 cs 경영 추진을 위해 ‘따뜻한 보험’을 핵심 경영 전략으로 설정하고, 따뜻한 보험 추진단을 운영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따뜻한 보험추진단에서는 상품 판매 단계부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고 이익이 되는 상품인지...
금감원, 올 42개 금융社 검사…소비자 권익 침해 강력 제재 2013-01-08 16:50:01
국민은행을 상대로 첫 검사를 나간다. 내부통제 시스템과 고객보호 실태, 여신 건전성 등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또 부문 검사는 금융소비자 피해가 우려스럽거나 리스크 관리가 취약한 부문을 중심으로 모두 792회 진행한다.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금감원 올해 금융권 검사 초점은 '금융소비자 보호' 2013-01-08 12:00:51
나간다. 올해검사방향에 맞춰 내부통제시스템과 고객보호 실태, 여신건전성 등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이번 검사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체제에서의 첫 검사인데다 이명박 대통령 인사로 분류되는 어윤대 KB금융 회장의 거취 문제가 얽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외에 부문검사는 금융소비자 피해가 우려되거나...
금융소비자보호 선택 아닌 ‘필수’ 2013-01-03 16:52:11
개편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고객만족도를 관리하기 위한 소비자보호지수까지 도입했습니다. [인터뷰] 김두호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센터장 “각행간의 경쟁이 치열한 금융환경 속에서 불합리한 업무관행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 개선하는 것이 은행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지름길이 아닌가.." 은행들이...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상생경영과 고객권익 보호는 물론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새로운 수익사업도 적극 타진한다.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신용 판매에 기반한 신용카드업의 수익구조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이기 때문이다.kb국민카드는 여신전문금융업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새로운 업종 진출을 통해 수익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