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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고객 보호 강화…정보보안본부 신설 2014-02-28 14:02:42
전담 조직인 정보보안본부를 신설하고 전문가 출신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선임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매월 15일을 '금융소비자 및 고객정보 보호의 날'로 정하고 금융상설명의무와 불공정 영업행위 금지 등 금융상품 6대 판매원칙에 대한 자체 점검을 할방침이다. 농협은행...
<금감원, 올해 업무 계획 요약> 2014-02-24 11:16:06
추진하기로 했다.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환경 확충 및 소멸포인트 자동기부제도 활성화 등울 추진하고, 신용도가 낮은 서민들의 특성을 반영한 저신용자신용평가모형(CSS)을 개발해 활성화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저신용자를 위해 10% 중금리대 상품을 출시함으로써 금리단층을...
<공정위, '경제민주화' 보다 경제혁신에 역점> 2014-02-20 07:00:39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와 관련된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업그레이드나 유지보수와 관련해 불필요한 끼워팔기가 있는지를 들여다본다. 다국적 기업 중심으로 독과점 구도가 형성된 네트워크 및 방송장비 분야 역시소프트웨어 끼워팔기나 불필요한 추가기능 구입강제, 리베이트 제공이...
미래에셋증권, '금융 소비자 보호헌장 선포식' 개최 2014-02-19 15:13:05
19일 '금융소비자 보호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울 수하동 미래에셋센터원 빌딩에서 열린 선포식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보호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열린 자리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또 '미래에셋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핵심가치를 대내외적으로 공표했다. 이날 선포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의 주요...
미래에셋증권,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 개최 2014-02-19 11:00:27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미래에셋증권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다. 더불어 ‘미래에셋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핵심가치를 대내외로 공표함으로써 고객신뢰와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미래에셋생명·롯데손보 등 보험사 3사 부당영업…과징금 부과 2014-02-12 10:53:53
계약 소멸 전후 1개월 기간의 고객에게 전화를 이용한 통신판매방식으로 수입보험료 총 7100만원 규모의 보험계약 629건을 체결했다. 임직원 1명이 견책, 1명은 주의 조치를 받았다. 금감원 측은 "부당승환으로 피해를 입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보험계약자가 원할 경우 기존계약의 부활 및 신계약을 취소할 수...
[車 동호회의 진화①]다마스에서 아우디까지…'팬심' 근원지서 '신문고' 자처 2014-02-12 10:33:29
각종 정보 교환하는 동호회…결함 발생시 소비자 권익 단체 움직임도 시장 읽는 '바로미터'…충성 고객이자 안티 집단되기도 운전자 3000만명 시대입니다. 자동차가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오면서 이제는 자동차와 함께 있는 것이 삶의 일부가 됐습니다. 단순히 운전하는 시대에서 즐기고 공유하는 시대로 바뀐 것입니...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위해 전담부서 설치 2014-01-09 06:59:18
△고객에 대한 보상 등을 골자로 하는 고객헌장을 제정, 지난 3년간 꾸준히 실천해왔다. 한국sc은행은 그동안 내부적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부를 신설해 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를 임명하고, 전담팀을 구성해 소비자 권익 보호가 보다 독립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보험대리점들 '거액 수수료' 불법 영업 발각(종합) 2014-01-02 09:55:58
입지가 위축되고 있다"면서 "보험 종사자의 권익을 보호해줄 필요가 있다"고 토로했다. 그러나 금융당국은 새해에도 보험 대리점에 대한 검사를 확대해 불완전 판매로고통받는 보험 고객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당국은 올해 상반기부터 설계사 500명 이상 보유한 대형 보험 대리점을 대상으로 회사별·종목별...
아미코스메틱 ‘중소기업 사회책임경영 포럼’ 우수사례 선정 2013-12-30 11:29:24
고객에게 안전한 제품을 지속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개인 정보 관리 및 통일화된 고객 cs 매뉴얼을 통해 소비자의 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있으며 꾸준한 지역 사회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우수 기업으로써 입지를 더욱 확고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