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없었으면 어쩔 뻔…잘나가던 톰브라운의 '굴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29 13:00:04
내기 위해선 전제조건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가 마련되어야 한다. 고객들은 주머니가 가벼워지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떨어지고, 이로 인해 보다 '가성비' 있는 대체제를 찾는다는 것이다. 직접 구매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의 충성 고객에 국한된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즉 새로운 티셔츠...
[MZ 톡톡] '스드메의 돈단속' 2024-04-28 18:24:41
떠나보낼 고객이기 때문이라고 느낀다. 고객의 충성도를 얻어 크게 득 볼 게 없다는 뜻이다. 오히려 인생에서 단 한 번이라는 기회를 빌미로 최대한 많은 수익을 내려고 할 것이다. 고객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다. 기분은 조금 나빠도 결혼식을 마치면 끝이다. 내년부터 웨딩서비스 가격 표시제가 도입된다고 한다. 수많은...
"오스트리아 선진 의료 비결은 의사 수 1위" 2024-04-22 18:41:38
생각하고 계획하며, 경영진과 노동력 사이에 지속적인 충성도를 보이고, 생산량의 대부분(평균 85%)을 수출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매우 중요한 것은 히든 챔피언은 R&D(연구·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며, 많은 경우 매출의 10% 이상을 R&D에 투자한다는 점입니다." ▷한국과 오스트리아가 협력할 수 있는 경제 ...
"테슬라 차값은 자연산 횟값"…고무줄 가격에 팬덤 흔들 2024-04-22 18:13:17
테슬라의 ‘고무줄 가격 정책’이 소비자 신뢰와 충성도를 떨어뜨릴 것이란 우려를 내놓고 있다. 테슬라는 국내에서도 2월 환경부가 전기차 보조금 전액 지급 기준을 5500만원 미만으로 결정하자 5699만원이었던 모델Y 가격을 아무런 설명 없이 5499만원으로 낮췄다. 이런 조치에 “그동안 200만원 비싸게 팔았던 거냐”...
곰팡이 독소 나온 '하얼빈 맥주'…중국서만 판다고? 2024-04-22 07:20:21
판매 중이지만 충성도 높은 고객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하얼빈 맥주는 1900년 중국 최초로 판매된 맥주로 중국 4대 맥주브랜드다. 하지만 지난 2004년 세계 최대 맥주 기업으로 버드와이저와 국내 브랜드 카스 등을 보유한 안호이저-부시 인베브(AB인베브)에 매각됐다. 중국 내 법인명은 버드와이저 차이나(Budweiser...
"청정환경과 노하우로 명품 딸기 재배" 2024-04-18 14:00:08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편리한 구매 서비스, 품질 보증 및 환불 정책, 정기적인 고객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환경 친화적인 생산 및 유통 방식을 도입하여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서의...
쿠팡 '멤버십 요금' 올리자…네이버 '공짜 혜택' 늘렸다 2024-04-15 18:12:14
구도가 계속됐기 때문이었다. 네이버는 멤버십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최대 5% 적립해주는 사업 모델로 시장을 지켜왔다. 적립 외에도 웹툰·웹소설 이용권(쿠키), 온라인동영상서비스(티빙), 스포츠(스포TV) 등 콘텐츠 이용권 가운데 하나를 골라 쓸 수 있다. 온·오프라인에서 이용 가능한 쿠폰도 제공한다. 네이...
문화적 시대정신 대표하는 한국…K-명품브랜드 기대 2024-04-15 16:57:42
3만8702명이 조사에 참여했고, 473개 부문, 3152개 브랜드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소비자 설문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최초 상기도 △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의 항목을 조사한 뒤 가중치를 부여해 브랜드 가치 측정모델인 MBI(Master Brand Index)를 산출했다. 이후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증...
불황 극복의 원동력은 강한 브랜드 파워 2024-04-15 16:55:09
모색해야 한다.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 불황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과 제품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 현상은 고유의 철학을 담아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에 대한 신뢰이며, 궁극적으로 제품 품질에 대한 믿음과도 같다. 이처럼 기업이...
이승화 산청군수 "딸기 품질관리·판로개척 최선" 2024-04-15 16:28:38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산청군은 딸기 유통 활성화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군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편리한 구매 서비스, 품질 보증 및 환불 정책, 정기적인 고객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했다. 그는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