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휘 없이 연주한 '봄의 제전'…고잉홈프로젝트의 파격 통했다 [송태형의 현장노트] 2022-08-02 17:26:25
출범한 고잉홈프로젝트가 처음 여는 음악축제 ‘더 고잉홈 위크’(7월 30일~8월 4일)의 첫 공연 현장이다. 고잉홈프로젝트의 모태는 2018년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에서 활약하는 한국인 연주자들을 불러 모아 결성한 평창페스티벌오케스트라(PFO)다. 여기서 만난 플루티스트 조성현, 첼리스트 김두민, 호르니스트 김홍박 등이...
'오케스트라 드림팀' 14개국 80여명 클래식 향연 2022-07-20 17:03:07
등 고잉홈 멤버도 힘을 보탰다. 이들의 노력은 지난해 말 비영리 사단법인 ‘고잉홈프로젝트’ 창설로 이어졌다. 고잉홈프로젝트가 오는 30일~다음달 4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더 고잉홈 위크’란 타이틀로 창단 이후 첫 음악제를 연다. 독일 프랑스 미국 등 14개국 50개 교향악단의 전·현직 연주자 80여 명이 참가해...
지휘 없이 ‘봄의 제전’ 연주 … '고잉홈' 악단의 파격 2022-07-20 14:25:13
‘고잉홈프로젝트’ 창설로 결실을 맺었다. 고잉홈프로젝트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6일간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더 고잉홈 위크(The Going Home Week)’란 타이틀로 창단 이후 첫 음악제를 연다. 독일 프랑스 미국 등 14개국 50개 교향악단의 전·현직 연주자 80여 명이 참가해 네 번의 오케스트라 공연과...
박기영의 묵직한 메시지…"탐욕엔 경고, 위안부 위로도" 2018-10-15 19:09:39
다시 본질적인 생각이 꿈틀거렸다. 2016년부터 '사계'란 프로젝트 싱글을 내며 조금씩 용기를 얻었고, 음반 시장 동향을 보니 '들어주길 바라기보다 정말 하고 싶은 음악을 하기 가장 좋을 때'란 생각에 도달했다. 데뷔 20주년을 맞은 박기영이 15일 8년 만에 정규 8집 '리:플레이'(Re:Play)를...
김윤아, 앨범발매 기념 콘서트 성황리 종료...‘노래로 위로한 시간’ 2016-12-12 14:14:40
위로한 시간’을 선사했다. 김윤아의 솔로 프로젝트 4집 ‘타인의 고통’에 담긴 타이틀곡 ‘꿈’은 탄탄한 기승전결 구조의 곡으로 읊조리듯 시작하여, 빈티지한 브릿지 파트를 지나 클라이맥스에 이르면 음악적 카타르시스가 느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의도된 아날로그 사운드로 세련미를 더했다....
현대차그룹, 가상현실 콘텐츠로 인간 배려 2016-06-26 21:02:45
캠페인 영상 '고잉홈(going home)'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미디어 부문 입선에 해당하는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 26일 현대차에 따르면 '고잉홈' 캠페인 영상은 고향에 가고 싶은 실향민의 평생 소원을 가상현실을 통해 실현한 프로젝트로, 북한의...
현대차그룹 고잉홈 캠페인 영상, 칸 광고제 입선 2016-06-26 19:31:13
고잉홈(Going Home)`이 `2016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서 입선에 해당하는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고잉홈` 캠페인 영상은 고향에 가고 싶은 실향민의 평생소원을 가상현실을 통해 실현한 프로젝트로 북한의 2D 위성지도를 3D 지도로 구현해 실향민 김구현(90) 할아버지가 가상현실 속에서 고향집을...
현대차, '고잉홈' VR 영상 '칸 국제광고제' 입선 2016-06-26 10:56:38
현대자동차그룹은 온라인 캠페인 영상 '고잉홈'(https://www.youtube.com/watch?v=xy5xpb37wgi)이 광고계 최대 규모의 행사인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입선했다고 26일 밝혔다.현대차가 제작한 이 광고는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6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미디어 부문...
현대자동차그룹, "고잉홈 영상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2015-11-30 14:49:34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20일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한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 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고잉홈(going home)’ 캠페인은 고령의 실향민을 주인공으로 선정, 3d 디지털 영상으로 실향민의 고향을 복원해 가상 현실 속에서 고향을...
현대차그룹, 디지털 캠페인 영상으로 감동 전해 2015-11-30 13:31:58
지난 20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 영상이 1주일만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고잉홈 캠페인은 고령의 실향민을 주인공으로 선정, 3d 디지털 영상으로 실향민의 고향을 복원해 가상현실 속에서 고향을 방문할 수 있게 해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