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돈 70배 불려준다던 인니 주술사, 항의하는 피해자 12명 살해 2023-04-06 11:43:47
슬라멧을 체포했고 수사 결과 술라멧의 집 인근에서 총 12구의 시신을 발견했다. 이들도 파리얀토씨처럼 대부분 주술로 돈을 불려준다는 말을 믿고 맡겼다가 돈을 떼일 것 같자 항의하다 슬라멧에 의해 독살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슬라멧이 과거 위조지폐를 만들어 유통하다 감옥에 간 전과자였다며 그가 감옥에 나온...
"일본 화가 존경"…고흐도 추앙한 노인 정체 알고보니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3-04-01 09:18:36
그야말로 바보였습니다. 제자가 그린 집안 꼴을 한번 보시지요. 그래도 스승이니 실제보다 훨씬 깨끗하게 그려줬을 텐데, 어수선한 기운이 풍깁니다. 그도 그럴 것이 식사는 무조건 배달시켜 먹었다고 하고요. 배달 온 그릇에 대충 먹다가 그대로 방치했다고 합니다. 어쩌다 좋은 생선을 받아도 요리하기 귀찮아서 남에게...
유통 라이벌 신동빈·정용진, 주류시장서 세게 붙는다 2023-03-22 19:10:16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필수적인데, 과자·음료수 같은 연관상품 소비로 이어지는 경향도 높아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입니다. 또 코로나19를 계기로 주류시장이 격변기를 맞고 있다는 점도 한 요인입니다. 코로나로 회식 모임이 줄고 홈술·혼술 문화가 정착되면서 소주와 맥주 위주의 국내 주류시장은 위스키와...
동네슈퍼의 진화…벤처 업고 '신선식품 강화' 2023-03-16 17:35:54
한계를 느꼈다. 동네 슈퍼에선 라면과 과자 등 가공식품뿐 아니라 채소와 과일 등 간단한 신선식품도 판매하는데, 도매시장에 가서 물건을 떼어 오는 게 보통 일이 아니었다. 조씨는 고민 끝에 e커머스와의 협업을 택했다. e커머스 스타트업 ‘미스터아빠’는 자체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동네 슈퍼에 전국 산지에서 공수한...
"없는 곳이 없다" 무한한 잠재력…'동네슈퍼'에 주목하는 이유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3-16 13:58:53
슈퍼에선 라면과 과자 등 가공식품뿐 아니라 채소와 과일 등 간단한 신선식품도 판매하는 데 도매시장에 가서 물건을 떼오는 게 보통 일이 아니었다. 조씨는 “아침 7시에 가게 문을 열어 밤 12시까지 장사를 하면서 새벽 3시에 일어나 도매시장에 가서 채소와 과일을 떼오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며 “힘에 부쳐 슈퍼를...
[2022년 한국여성벤처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연극심리상담 진단도구인 ‘이다토이시어터’ 개발한 ‘이다라운지’ 2023-03-14 17:51:26
유명한 과자집 장면입니다. 과자집을 아이가 마음껏 꾸미며 먹고 노는 장면을 통해 욕구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녀를 만나서 아이가 어떻게 극을 펼쳐나갈지에 따라 두려움 대상을 대면하고 무찔러 보는 경험까지 해 볼 수 있습니다.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잭과 콩나무로는 스스로 분리를...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마스크 벗고 맞는 새학기 활동 계획을 알려주세요! 2023-03-05 17:16:19
우리 집에는 안보는 책과 안 쓰는 장난감 등이 있다. 엄마와 아빠는 이것들을 정리하자며 나와 내 동생 몰래 버린 적도 있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그 물건들을 무작정 버리기보다 알뜰시장에 파는 게 더 이득인 것같다. 버려지는 물건도 줄이고 돈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에게 필요 없는 물건이 다른...
'서울, 마이 소울' vs '서울 포 유'…여러분의 한 표를 기다립니다 2023-02-14 17:40:17
검색하거나 서울시 누리집(brandvote.seoul.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득표 현황을 투표 화면에서 매일 2~3회 공개해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최종 슬로건 선정 이후에는 별도 디자인 작업을 거쳐 서울시 신규 브랜드를 발표할 계획이다.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과자 쿠폰, 해치 신년 선물세트...
'서울 포 유' vs '서울, 마이 소울'…서울브랜드 최종 투표 2023-02-14 11:17:01
누리집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득표 현황을 투표화면에서 매일 2~3회 공개해 결과가 공유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최종 슬로건 선정 이후에는 별도 디자인 작업을 거쳐 서울시 신규 브랜드를 발표할 계획이다.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과자쿠폰, 해치 신년선물세트 등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원석 서울시...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키오스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2023-02-11 21:48:55
들러 손녀가 좋아하는 과자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계산대 쪽으로 갔는데, 세상에! 키오스크밖에 없는 겁니다. 할머니는 키오스크를 처음 봤답니다. 그래서 마트에서 20분이나 머물렀고, 그중 계산하는 시간만 10분이었다고 합니다. 너무 지어낸 티가 난다고요? 맞아요. 제가 지어낸 이야기지만 실제로도 충분히 일어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