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카이블루에셋 "자율협약 위반 안 했다…공정위 신고할 것" 2024-02-13 17:21:26
노력 ▲허위·과장 광고행위 금지(GA업무광고심의 준수) ▲판매과정별 법규 및 판매준칙 준수 ▲보험설계사 전문성 제고와 상품비교·설명제도 안착화 ▲준법 및 내부통제 운영시스템 컨설팅 지원 및 정보공유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실제 삼성생명 자회사인 삼성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 1월 9일 스카이블루에셋을 협회에...
英반도체 설계기업 Arm 주가 하루새 48% 폭등…실적 발표 영향 2024-02-09 06:44:12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AI는 결코 과대 광고 사이클(hype cycle·기술이나 제품이 과장된 평판 때문에 기대감이 높았다가 줄어드는 기간)이 아니다"라며 "우리는 AI가 가장 큰 기회라고 믿으며, 지금은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수년 전에 시행한 전략들이 결실을 보고 있다"며 "많은 사람이 우리 회사를...
"거액 지원금 주고 스카우트"…자율협약 깨고 설계사 빼간 GA 2024-02-08 15:11:07
△허위·과장 광고행위 금지 △판매과정별 법규 및 판매준칙 준수 등이다. 스카우트 과당 경쟁은 보험업계의 해묵은 문제다. GA는 설계사의 인맥을 자사 고객으로 끌어오기 위해 거액의 지원금을 주고 스카우트를 한다. 스카이블루에셋은 스카우트비로 설계사 기존 연봉의 50% 수준을 지급했다. 특히 기존 보험사 지점장과...
모바일상품권 환불액 상향…건설 부당특약 무효화 추진 2024-02-08 10:24:02
광고 점검도 강화한다. 확률형 게임 아이템 서비스가 종료된 뒤 최소 30일 이상은 환불 전담 창구를 운영하도록 관련 약관도 개정할 방침이다.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 등에 따른 사고도 배상하고 피해자 입증 책임을 완화하는 제조물책임법 개정안도 마련한다. AI를 제조물 범위에 포함해 법 적용을 검토한다는 취지다....
"피곤할 때 열심히 챙겨 먹었는데…" 피로 회복제의 배신 2024-02-05 14:30:02
오인·혼동 유도한 광고가 39.9%(55건)로 10건 중 4건에 달했다. 이와 함께 △거짓·과장 광고(40건·29.0%) △질병 예방·치료에 대한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오인·혼동을 유도하는 광고(21건·15.2%)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13건·9.4%) △일반식품을 의약품으로 오인·혼동 유도하는 광고(9건·6.5%) 등...
식약처 "당류가공품은 건강기능식품 아닙니다" 2024-02-05 10:11:15
적발된 제품들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하게 광고하거나 거짓·과장된 내용을 광고해 문제가 됐다. 이들 제품은 기능성을 인정받지 않았는데도 '피로회복', '항산화', '혈당조절' 등 기능성이 있다고 광고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식하게 만들거나, '혈관을 탄력 있고 부드럽게' 또는...
'이두나' 수지·'더글로리' 임지연…흡연 장면 난무하더니 2024-02-04 20:37:40
광고·마케팅 증가, 신종 담배 출시 등 담배 규제를 둘러싼 환경 변화에 공동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그간의 담배 규제 정책의 주요성과도 소개한다. 복지부에 따르면 한국 성인 흡연율은 1998년 35.1%에서 2022년 17.7%로 낮아졌다. 정부대표단 수석대표인 정연희 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은 "국제 사회에 우리나라 담배...
"건강기능식품 살때 이 마크 확인하면 안심" 2024-02-03 07:26:24
업체가 제품의 기능·효과를 지나치게 과장해서 광고하면 오히려 의심해봐야 한다. 의약품 수준의 치료 효과가 있다고 소개하거나 불면증, 기억력 개선 등 식약처에서 인정하지 않은 기능을 광고하면 정식 허가 제품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은 표시·광고 심의를 거쳐 심의에 통과할 경우 표시·...
"설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고를 땐 이 마크 꼭 확인을" 2024-02-03 07:00:00
마지막으로 업체가 제품의 기능·효과를 과장해서 광고하는지 봐야 한다. 의약품 수준의 치료 효과가 있다고 소개하거나 불면증, 기억력 개선 등 식약처에서 인정하지 않은 기능을 광고하면 정식 허가 제품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은 표시·광고 심의를 거쳐 심의에 통과할 경우 표시·광고 사전 심...
"증권사 고객은 달라요"…ELS 재정비 잰걸음 2024-02-01 17:35:12
자유롭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지나친 과장 광고라든가, 투자자들을 안심시키는 정보 등 리스크에 대한 고지를 정확하게 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제재 또는 단속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금융당국이 ELS 등 파생상품에 대한 판매 절차를 손질하겠다고 나선 가운데, 증권사들은 투자자 수요가 있는 만큼 위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