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년 새 '시총 47조' 증발…"탈출하고 싶어요" 개미들 눈물 2024-04-25 16:48:59
경영 환경은 녹록지 않다. 실적을 좌우하는 광고시장이 경기 침체로 더딘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 초저가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테무가 국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어서다. 네이버 실적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서치플랫폼의 경우 지난해 직전연도(2022년) 대비 매출이 0.6% 오르는 데 그쳤다. 여기에 최근...
hy, '넘버원' 드링크 발효유 '윌'…손흥민과 함께 세계로 간다 2024-04-25 16:19:06
‘넘버원(No.1)의 만남’이란 콘셉트의 광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넘버원 발효유인 윌이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인 손흥민과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y 관계자는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한국 축구의...
늘 바쁜 딸을 위한 '오뚜기 카레'…엄마·아빠의 사랑을 CF에 담았다 2024-04-25 16:18:20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의 새 TV 광고를 냈다. 딸을 따뜻하게 위로해주는 부모의 마음을 담았다. 오뚜기는 지난 12일부터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를 방영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새 TV CF는 카레에 담긴 가족 간 따뜻한 이야기를 소재로 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그동안...
유한킴벌리-숙명여대, 인재 육성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2024-04-25 14:59:59
광고학과의 캡스톤 교과목에 참가해 미래 인재들이 기업 경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숙명여대 학생들은 유한킴벌리 여성용품 브랜드와 시장을 분석하여 2030 여성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한킴벌리...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개막…중기·소상공인 제품 90% 할인(종합) 2024-04-25 14:38:52
광고를 지원하고 배달의민족도 내달 7일까지 전국 가게배달 입점 점포 이용 시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동행축제 대표 제품으로 선정된 300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도 3만원 이하대 가격으로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판매된다. 대구 삼송빵집과 광주 베비에르 등 지역 향토기업 33곳도 동참해 제과, 커피, 산양삼,...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동행축제' 내달 1일 부산서 개막 2024-04-25 14:00:17
및 광고를 지원하고 배달의민족도 내달 7일까지 전국 가게배달 입점 점포 이용 시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동행축제 대표 제품으로 선정된 300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도 3만원 이하대 가격으로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판매된다. 해외 판매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800여개를 아마존, 티몰, 라쿠텐, 쇼피 등...
[단독] 박보영, 이나영 자리 꿰찼다…맥심, 모델 전격교체 이유 2024-04-25 13:06:13
제품인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광고모델이 배우 이나영에서 박보영으로 바뀌었다. 2000년 이나영이 처음 모델로 발탁된 이후 24년 만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했다. 박보영은 지난달 계약을 맺고 모델로 1년간 활동한 뒤 재계약 여부를 결정...
美틱톡 강제매각 수혜자는?…"유튜브 등 경쟁 SNS엔 기회" 2024-04-25 11:58:49
미국 디지털 광고 수입은 66억달러(약 9조800억원)로, 시장 점유율은 2.4%뿐이지만 전년 대비 증가율이 32%에 달했다. 인스타그램의 지난해 디지털 광고 수입 증가율은 17%로 틱톡의 절반에 불과했고, 페이스북(8%), 유튜브(7%)는 한 자릿수에 그쳤다. 스냅챗(-10%)과 X(-55%)는 마이너스였다. 앱토피아에 따르면 틱톡...
카카오엔터 "AI로 웹툰 숏폼 만든다"…콘텐츠 IP 전략 공개 2024-04-25 11:22:09
단계별 마케팅을 진행한다. 신작은 사전 예약, 출시 광고, 프로모션 등을 총동원한다. 성숙기 작품에는 2차 창작, 정주행 이벤트 등을 가미해 이용자의 작품 재열람을 유도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SNS 마케팅을 통해 지난달 카카오페이지의 월간 방문자 수가 지난해 1월 대비 40% 늘어나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특히 10...
에이티즈, 글로벌 인기 이 정도? 쏟아지는 러브콜 2024-04-25 10:43:41
모델로 발탁되어 지상파 광고에 등장, 일본 전역의 안방을 찾아갔다. 특히 이들의 옥외광고도 도쿄, 오사카, 나고야, 삿포로 등을 포함한 전국 각지의 버스 정류장 약 400곳에 게재되며 남다른 영향력을 실감케 한 바 있다. 이 가운데 30일 에이티즈 홍중과 우영은 일본 라디오 방송 도쿄 FM '스쿨 오브 락!(SCHOOL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