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총선 원격 유세' 펼친 이재명,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 2024-04-28 11:01:44
26일 구독자 100만명을 넘어섰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총선 과정에서 유튜브 구독자 수가 증가 추세를 이어갔다"고 했다. 이 대표의 유튜브 채널은 2014년 5월 14일 개설됐다. 28일 기준 업로드된 영상은 2711개, 조회수는 약 2억3372만회에 달한다.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형수 쌍욕 사건에 대한 전말....
"회사 계속 다닌 이유는…" 브이로그 찍는 女 유튜버의 고백 [방준식의 재+부팅] 2024-04-28 09:00:15
채널도 한가지 컨셉만 팠던 것이 통했어요. 구독자가 늘지 않는다고 패션을 올리거나, 먹방을 찍지는 않았거든요. 다른 곳으로 눈길을 돌리지 않았던 것이 통했죠. (웃음)" Q.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어떤 업무를 하시나요. "화장품을 만드는 스타트업에서 브랜딩부터 제품 기획과 출시까지 전반적으로 맡고 있습니다....
이재명, 100만 유튜버 됐다…정치인 최초 '골드버튼' 2024-04-28 07:09:32
처음으로 미국 구글 본사가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한 채널에 주는 '골드버튼'을 받게 됐다. 28일 오전 7시 기준, 이 대표의 채널 구독자 수는 101만명을 넘어섰다. 이 대표 채널은 약 10년 전인 2014년 5월 14일 개설됐고, 현재까지 2711개의 동영상이 업로드됐다. 가장 많은 조회수(323만회)를 기록한 영상은...
넷플릭스, '가입자 확대' 다음 목표는 '수익 다각화' 2024-04-27 07:00:05
전에 비해 구독자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해 총구독자가 2억6천960만명을 기록했다. 이 추세라면 연말에는 3억 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이 포화하면서 신규 가입자를 통한 수익 증대가 어려워졌고, 넷플릭스의 가입자 증가세도 주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는 기존 가입자들을...
'신문 왕국' 일본에 부는 디지털 바람…"제목도 교열도 전부 AI가 맡는다" 2024-04-26 19:00:03
주력하는 동시에, 디지털 매체의 유료 구독자 수를 늘리기 위해 디지털 전용의 긴 길이의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신문의 특성상 대부분의 콘텐츠는 종이와 디지털에서 공유되고 있으며, 기존에 종이용으로 설계된 시스템에 디지털 출력을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로 출...
"해외 바이어에 보낸 메일, 이게 맞나"…딥엘, 기업용 AI툴 출시 2024-04-26 15:28:52
텍스트 교정 기능을 탑재했다. 딥엘 라이트 구독형 서비스에는 딥엘 라이트 프로, 딥엘 라이트 포 비즈니스(DeepL Write for Business) 2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요금제는 월 10.99달러(약 1만5131원)로 기존 딥엘 프로 구독자는 딥엘 번역기와 함께 번들로 구매할 수 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딥엘, AI 글쓰기 도우미 '딥엘 라이트 프로' 국내 첫 선 2024-04-26 13:38:41
구독자는 딥엘 번역기와 함께 번들로 구매할 수 있다. 딥엘은 처음으로 자체 LLM으로 구동하는 서비스인 딥엘 라이트 프로가 기업의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비즈니스 관련 소통을 더 명확하게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쿠틸로브스키 CEO는 "다른 테크 대기업들과 차별화되는 수년에 걸친 연구와 혁신의...
전 세계가 K댄스 따라춰도…'안무 저작권'은 없다? 2024-04-25 18:38:30
댄스 기업 원밀리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2630만 명. 구독자 수로만 보면 월 1억원이 넘는 돈을 벌어야 하지만 실제 유튜브 수익은 수백만원 수준이다. 기존 음악에 안무를 새롭게 짜서 올리는 방식이어서 수익 대부분이 음원 저작권자에게 돌아가기 때문이다. 25일 엔터테인먼트업계에 따르면 그동안 사각지...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구독자 5만~10만명 정도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이용해 바이럴을 일으키는 것이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해시태그 달아주세요', '댓글 써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마케팅보다 3배 이상 효과가 좋다." 방지혜 웰그래피 총괄이사는 23일 오후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 '2024 한경 디지털마케팅...
글로벌 대기업들 '태세 전환'…인수 대신 '협업' 택했다 2024-04-23 15:42:05
10월 디즈니는 인도 시장에 진출했지만, 구독자 수는 늘지 않았다. 현지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지배력이 커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릴라이언스와 손을 잡았다는 분석이다. 각 국가가 주력 산업으로 꼽으며 보호 무역주의 정책을 펼치는 전기차(EV) 분야에서도 협력 사례가 늘고 있다. 미국 완성차업체 포드는 중국 전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