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거리 경쟁력 팔걷은 이마트…고객반응시스템·산지검품단 도입 2024-02-22 06:00:05
유통업계 가격 이슈를 선점한 이마트가 이번에는 '그로서리'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이마트는 최근 온오프라인의 고객 반응을 신속하게 취합해 공유하는 이트렌드(e-Trend)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이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과 SSG닷컴 및 오프라인 고객가치센터에 남긴 상...
롯데온, '반값 우유' 행사 실시 2024-02-15 10:12:17
부담을 줄이고자 기획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형마트 평균 흰우유(2입) 가격은 100m당 300원(265원 ~ 396원) 내외인 반면 이번 행사가는 100ml 당 161원으로 시중 가격 대비 절반 수준이다. 송자용 롯데온 그로서리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행사 기간 및 품목 등을...
금리인하 늦춰지나..찬물 끼얹은 미CPI-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14 08:32:00
5,896억원 (+16% YoY)으로 전망 - 4Q23 연결 총매출은 5조 2,605억원 (-3% YoY), 순매출은 3조 6,329억원 (-4% YoY), 영업이익은 2,024억원 (+117% YoY)을 기록 - 롯데쇼핑은 그로서리 (할인점/수퍼), 해외 사업, 자회사 (홈쇼핑/컬쳐웍스)의 수익성이 2024년에 의미 있게 개선되면서 전사 이익 성장에 기여하는 그림을...
"롯데쇼핑, 수익성 중심 경영 긍정적…목표가↑"-KB 2024-02-14 07:49:58
연구원은 "롯데쇼핑은 그로서리(식료품), 해외 사업, 자회사(홈쇼핑·컬쳐웍스)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이익 규모를 키울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은 인건비·감가상각비 절감, 수도·광열비 상승률 둔화 효과로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봤다. 할인점·슈퍼는 원가 개선 흐름에 힘입어 호실적을 낼...
매대 90%가 식료품…롯데 '그랑 그로서리' 실험 2024-02-12 18:26:44
롯데마트는 식료품 전문 매장 ‘그랑 그로서리’로 새단장한 서울 은평점의 고객과 매출이 재개장 이후 이달 7일까지 6주간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5%, 10%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은평점을 리뉴얼해 지난해 12월 28일 첫 그랑 그로서리 매장을 열었다. 대형마트 가운데 처음으로 식품과 비식품 비중을 9...
대형마트의 파격…식품으로 90% 채웠더니 고객수·매출 '쑥' 2024-02-12 06:00:00
전문 매장 '그랑그로서리'(Grand Grocery)로 새로 단장한 은평점이 매출과 고객 수가 동시에 증가하며 차세대 매장으로 자리 잡았다고 12일 밝혔다. '웅장한 식료품 잡화점'을 뜻하는 그랑그로서리는 기존의 은평점을 리뉴얼해 지난해 12월 28일 첫선을 보였다. 대형마트 최초로 식품과 비식품 비중을 9대...
롯데쇼핑, 7년 만에 순이익 흑자 전환…백화점 매출 신기록 2024-02-08 16:44:22
돌아섰다. 롯데쇼핑은 흑자 전환에 대해 "이커머스 사업, 그로서리 등 별도 사업부 중심 영업이익이 개선돼 실적 목표치(영업이익 5050억원)에 부합했고, 손상차손 인식 규모가 2022년 8842억원에서 지난해 2313억원 규모로 줄어드는 등 영업외손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별로 백화점은 지난해 순매출이 2.2% 증가...
이제 온라인서도 시식한다…SSG닷컴, 새벽배송 연계 프로모션 2024-02-07 08:33:40
지난해 하반기 시범적으로 농심, 오리온, 풀무원 등 주요 식품업체와 온라인 시식회를 해 관련 매출이 20% 늘어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온라인 시식회의 횟수와 적용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그로서리 대표 행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캐비아부터 트러플까지'…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이색선물 인기" 2024-02-01 10:04:03
이달 2∼31일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그로서리 제품이 지난해보다 31.8% 잘 팔렸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캐비아 전문 브랜드 '카비아리'의 캐비아 크리스탈과 이탈리아 트러플(송로버섯) 명가 '사비니'의 타르투피 베스트 상품 등이 인기였다. 현대백화점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롯데마트, 印尼서 떡볶이 파는 까닭 2024-01-28 17:46:26
발표했다. 그로서리 전문 매장은 롯데마트가 국내에서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이다. 롯데마트는 작년 말 서울 은평점을 ‘그랑 그로서리’로 재단장해 호응을 얻었다. 전체 매장의 90%를 식료품으로 채웠다. 이런 성공 모델을 해외 시장에도 도입해 성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간다리아점의 식료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