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등 되찾겠다"…'영업이익 1조' 자신감 내비친 롯데쇼핑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19 15:58:56
그로서리(식품·생활필수품) 1번지’라는 목표 달성에도 나선다. 우선 올 하반기엔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연다. 이곳에서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전문화된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간 통합 전략도 가속화해나간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시작된 마트·슈퍼 통합운영이...
롯데쇼핑 "2026년 매출 17조, 영업익 1조 달성 목표" 2023-09-19 14:30:13
'핵심상권 마켓리더십 재구축', '대한민국 그로서리 1번지', 'e커머스 사업 최적화&오카도 추진', '부진 사업부 턴어라운드', 신규 성장 동력을 고려한 '동남아 비즈니스 확장',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으로 전환'이다. 먼저, '핵심상권 마켓리더십 재구축'은...
"2026년 매출 17조·영업이익 1조"…롯데, '쇼핑 1번지' 탈환 선언 2023-09-19 14:21:07
마켓리더십 재구축 △대한민국 그로서리(식재료) 1번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사업 최적화 및 오카도 추진 △부진 사업부 턴어라운드 △동남아 비즈니스 확장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으로 전환이다. 롯데쇼핑은 오프라인 매장 보유의 강점을 살려 상권별 'No.1 쇼핑 목적지'를 구현하는 게 목표다. 핵심상권에...
롯데쇼핑, 1번지 명성 되찾는다…"2026년 영업이익 1조 목표" 2023-09-19 11:02:26
핵심 전략은 '핵심상권 마켓리더십 재구축', '대한민국 그로서리 1번지', '이커머스 사업 최적화·오카도 추진', '부진 사업부 턴어라운드', '동남아 비즈니스 확장', '리테일 테크 전문기업으로 전환' 등이다. 롯데는 우선 최근 체험형 매장 등이 떠오르고 있는 만큼...
"미래 혼수 고객 MZ들 열광"…시몬스 팝업 스토어의 '파격'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2023-09-18 15:54:19
시몬스 침대의 소셜라이징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이 지난 17일 막을 내렸다. 18일 시몬스에 따르면 지난해 2월 문을 연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전날까지 누적 방문객이 20만 명을 훌쩍 넘었다. 매출은 약 1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곳은 지난 1년7개월간 '오픈런',...
롯데마트 서울역점, 미래형 매장으로 새 단장 2023-09-13 17:59:07
그로서리(식품·생활필수품) 1번지’라는 회사 목표에 맞게 식료품 매장 규모를 종전보다 키우고 체험형 소비를 위한 콘텐츠를 강화했다. ○서울역에 제타플렉스 2호점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2021년 말 개장한 잠실점에 이은 두 번째 제타플렉스 점포다. 제타플렉스는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콘셉트로 롯데마트...
롯데마트 서울역점 '제타플렉스'로 탈바꿈…"강북 상권 랜드마크" 2023-09-13 08:33:12
미래형 점포인 '제타플렉스'로 새단장했다. 식재료(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와인 전문 매장 '보틀벙커' 등 다양한 전문점을 더해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서울역점이 오는 14일 미래형 매장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으로 새로 문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12월 문을 연 제타플렉스 잠실에...
글로벌 공략하는 푸드테크에 뭉칫돈...조리로봇도 '러브콜' [Geeks' Briefing] 2023-09-11 18:23:43
비롯해,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클룹을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Plaz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랩노쉬와 그로서리서울을 ‘K-푸드 건강 간편식’ 코너에 입점시켰으며, 랩노쉬와 클룹은 미국에서 판...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 348억 시리즈B 투자 유치 2023-09-11 10:17:27
비롯해,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클룹 등을 만든 회사다. 지난해 매출은 502억원이다. 이그니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프라자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랩노쉬와 그로서리서울을 입점시켰다. 랩노쉬와 클룹은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반바지 출근'한 대표…롯데마트·슈퍼 바꾸다 2023-09-10 18:41:18
업무를 통합해 그로서리(식품) 분야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롯데마트는 1998년부터, 롯데슈퍼는 2001년부터 사업을 하고 있는데, 강 대표 취임 전까지 두 회사의 대표가 한 사람인 적은 한 번도 없다. 그는 “슈퍼와 마트가 ‘원 팀’이 될 수 있도록 작은 것부터 바꿔 나가겠다”며 마트와 슈퍼 직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