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에도 식료품 전문 매장…성장 동력 키운다 2024-01-28 06:00:02
'그로서리 전문매장'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그로서리 전문매장은 롯데가 마트와 슈퍼 통합에 이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이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말 서울 은평점의 경우 매장의 90%를 식료품으로 채운 '그랑 그로서리'(Grand Grocery)로 재단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그니스, 상장 주관사로 하나증권 선정...2025년까지 상장예비심사 신청[Geeks' Briefing] 2024-01-24 15:02:04
‘그로서리서울’ 등 4개 푸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947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미래에셋캐피탈과 코오롱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348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 받기도 했다. 박찬호 이그니스 대표는 “푸드 브랜드를 바탕으로 탄탄하게 성장해 왔으나 올해부터 건강기능식품과 뷰티 시장 등...
집안일 남 시키는 중장년층…"돈보다 시간이 더 중요해" 2024-01-17 18:14:03
것으로 예측했다. 실제 지난해 1~11월 신한카드 고객의 그로서리 스토어 이용 금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8% 증가했다. 이용 건수는 11.4%, 건당 금액은 17.4% 늘었다. 그로서리 스토어는 주로 고급 식품과 식자재를 모아 선보이는 매장을 말한다. 감각 및 경험 추구 현상이 강해지는 동시에 해독 소비 경향이 나타나는...
"月 20만원 가사도우미 불러 집 청소…돈 안 아까워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1-17 16:24:45
예측했습니다. 실제 지난해 1~11월 신한카드 고객의 그로서리 스토어 이용 금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8% 증가했습니다. 이용 건수는 11.4%, 건당 금액은 17.4% 각각 늘었습니다. 그로서리 스토어는 주로 고급 식품과 식자재를 모아 선보이는 매장을 말합니다. 감각 및 경험 추구 현상이 강화되는 동시에 해독 소비...
대형마트 '올라인'으로 제2도약 승부…"쿠팡은 못 따라올 영역" 2024-01-15 07:15:01
운영하는 롯데쇼핑[023530]은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1번지로 단숨에 도약하고자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다. 전 세계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리테일 기업으로 손꼽히는 영국의 오카도와 손잡고 부산에 최첨단 통합물류센터를 짓고 있다. 2025년 물류센터가 완공되면 부산과 창원, 김해 등 경남지역...
롯데백화점, 구이용 한우 선물 세트 물량 확대 2024-01-14 06:00:03
함께 기획한 선물 세트도 마련했다. 또 한우와 곁들일 수 있는 트러플 소금과 화이트 트러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등 프리미엄 식료품도 20% 늘렸다. 롯데백화점 푸드부문 한욱진 그로서리 팀장은 "외식 문화 확대 등으로 명절 선물의 풍경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한우와 어울리는 프리미엄 그로서리도 확대할...
Z세대 아이디어로 경쟁력 키운다…롯데마트·슈퍼, ZRT 2기 출범 2024-01-09 06:00:06
비전인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No.1 Grocery Market)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인공지능 활용과 1∼2인 가구 공략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모두 4개 팀이 참여해 오프라인 매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선정된...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롯데마트도 식료품으로 매장 90%를 채우는 '그랑 그로서리'를 새로 선보이는 등 식료품 공간을 강화하는 한편 체험형 공간으로 고객 시간을 사로잡고 있다. 작년 9월 재단장 개장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는 7개의 캐릭터 샵으로 구성한 '캐릭터 스트리트'와 500여종의 반다이 정품 굿즈를 뽑을 수 있는...
새해 불 붙는 유통 '빅3' 선두 경쟁 2023-12-31 17:54:48
그로서리’, 미래형 매장인 ‘제타플렉스’ 등으로 점포별 차별화 전략을 꾀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가 위기 상황일수록 무엇보다 업(業)의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오프라인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새해 유통 3사 간 선두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헌형 기자...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잡으면서 매장의 90%를 식료품으로 채운 특화매장 '그랑 그로서리'와 미래형 점포 '제타플렉스'를 주축으로 매장 리뉴얼에도 힘을 주기로 했다. ◇ 면세점업계, '개별 관광객' 공략 나선다 면세업계는 관광 트렌드가 변화한 점에 주목하면서 전략을 대폭 수정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