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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의 승부수…"제품 90%가 식료품" 2023-12-27 17:54:10
소비자들의 ‘매일 뭐 먹지’란 고민을 이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강 대표는 “그랑 그로서리는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롯데마트의 그로서리 역량을 총집약한 공간”이라며 “그랑 그로서리만의 차별화된 먹거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을 오프라인으로 이끌고 ‘넘버원 그로서리...
"매장 90% 식료품으로"…롯데마트 '그로서리 실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27 15:57:49
‘제타플렉스’로 개편한 것처럼, 내년부터 그랑 그로서리 점포망도 본격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강 대표는 “그랑 그로서리는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롯데마트의 그로서리 역량을 총집약한 공간”이라며 “그랑 그로서리만의 차별화된 먹거리 쇼핑 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을 오프라인으로 이끌고 ‘넘버원 그로서리...
"매장 90%가 먹거리"...롯데마트 은평점, '그랑 그로서리'로 탈바꿈 2023-12-27 09:19:24
새롭게 문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그랑 그로서리는 매일매일의 먹거리 고민을 해결해주는 '국내 최대 델리 식료품 제안 매장'이다. 기존 상품 판매 위주의 대형마트에서 먹거리 중심의 그로서리 전문마켓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운 초신선 상품과 바로 조리가 가능한...
매장 90%를 먹거리로 채웠다…롯데마트, '그랑 그로서리' 오픈 2023-12-27 06:00:07
오프라인의 강점을 내세운 그랑 그로서리를 통해 이커머스의 성장세에 대응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랑 그로서리는 우선 매장의 90%를 식료품으로 채웠다. 기존 대형마트의 경우 식품과 비식품의 구성비가 5대5나 6대4 정도지만 이 매장은 입구부터 식품에 힘을 줬다. 롯데마트의 직영 베이커리 '풍미소'와 뷔페...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마트는 식료품으로 매장 90%를 채우는 '그랑 그로서리'를 새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도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협업 등을 통한 차별화 콘텐츠로 고객 발길 사로잡기에 나선다. 강남점은 식품관을 기존 7천300㎡(2천200평)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2만㎡(6천평) 규모로 재단장하고, 파미에스트리트는 디저트 성지로...
'로켓'으로 국내 생필품 장악한 쿠팡…글로벌 '명품 생태계'로 진격 2023-12-19 17:58:31
년 만에 국내 온라인 그로서리(식품·생필품) 시장 1위에 오르며 명실상부한 ‘유통 공룡’의 입지를 굳혔다. 이번엔 명품 온라인 플랫폼 파페치 인수를 통해 명품시장을 정조준했다. 쿠팡과 롯데, 신세계 등 메이저 유통 그룹 간 전선(戰線)이 대형마트와 e커머스에 이어 백화점으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522兆 글로벌...
팀프레시, 우리금융그룹으로부터 250억 자금 조달 2023-12-11 08:00:02
11월 월 매출 500억 원 달성을 포함해 올해 약 400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팀프레시 관계자는 “이번 우리금융그룹의 벤처 신용 대출은 팀프레시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의 표현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콜드체인 활용 역량 고도화를 통해 그로서리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롯데, 부산에 최첨단 물류센터 2023-12-05 17:58:30
등 e커머스 업체가 강세를 보이는 온라인 그로서리(식품·생필품) 시장에서 주도권을 되찾으려는 의도다. 롯데쇼핑은 5일 부산 미음동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오카도의 솔루션을 적용한 첫 번째 자동화 풀필먼트 센터(CFC·조감도) 기공식을 열었다. 기공식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박형준 부산시...
'오카도 물류센터' 첫 삽...신동빈 온라인 '1조 승부수' 2023-12-05 17:47:32
찾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국내 최고 온라인 그로서리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앞서 롯데그룹은 2030년까지 1조원을 투자해 전국에 6개 자동화 물류센터를 열고, 2032년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에서 매출 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이커머스 시장 성장세가 예전만 못하지만 롯데가 ...
국내 시장 '게임체인저' 예고…'1조 투입' 롯데의 반전 승부수 2023-12-05 11:07:24
회장이 온라인 그로서리 시장 선점을 적극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의 수익성이 악화하는 상황에서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에서는 아직 기회가 남아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의 e커머스 사업 부문(롯데온)은 적자를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 3분기에도 230억원의 영업손실을 봤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