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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CEO] (주)신오전자, EMS 기술로 1억4천만弗 수출 2013-02-27 15:31:16
생산기술을 확보한 우수 수출기업으로 올해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 모바일 센서는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회사의 성장을 앞장서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오전자의 경쟁력 및 발전의 원동력인 중앙연구소는 국토부의 온실가스감축사업인 ‘녹색물류전환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디지털운행기록계의 차량 운행...
[BizⓝCEO] 대경산업(주), 교량 안전성 보장…매년 30% 성장 2013-02-27 15:31:15
연매출 5% 이상을 r&d에 꾸준히 투자하며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대경산업(주)는 2010년 korta와 함께 교량받침을 베트남에 수출하며 해외를 공략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시장을 넓히고 있다.대경산업 최영륜 회장은 “교량시설물은 없어서는 안 될 기반시설인 만큼 연구개발 투자를 늘리고 더...
[현장에서] 내달 서울모터쇼, 새 차들 쏟아진다 2013-02-27 13:48:16
바이어를 유치해 수출 성과도 낼 것" 이라며 "서울모터쇼를 통해 1조 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하지만 서울모터쇼는 해외 국제적인 모터쇼(파리, 제네바, 프랑크푸르트, 디트로이트 등)와 비교해 '쇼카'(전시 차)들이 너무 없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더욱이 해외 모터쇼에서 사전 공개된...
"투자부진 장기화 되면 저성장 고착화" 2013-02-27 12:01:32
수 있다고 지적했다. 수출 여건은 중국을 비롯한 신흥국의 경기 개선과, 미국 등 선진국의 완만한 경기회복으로 점차 개선될 전망이나 주요 국가의 양적완화가 발목을 잡을 여지가 있다고 내다봤다. 늘어난 글로벌 유동성이 자금회수가 쉬운 증권투자자금 형태로 국내 금융시장으로 들어오면서 원화가 가파르게...
"아베노믹스는 충격 요법, 급격한 엔화 약세 가능성 낮아" …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 세미나 2013-02-27 11:37:01
수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며 “환율 방어력과 가격 경쟁력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중소 수출기업의 타격이 가장 클 것으로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정호성 seri 수석연구원은 “삼성과 같은 글로벌 대기업의 경우 해외 생산이 많은데다 그룹 내 계열사 간에도 엔저와 관련한 이해관계가 엇갈리는 게...
중소기업 글로벌 가전시장 브랜드 입지 `강화` 2013-02-27 11:10:01
중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50개국에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다진 대표적인 가전중소기업으로 평가받습니다. 휴롬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고유 기술력인 ‘저속착즙방식’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과 중국 법인 외에 중국에 제2공장을 설립해 해외수출용 제품을 생산 중이며,...
상의 "조선산업 지원에 정부가 나서야" 2013-02-27 06:00:52
수출 1위 자리를 작년 중국에 내주고 전 세계 선박수주 점유율도 중국에 턱밑까지 추격당한 상황에서 정부의 적극적인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상의는 "기술 경쟁력이 떨어지는 중국 조선업이 급성장한 것은 정부의 전폭적인지원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조선사들이 어려움을...
기표원 "연내에 무역기술장벽 전담기관 지정" 2013-02-27 06:00:05
운영방안을 토론했다. 참석자는 통상여건의 변화에 따라 기술장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려면 기업과 정부가 따로 움직여서는 안 된다는 점에 공감했다. 기술표준원은 이날 제출된 각계의 의견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수출 지원과 기술장벽 대응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sewonlee@yna.co.kr(끝)<저...
이미지넥스트, 옴니뷰 유럽 본격 수출 2013-02-27 00:54:53
수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넥스트에 따르면 옴니뷰는 차 주변 모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캠핑카나 상용차 등 사각지대 영역이 넓어 사고위험이 큰 차에 유용하다. 이에 따라 회사측은 imc와 협약을 맺고 유럽지역 대리점들의 기술지원과 현지 지사 역할을 맡겼다. imc는 캠핑,...
[사설] 한국 자동차부품 신화, 그냥 만들어진 게 아니다 2013-02-26 17:20:01
대일수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닛케이의 보도다. 지난해 일본 완성차 업계가 한국에서 수입한 부품은 486억엔가량으로 3년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지난해 수입은 전년 대비 20%나 늘어났다. 이에 반해 지난해 한국 자동차 업계가 수입한 일본 부품은 전년 대비 29%가 줄어들었다.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