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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소프트뱅크, 라인야후 지분협상 이번주 시작한다 2024-04-29 18:41:03
정부는 라인 이용자의 정보 유출을 빌미로 라인야후에 네이버 지분을 줄이라는 행정지도를 내렸다. 업계에서는 네이버가 라인을 발판 삼아 콘텐츠, 금융, AI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것을 저지하기 위해 일본 정부가 노골적인 실력 행사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9800만명이 쓰는 '라인'…사실상 日사회 인프...
日 '라인 매각' 압박에 정부 "기업 차별 말라" 2024-04-28 19:05:42
‘네이버와 자본 관계 재검토’를 포함한 경영 체제 개선을 요구하는 행정지도를 한 연장선이다. 16일에도 2차 행정지도를 내렸다. 행정지도는 법적 구속력이 없지만, 정부가 공식적으로 압박 메시지를 낸 것만으로 네이버로선 부담이다. 전문가들은 한국 기업 보호를 위해 정부가 보다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네이버, 라인 팔고 떠나라" 日 정부 압박…외교 분쟁 번지나 2024-04-28 16:03:57
보안 대책이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하면서, '네이버와 자본 관계 재검토'를 포함한 경영 체제 개선을 요구하는 행정지도에 나섰다. 지난 16일에도 2차 행정지도를 내렸다. 정부가 나서 자국 기업과 협력하고 있는 외국 기업의 경영권 매각을 압박하는 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행정지도는 법적 구속력이 없지만, 정...
정부, 日 라인 지분매각 압박에 "차별조치 안돼" 2024-04-27 17:41:03
위한 협의를 추진하고 있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라인 야후 대주주인 A홀딩스 주식을 50%씩 보유하고 있어 라인 야후의 실질적인 모회사다. 네이버의 라인 야후 지분을 인수하려는 소프트뱅크의 움직임은 지난달부터 일본 총무성이 라인 야후가 네이버에 과도하게 의존해 사이버 보안대책이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하며...
라인야후, 日개인정보보호위에 "정보유출 재발방지 가속" 2024-04-26 21:24:30
이 보고서는 라인야후와 네이버 위탁사간 시스템 접속 등 기술적인 문제를 다뤘다. 이번 보고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지난달 28일 기술적 안전관리 미비점과 조직적 안전관리 미비점을 신속하게 시정하고 진행 상황을 보고하도록 권고한 데 따른 것이다. 일본 총무성은 지난달 5일 1차 행정지도에 이어 이달 16일 2차...
자민당 회의 불려나갔다…'국민 메신저' 때린 日, 무슨 일? 2024-04-26 13:56:55
여기에는 내후년 12월까지 네이버와 네트워크를 완전히 분리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총무성은 내용이 불충분하다고 보고 지난 16일 또 다시 행정지도를 실시했다. 네트워크 분리 조치를 더 빠르게 진행할 필요가 있다는 이유를 들었다. 또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간 자본관계에 대해서는 모회사를 포함한...
日 정부 압박 심화…네이버 13년 키운 '라인' 운명은 2024-04-25 11:42:01
= 일본 정부의 압박으로 소프트뱅크가 네이버의 라인야후 지분 인수에 나서면서 네이버가 13년 동안 세계적 메신저로 키워낸 라인의 경영권이 일본에 넘어갈지 주목된다. 라인 경영권이 소프트뱅크로 넘어가면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이용자가 2억명에 달하는 아시아 시장을 잃을 수 있어 한국 정부의 대응이...
대학생 아이디어 '톡톡'…부산 골목상권 뜬다 2024-04-24 17:40:49
‘맛집 지도’를 제작하거나,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획 및 제작했다. 골목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과 굿즈를 제작하는 활동도 했다. 연간 투입 예산은 1억원 수준에 불과하다. 이 중 약 60%는 대학생에게 집행된다. 팀은 대학생 4~5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활동비(33만원)와 재료비(36만원) 등을 받고 6개월가량...
日라인 지분 변하나…"소프트뱅크, 네이버 보유 주식 매입 추진" 2024-04-23 17:51:02
시스템 업무를 위탁한 네이버에 과도하게 의존해 사이버 보안 대책이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하면서 '네이버와 자본 관계 재검토'를 포함한 경영 체제 개선을 요구하는 행정지도에 나섰다. 이어 이달 16일에도 라인야후가 마련한 사고 재발 방지책이 불충분하다며 2차 행정지도를 한다고 발표했다. 소프트뱅크는 일본...
인스타그램, '한국인이 자주 쓴 앱' 2위…네이버·유튜브 제쳐 2024-04-23 09:49:50
이어 4위를 기록했다. 네이버와 격차는 작년 1분기 88억5000만분에 달했지만 1년 새 4억8000만분으로 좁혀졌다.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은 1년간 한 달 평균 5억5000만분가량 급증했지만, 네이버는 1억5000만분 감소했다. 한편 월간활성이용자(MAU) 부문에서도 카카오톡이 4825만명으로 1위를 지속했다. 유튜브(4666만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