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선회 10%·빵 9%↑…외식물가 24년 만에 최대폭 상승 2022-04-05 17:36:04
버터, 제과류와 빙과류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소주와 맥주 가격은 올해 초 출고가가 인상됐다. 대부분 식당은 소주나 맥주 가격을 병당 4000원에서 5000원으로 올렸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본격화한 지난달 시카고선물거래소에서 밀 가격은 최근 5년 평균 대비 137.7% 뛰었다. 옥수수는 102.1%, 콩은 72.0% 상승...
장바구니 물가 안 오른 게 없는데…"인플레는 이제 초입일 뿐" 2022-02-27 17:18:14
관계자는 “작황 부진으로 대두, 밀, 팜유 등 국제 원재료 가격이 오른 데다 글로벌 물류비와 인건비 상승까지 더해져 가공식품 가격이 일제히 치솟고 있다”며 “소맥 대표 수출국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전쟁을 벌이며 밀가루 가격도 불안정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주류 가격 역시 꿈틀거리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4캔 만원'에 재미 좀 봤는데…"이젠 팔아봐야 남는 게 없다" 2022-02-17 21:00:02
수입맥주 1위인 하이네켄코리아가 지난해 12월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하이네켄과 에델바이스, 타이거 등 대표 제품의 묶음(4캔) 가격을 1만1000원으로 올렸다. AB인베브가 파는 스텔라아르투아, 호가든, 하이트진로의 블랑1664, 산미상사의 산미구엘 등도 줄줄이 가격을 올리며 ‘4캔 묶음 할인’에서 이탈하는 제품이...
식품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선물세트 내놓고 할인 행사 2022-01-11 11:28:09
세트 ▲ 에어프라이어 간식 세트 ▲ 홈술 소주 안주 세트 ▲ 홈술 맥주 안주 세트 등이 있다. CJ푸드빌은 레스토랑 '빕스'를 통해 다양한 부위로 구성된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 세트' 4종을 출시하고 오는 16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설 선물 세트는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
"장보기도, 커피 1잔 사기도 겁나"…새해에도 깊은 물가 시름 2022-01-08 05:30:00
1잔도 부담'…맥주 가격도 인상 압박 우선 외식 부담이 한층 커졌다. 버거킹은 7일부터 버거류를 포함한 제품 33종의 가격을 평균 2.9% 인상했다. 대표 메뉴인 와퍼(단품)는 6천100원에서 6천400원으로, 와퍼 주니어는 4천300원에서 4천400원으로 올랐다. 앞서 롯데리아는 제품가격을 평균 4.1% 올렸다. 이들 업체는...
고객 향한 마음 제품에 담았더니…1등 브랜드로 우뚝 2021-12-29 15:48:21
‘저도주 트렌드’에 동참했다. SPC삼립의 겨울철 대표 제품 ‘삼립호빵’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취향에 맞춘 신제품과 이색 콜라보로 실적을 끌어올리고 있다. 맥도날드는 글로벌 톱스타가 된 BTS(방탄소년단)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맥도날드가 BTS와 협업해 출시한 ‘The BTS 세트’는 세계 50개국에서 145만...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에일 맥주”라고 말했다. 규제완화로 수제맥주 ‘봇물’버드와이저 등으로 대표되는 라거는 세계 맥주 시장의 약 70%를 차지한다. 국내에선 라거 점유율이 업계 추산 80% 이상이다. 최근 주류 규제가 완화되며 에일 시장도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2014년 주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소규모 양조장도 맥주를 수제맥주 전문점 등...
곰표 밀맥주, 겨울옷으로 갈아입고 '완판' 노린다 2021-12-27 14:30:57
지난해 5월 대한제분과 함께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세븐브로이는 롯데칠성음료에 위탁해 맥주를 300만 개 대량 생산했는데 해당 물량은 2주 만에 완판됐다. 김강삼 세븐브로이 대표는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시는 소비자들을 위해 겨울에도 색다르게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노재팬 끝?…유니클로, 한국서 흑자전환 2021-12-03 17:51:51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CU·GS25·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사에 따르면 일본 맥주는 2019년 불매 운동 이후 매출이 90% 이상 하락했다. 국내 유통업계에서 일본 맥주 마케팅이 사라진 데다 수제맥주 열풍 등으로 대체재가 대거 등장해서다. CU의 ‘곰표 밀맥주’, 프랑스 맥주 ‘1664 블랑’ 등 국내 수제맥주와 다양한 수입...
골든블루, 밀러·블루문 국내 독점 유통…파트너십 체결 2021-11-23 18:56:29
몰슨 쿠어스(MCBC)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알려진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3대 맥주 기업 중 하나다. 몰슨 쿠어스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인 밀러를 포함해 블루문, 쿠어스 라이트 외에도 파트너 브랜드로 구성된 100여개 이상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회사다. 밀러는 한국에 수입된 1세대 프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