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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닥스, ‘2024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춘계 연수 강좌’서 강연 진행 2024-04-30 14:57:38
미용성형 전문 구매 플랫폼 플랜닥스가 지난 28일 가톨릭대학교 서울 성모병원에서 개최된 ‘제28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춘계 연수강좌’에 참여, ‘개원병원의 스마트한 구매를 위한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강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제28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춘계 연수강좌는 신입 개원 회원이나 수련 중인...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미용에 대한 관심이 점진적으로 늘어나는 와중에 K-드라마 열풍으로 한국 피부 문화·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여기에 최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 화장품이 바이럴을 타고 있는 것도 외국인들의 인기를 더하는 요인으로 파악된다. 일례로 숏폼(짧은...
"국민 목숨값 그것밖에 안되는지"…尹 "불법 집단행동 법 대응" 2024-04-01 13:36:52
"대한의사협회는 의대정원 증원 규모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지 않았고, 의사가 부족하지 않다는 주장만 되풀이했다"며 "증원 규모에 대한 구체적 숫자를 제시해 달라는 정부의 요청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던 의료계는 이제 와서 근거도 없이 350명, 500명, 1천 명 등 중구난방으로 여러 숫자를 던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윤...
록펠러家 3대가 부를 지켰던 비밀, 가계부 2024-03-24 17:45:00
수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현금 대신 카드 사용 빈도가 높아 지출이 간접적으로 관리되는 경우가 많다. 지출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소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 가계부를 작성하면 내가 한 달에 커피를 얼마나 마시는지, 외식은 얼마나 자주 하는지, 패션과 미용에 얼마를 지출하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美 재벌 가문의 부 대물림 비결은…"이거였어?" 깜짝 2024-03-23 18:00:03
수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현금 대신 카드 사용 빈도가 높아 지출이 간접적으로 관리되는 경우가 많다. 지출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소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 가계부를 작성하면 내가 한 달에 커피를 얼마나 마시는지, 외식은 얼마나 자주 하는지, 패션과 미용에 얼마를 지출하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의사도 ‘경제적 유인’에 반응한다…우리 모두가 그렇듯 [책으로 세상 읽기] 2024-03-21 16:03:36
시간 낭비라며 불만은 많다. 하지만 의사 집단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박 주간은 “절대다수의 건전한 의사들을 오히려 보호하는 제도”라고 했다. 결국은 사회 구조의 인센티브 문제돌고 돌아 결국은 ROI의 문제다. 의사 공급을 의사들이 싫어하는 이유는 ROI 하락 때문이다. 좋은 시절을 보냈던 선배 의사들...
페스룸 고객 10명 중 9명…"지인에게 강추" 2024-03-18 18:03:07
국내 시장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펫 브랜드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페스룸은 연간 순익금의 7%를 동물보호 활동에 사용하는 '7%의 기적' 캠페인을 시작으로 유기동물을 위한 미용트럭 '페스룸 카'를 제작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중심...
[시론] 의료대란, 무섭다! 아프면 어떡하지? 2024-03-14 18:10:19
동안 경제가 비약적으로 성장하면서 피부, 미용, 성형 시장도 팽창했고 이에 종사하는 일반의의 처우와 급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전문의가 되기 위해 힘든 수련 과정을 4~5년이나 더 거치고도 정부가 정한 저수가와 환자에 의한 잠재적인 소송 위험에 노출된 필수의료과 전문의 입장에선 피부, 미용, 성형의 대열은 ...
최상목 “수출·내수 균형잡힌 회복에 총력…건설투자 보강책 곧 발표” 2024-03-13 09:25:32
미용 업종 전체로 확대하는 등 뷰티 분야 취업·창업 여건을 개선하겠다”고 했다. 이어 “웨딩 분야는 소비자가 가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결혼 관련 품목·서비스에 대한 가격표시 의무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국립미술관·박물관 등을 맞춤형 예식공간으로 개방하겠다”고 했다. 또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위클리 스마트] DX 전환 더딘 일본에 진출하는 한국 스타트업들 2024-01-27 10:00:02
스타트업 브랜드 가운데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미용 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버티컬 상거래 플랫폼 '누구', 단기 렌터카 공유 플랫폼 '캐플릭스', 공유 캘린더 애플리케이션 '타임트리', AI 및 거대언어모델(LLM) 설루션 기업 '올거나이즈' 등이 일본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