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물 간 담배를 군 장병들에게 강매하다니…KT&G '그들만의 왕국'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1-28 08:00:04
10인 미만의 광고대행사,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기업인 사외이사로 포함돼 있을 정도다. KT&G 측은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는 기업인의 자문을 받기 위해서”라고 하지만, 광고가 극히 제한돼 있고, 국내 독점 사업자인 KT&G 경영진이 광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을 일이 얼마나 되겠나. 국방부 유관 단체인 국방수송협회의...
LPGA 데뷔 앞둔 임진희 "신인왕 욕심 나…주저않고 나아가겠다" 2024-01-24 16:59:02
땄다. 임진희는 24일 안강건설 골프단 운영 대행사 넥스트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데뷔전을 앞두고 "많은 감정이 든다.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렘을 드러냈다. 이달 초 미국으로 건너가 적응 훈련을 시작한 그는 "환경은 달라졌지만, 골프에만 집중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시즌에 좋은 성적...
KT, 마케팅 플랫폼 '애드트윈' 출시…문자·디지털광고 통합 2024-01-23 09:40:17
타겟팅 기술, 그리고 와이더플래닛과의 제휴를 통한 매체 확장을 통해 소상공인부터 대기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기업이용자들에게 저비용·고효율의 초개인화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KT 애드트윈 플랫폼 출시로 이제 광고대행사와 광고주에게 높은 성능, 사용의 편의성, 상세한 성과 분석을 제공할 수 있다"고...
KT&G, 광고 못하는데…광고대행사 대표가 사외이사 2024-01-22 18:05:27
대행사 대표를 뽑은 게 대표적인 예”라고 말했다. 리스크 못 걸러내는 사외이사전문성이 떨어지다 보니 KT&G 사외이사들은 이사회에 문제가 있는 안건이 올라와도 걸러내지 못한다. 최근 논란이 된 1조5000억원 규모의 ‘미국 공탁금(에스크로) 몰취 위기’가 그런 예다. 업계 관계자는 “2021년 12월 KT&G 이사회에 미국...
크몽 엔터프라이즈, 지난해 매출 50% 성장…B2B 거래 100억 돌파 2024-01-22 09:53:49
전문가뿐 아니라 시장에서 검증된 우수 개발사, 마케팅 대행사 등 1000여 개 사를 파트너로 두고 기업 고객의 프로젝트와 연결하고 있다.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지난해 KB그룹, 넥슨, 포스코와 같은 국내 대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연간 총 거래액 100억원을 상회하는 등 성장세가 꺾인 국내 IT 시장에 반해 전년 대비 ...
[위클리 스마트] 디지털 등에 업은 간접·가상광고 성장 전망 2024-01-20 10:00:04
광고대행사, 광고주, 공공기관 종사자 12명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대다수 응답자는 간접광고 등이 제약이 적고 자유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중심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응답자는 "간접광고(PPL)의 경우, 일회성 노출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마케팅채널로의 노출이 가능하기에 규모는 이전부터 계속...
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2024-01-19 09:28:38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10개국에 현지 홍보대행사를 활용해 1분기 중 한국관광 홍보지점을 신설할 방침이다. 문체부는 오는 29일 서울에서 여행업계와 지자체·지역관광공사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최신 방한 여행 흐름을 설명하는 '2024 인바운드 트렌드' 행사도 개최한다. 유인촌 문체...
'크롬의 제3자 쿠키 금지가 불러올 변화' 세미나 24일 개최 2024-01-18 09:00:00
광고 대행사 등 제3자의 도메인에 저장되고 읽힐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이 쿠키를 사용하면 광고주나 데이터 분석 업체에서 이용자의 웹 활동을 추적하고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어 널리 활용돼 왔다. 제3자 쿠키는 맞춤형 광고 시장을 성장시키고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이노션, 방콕에 '세븐틴' 매장…3주간 3만명 몰려 성황 2024-01-17 18:04:53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와 손잡고 태국 방콕에서 아이돌 세븐틴을 주제로 연 팝업 매장이 큰 인기를 끌었다. 17일 이노션에 따르면 방콕의 대표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문을 연 세븐틴 팝업 매장에는 13일 연속 ‘오픈런’ 대기줄이 생기는 등 3주 만에 3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이...
이노션, 자체개발 캐릭터IP 활용 두번째 상품 내놨다 2024-01-15 16:32:17
것이 특징이다. 이노션은 작년 국내 종합광고대행사 중 처음으로 자체 개발 IP에 기반한 캐릭터를 선보였다. IP 사업이 비용 대비 효율성이 높다는 점에서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단 판단에서다. 광고업 특성상 신규 캐릭터를 기획하고 제품이나 행사에 적용하는 데 능숙한 직원이 많다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했다. 이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