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럭셔리 K뷰티' 설화수·더후, 올리브영 입점 2024-05-09 18:08:25
설화수에 앞서 LG생활건강의 더후가 지난달 말 올리브영 럭스에디트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매장인 홍대타운점, 고양타운점에 처음 입점했다. 더후도 설화수와 마찬가지로 LG생활건강을 대표하는 고가 브랜드다. 두 브랜드의 올리브영 입점은 국내 화장품 유통시장이 ‘올리브영 천하’로 재편됐음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아모레 '설화수'·LG '더후' 나란히 올리브영 입점 2024-05-09 17:01:55
더후)’는 지난달 말 올리브영 럭스에디트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매장인 홍대타운점, 고양타운점에 첫 입점했다. 더후 역시 설화수와 마찬가지로 LG생활건강을 대표하는 고가 브랜드다. 뷰티업계에서는 국내 화장품 유통시장이 사실상 ‘올리브영 천하’로 재편된 상황에서 두 브랜드가 나란히 입점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
화장품·카지노…中소비주 다시 뜬다 2024-05-07 15:54:12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더후 등 브랜드를 운영하는 LG생활건강은 올들어 이날까지 주가가 22%가량 뛰었다.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2021년 3분기 이후 10개 분기만에 영업이익이 증가세로 돌아선 영향이다. LG생건은 더후 리브랜딩 이후 중국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은 주가가...
"LG생활건강, 더후 리브랜딩 효과 긍정적…투자의견↑"-유안타 2024-05-07 08:56:15
48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대표 브랜드 더후의 리브랜딩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분석에서다. 이 증권사 이승은 연구원은 "화장품 리브랜딩이 시작되면 소비자가 새로운 이미지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가 일시적으로 감소해 초기 실적은 저조할 수 있다"고 했다. ...
[오늘시장 특징주] LG생활건강(051900) 2024-05-02 10:21:02
더후'의 리브랜딩이 성공적이었으며, 중국 온라인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도 쿠팡, 올리브영과 같은 신규 판매 채널을 통해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중국 시장에서의 오프라인 및 면세 채널 확장, 그리고 북미, 일본, 동남아 시장으로의...
중국서 적자 냈지만…아모레퍼시픽 '예상밖 영업익 반등' 2024-04-29 18:29:18
증가했다. 매출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반등했다. 특히 화장품 사업 매출이 5.6%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1% 늘면서 성장을 이끌었다. 리뉴얼해 내놓은 주력 제품인 ‘더후’가 국내 온·오프라인 시장과 중국·북미에서 인기를 얻으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는...
돌아온 K뷰티의 봄…"중국도 바닥 찍었다" 2024-04-26 17:34:46
성장세가 두드러졌는데, 프리미엄 화장품인 더후의 중국 사업 실적 개선이 원동력이었습니다. 중국 인플루언서인 왕홍들을 앞세워 중국판 틱톡 더우인에 집중한 결과 2021년 이후 줄곧 내리막을 걷던 중국 지역 매출이 전년 대비 10% 반등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또 중국에서 오휘와 숨의 오프라인 매장을 정리해 ...
10분기 만에 '반등'…증권가 목표가 상향 2024-04-26 09:10:13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0’ 등 더후 리뉴얼 제품군의 판매가 실적을 견인했다. 마케팅비를 전년 동기보다 30% 이상 집행했음에도 전반적인 외형 확대로 수익성이 유지됐다는 평가다. 박 연구원은 "회사의 중국 실적 성장 전환, 국내 성장 채널 확충, 비중국향 판로 개척 등으로 지난 2년 간의 매출 감소 추세가 종료되고...
LG생건 실적 바닥 찍었나…영업익 10분기 만에 증가 2024-04-25 18:26:21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을 넣어 리뉴얼한 더후 제품군 판매가 늘어 중국과 북미 등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생건은 최근 중국 백화점에서 숨과 오휘 매장을 철수하고 더후에 집중하는 등 효율화를 꾀했다. LG생활건강의 해외 매출 비중은 30% 수준이다. 중국이 12%, 북미가 7%,...
"더후가 중국서 다시 팔린다"…'LG생건' 드디어 영업익 반등 [종합] 2024-04-25 16:21:55
사업 매출이 확대되는 추세다. 더후 리뉴얼 제품이 호평을 받으면서 중국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더후 제품의 경우 리뉴얼 효과가 컸다"며 "리브랜딩으로 브랜드 철학을 재정립하고 타겟 고객을 명확히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7% 감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