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가구 제작 및 공간 컨설팅하는 스타트업 ‘고유이즘’ 2024-03-26 22:31:42
홈데코 테이블 박람회)에 참여해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창업 후 염 대표는 “직접 만든 가구에 대해 호감을 느끼는 사람을 만날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가구가 가구의 역할을 넘어서 구매자의 취향과 나를 보여주는 하나의 도구로도 이용됩니다. 요즘 소비자의 눈높이는 굉장히...
뉴요커 사로잡은 찹쌀도넛·팥빵…K베이커리의 '승부수' 2024-03-25 18:57:53
아이작센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케이크 데코레이터, 제빵사, 샌드위치 팀원, 바리스타를 위한 인턴십 채용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소개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부터 아이작센터 내 7주간 요리 기초 과정을 이수한 사람 가운데 지원자를 뽑은 뒤, 뉴저지주 무나치에 있는 파리바게뜨 트레이닝 센터에서 4주간 집중...
알리코제약-동국대학교, 신약 공동개발 MOU 2024-03-22 16:09:54
발굴·우수인력 확보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한다고 밝혔다. 한편, 알리코제약은 2025년 매출 3,000억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기업과 MOU를 진행하고 있다. 메디튤립(튤립포트), 스템온(Y-ZONE CARE 이너수), 데코자임(구강청결제) 등과 전략적 투자·MOU를 진행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팻케어 플랫폼 기업인 온힐과...
'꾸미기' 좋아하는 1030세대…에이블리 "라이프 거래액 60%↑" 2024-03-22 08:55:44
홈데코 등의 라이프 카테고리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각각 6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연령대별 고객 비중을 보면 20대가 50%를 차지했고 10대 30%, 30대 이상 20% 순이었다. 신규 고객은 30대가 52% 급증해 핵심 고객 연령층이 30대로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는 10∼30대 사이에서...
"이 색감 내는데 2년 걸렸다"…'제네시스 G90 블랙'에 감탄 2024-03-21 08:30:03
"스위치류나 작은 데코(장식)까지도 모두 블랙으로 바꾸길 원했는데, 다른 사업부와 협의하는 과정이 어려웠다"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대표 플래그십 세단 G90의 최상위 모델 '제네시스 G90 블랙'을 21일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G90 블랙은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콘셉트 '제네시스 블랙'을 적용한 첫...
"한국만의 과도한 규제 풀면 외국 기업 유치 싱가포르 넘는다" 2024-03-18 18:47:05
관련한 규제 정도를 보여주는 ‘글로벌 클라우드 데코시스템 지수’에서 한국은 7.7점으로 중국(6.5점)에 이어 ‘밑에서 2위’였다. 홍콩(8.6점), 일본(8.7점), 싱가포르(8.8점)보다 크게 낮은 수치다. 보고서는 “한국에선 자체 데이터센터를 보유하지 않으면 정부가 주도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뛰어들기 힘들다”며...
"일본 투자자들, 금리 올려도 해외자산 대량 매도 안할 듯" 2024-03-18 09:59:51
데코바 최고경영자(CEO)는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이 금리를 올리면) 결국 일본 기업들은 품목 가격을 인상할 수 있으며, 이는 근로자들의 급여와 시간당 임금을 올리는 첫 단계"라고 말했다. 그는 일본의 정책금리가 정상으로 돌아가는 것도 "단지 시간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일본 최대 양조업체 아사히 그룹...
데브시스터즈, 퍼즐 게임 신작 '쿠키런: 마녀의 성' 출시 2024-03-15 10:52:18
1천여개의 데코 아이템을 활용해 자신만의 성을 꾸미는 시스템, 쿠키 및 주민 캐릭터를 수집하는 컬렉션 요소, 미니게임이 가미된 보스전 등도 준비돼있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마녀의 성'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쿠키런' 시리즈와 협업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jujuk@yna.co.kr (끝)...
위메프 "첫 메가세일 흥행…12일간 500만개 판매" 2024-03-15 10:13:52
두 자릿수로 증가한 가운데 스포츠·자동차(356%), 가구·홈데코(161%), 식품·건강(135%) 등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하루 1억원 이상 거래액을 기록한 브랜드 수는 57% 늘었고 10억원 이상 거래된 브랜드도 지난해의 두 배나 됐다. 위메프는 이 행사를 매 분기 말 연 4회 개최해 큐텐의 글로벌 관계사와 함께하는 대표...
"인스타 감성 느낌"…부식 효과 페인트 출시한 삼화페인트 2024-03-13 15:22:57
친환경 수용성 페인트 '컬러데코 메탈플로어'를 13일 출시했다. 롤러로 바르는 수용성 페인트다. 먼저 페인트를 바닥에 바른 뒤 부식재를 스프레이로 뿌리고 그 위에 투명 코팅재를 바르면 완성된다. 투톤으로 바닥을 꾸미려면 두 가지 색을 롤러로 바르면서 무늬를 내야 한다. 당연히 일반 소비자가 따라하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