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검은 모자 눌러쓰고 고개 푹 숙인채 '터벅터벅' 2020-07-10 17:31:39
가렸다. 그는 회색 등산화를 신은 채 힘없이 걸었다. 박 시장은 공관 인근에서 택시를 타고 종로구 와룡공원까지 이동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오전 10시53분 와룡공원 배드민턴장 인근 CCTV에 박 시장의 모습이 담겼다. 와룡공원 이후부터는 CCTV가 없어 정확한 동선을 파악하기 어렵다고 경찰 측은 설명했다. 경찰에 박...
[천자 칼럼] 나홀로 캠핑 2020-06-16 17:52:43
필수품 중의 필수품이다. 의류와 등산화, 배낭과 텐트로 활용도도 높다. 소재산업 발달과 스포츠·인체 공학의 진보로 인류의 야외 활동에 한계지대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가볍고 질기고 튼튼하면서 열효율도 좋은 용품이 널렸다. 안전하고 편리한 장비는 현대인의 내면에 잠재된 원시본능과 자연 동경을 한층 자극하고...
코로나19확진자 부산서 줄자, 다시 웃는 아웃도어 2020-06-08 14:44:38
전반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투박한 등산화보다 실용성을 강조한 워킹화와 활동성이 뛰어난 레깅스 등산 패션이 크게 늘면서 디스커버리, 아크테릭스 등 아웃도어 브랜드도 이에 발맞춰 관련 기능성 상품 출시를 강화하고 있다. 유통가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아웃도어 스포츠 할인 대전 행사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
[한방 건강상식] ‘코로나19’에 ‘2030 등산 열풍’, 젊어도 발목건강 방심은 금물 2020-06-08 10:54:01
등산 장비도 중요하다. 운동화 보다는 등산화를 신고, 끈은 단단히 고정시켜 발이 신발 안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발목이 접질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1시간 등산 후에는 10분 정도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등산을 할 때는 가볍게 걷고 무릎을 굽혀 관절에 과도한 체중부하가 걸리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만약...
베트남, 4대 경제권 개발 박차‥일본기업 `뇌물로비` 수사‥회사채 발행 열기 상승/美·유럽 증시 `경제재개` 상승 -
K2 등산화 매출 50% 증가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15&aid=0004347922* 이재용 부회장 다시 소환…檢 수사 막바지 삼성 경영권 승계·합병 관련 1년6개월간 수백명 조사 다음달 기소여부 결정할 듯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15&aid=0004347968*...
"나 '혼산' 간다"…간만에 웃은 아웃도어 업체들 2020-05-26 17:26:31
등산화, 가볍게 신기 좋은 워킹화가 가장 인기가 좋다. 4월 28일부터 이달 11일까지 등산화 ‘BAC마운트GTX’와 워킹화 ‘일루전로드GTX’의 매출은 직전 2주보다 각각 74%, 51% 급증했다.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이 같은 분위기가 비수기인 여름까지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아웃도어...
'혼산' 덕분에 아웃도어 간만에 웃나 2020-05-26 15:04:10
입고 등산화를 신는 20~30대들의 패션 스타일 때문에 등산화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블랙야크의 산행 커뮤니티 앱(응용프로그램) ‘알파인 클럽’(BAC)에 따르면 지난달 클럽 신규 가입자수는 7413명으로 전년 동기(3160명)보다 134.5% 늘었다. 신규 가입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20~30대가 50%를 차지했으며, 여성 비중은...
날개 돋친 듯 팔리는 등산복…코로나19에도 활기 찾은 까닭은 2020-05-13 07:30:00
K2의 등산화·하이킹화 등 신발 제품 매출은 올해 4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급증했다. 밀레니얼 세대가 등산객 인구로 유입되면서 아웃도어 시장에서는 '제2의 전성기'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2014년 7조1600억원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최근에는 2조원대까지...
코로나19로 젊은 등산족 늘자 아웃도어 업계 '활기' 2020-05-13 06:11:00
K2의 등산화·하이킹화 등 신발 제품 매출은 올해 4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급증했다. 블랙야크의 등산용품 매출은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직전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했다. 올해 코로나19로 전반적인 소비 심리가 악화한 가운데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소폭 증가했다. 업계에선 기존의 40~50대가 아닌 밀레니얼 세대가...
코로나19에 따른 새로운 여행법이 뜬다. 아웃도어 활동이 주가 된 관광 마케팅 트렌드 2020-04-23 10:00:04
품목인 등산화, 레깅스, 등산복 등의 매출이 상승세이다. 특히 날씨가 따스해지며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아진 4월부터 상승세가 눈에 띈다. 또한 북한산국립공원에 의하면 올해 3월 탐방객 수가 작년 대비 20만 명 가까이 늘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지난 4월, 국내 관광마케팅 전문기업 EC21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