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겹살·치킨 아니었다…해외 인플루언서 '최애 K푸드' 정체 2024-03-14 15:55:15
최고의 음식은 떡볶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콘은 서울시가 작년 12월 30일부터 사흘 간 개최한 행사로, 58개국 3161팀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이런 내용이 담긴 설문조사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서울콘에 참가한 국내·외 인플루언서 52개국 332명(국내 168명, 해외 164명)을 대상으로 선호...
학전, 마지막 현장을 다녀오다 2024-03-12 16:39:55
번안, 연출한 ‘우리는 친구다’, ‘고추장떡볶이’, ‘슈퍼맨처럼!’, ‘무적의 삼총사’ 등이 있다. 두 번째는 한국창작동화를 기반으로 한 ‘그림자 소동’, ‘도도’와 같은 작품들이다. 김 대표가 학전 설립 후, 청소년·아동극을 꾸준히 제작한...
명륜진사갈비, 가맹점 600호점 돌파 임박 2024-03-12 16:25:12
다양화하고 떡볶이, 잡채, 모듬튀김 등 셀프바에는 다채로운 음식들로 채웠다. 또한 어린이 놀이방과 어린이 간식으로 구성된 어린이존을 운영하는 등 맛과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명륜진사갈비 가맹점들도 가맹본부의 브랜드 리뉴얼 지침에 적극적으로 따르며 리뉴얼 론칭 약 1년만에 NEW버전 500호점을 완성하며 통일된...
떡볶이·붕어빵 미국 간다…대상 'K길거리 음식' 브랜드 출시 2024-03-11 18:16:50
나뉜다. 간편 식사류는 현재 판매 중인 만두, 떡볶이, 김말이, 어묵바에 김밥, 핫도그, 전 등 세 개 품목을 추가했다. 디저트류로는 앞서 선보인 호떡, 붕어빵,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 곡물스낵을 내놨다. 대상 관계자는 “한류 열풍에 따라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오푸...
대상 오푸드, 길거리음식·분식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출시 2024-03-11 08:40:55
확대되고 있다. 아마존에서는 오푸드 가정간편식(HMR) 떡볶이 제품이 떡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초이스'에 선정되기도 했다.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제품은 크게 간편 식사류와 디저트류 등 두 가지 제품군으로 나뉜다. 식사류로는 기존에 판매 중인 만두, 떡볶이, 김말이, 어묵바에 더해 김밥, 핫도그, ...
BTS댄스 배우고 떡볶이 먹고…K-콘텐츠에 MZ세대 관광객 몰려와 2024-03-11 06:01:01
배우고 떡볶이 먹고…K-콘텐츠에 MZ세대 관광객 몰려와 블랙핑크·기생충·오징어게임 인기…김치·김밥·소주 등 K-푸드도 관심 외국인 방한 이유 1위 '한류 콘텐츠 경험'…K-콘텐츠 접하고 방한수요로 정부, e-스포츠 연계 등 맞춤형 콘텐츠 개발…"지역 콘텐츠도 강화해야"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차민지 기자...
"키 160cm·몸무게 30kg대 인증"…조회수 폭발 영상에 '경악' 2024-03-09 19:15:53
빵, 카스텔라, 고추장찌개, 떡볶이 등 유튜버 A씨의 영상에는 위 음식을 끊임없이 먹는 모습이 담겨있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지난 7일 기준 360만회를 돌파했다. 또 다른 유튜버 B씨는 폭식으로 인해 3일 만에 몸무게가 10kg 이상 늘었다며 지난 3일간 먹은 음식들을 공유했다. 이 영상의 조회수는 122만회에 달한다....
日서 대중문화 이어 문학도 한류…"팍팍한 삶 다룬 작품에 공감" 2024-03-08 11:45:39
떡볶이는 먹고 싶어'처럼 제목이 눈길을 끄는 한국 에세이도 일본에서 주목받고 있다. 다만 닛케이는 한국 문학 작품의 판권 가격이 상승하는 등 인기가 과열됐다는 지적도 있다면서 "한국 가요처럼 한국 문학을 일본에 정착시키려면 양질의 작품을 폭넓게 발굴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psh59@yna.co.kr (끝)...
"인구 절반이 30세 미만"…CU, '블루오션' 젊은 나라 '공략' 2024-03-07 15:01:28
알리는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라면, 떡볶이, 닭강정 등 한국 대표 먹거리는 물론, 현지 음식과 한국 레시피를 콜라보한 퓨전 음식도 적극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 중소협력사가 제조한 CU의 자체브랜드(PB)도 이곳에서 판매한다. CU가 중앙아시아를 공략하는 건 젊은층이 많고, 소형 유통 채널이 많지 않아 시장 잠재력이...
CU,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1호점…중앙아시아 첫 진출 2024-03-07 08:47:17
대표 음식인 떡볶이와 닭강정 등 즉석조리 상품을 구비하고, 즉석 라면 조리기를 설치했다. 길거리 핫도그(콘도그)와 중앙아시아 대표 음식인 쌈사(Samsa)도 자체 식품 제조센터에서 직접 만들어 점포로 공급한다. CU는 카자흐스탄의 소형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는 볼 수 없었던 넓은 휴게 공간과 깨끗한 화장실도 마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