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페이 머니카드, 10대 전용 카드로 변신한다 2024-05-19 06:01:04
무신사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가 선호하는 가맹점에서 월 최대 4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MZ라이프팩'을 선택 가능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19세 이상 카카오페이 이용자에 발급될 페이머니체크카드 역시 카카오페이머니(선불충전금)와 연계되며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계좌와 카드로 결제가...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신한라이프는 모바일 보험금 청구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 고객을 위해 ‘다른 피보험자 보험금 신청 서비스’를 내놨다. 이 서비스는 해당 피보험자와 수익자의 동의를 받은 고객이 보험금을 대리 청구할 수 있다. 보험사의 신사업에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KB손해보험은 계열사인 KB라이프생명의...
현대해상, AI음성봇 업무 확대…車사고 때 유용한 '개인형 ARS' 도입 2024-05-16 16:02:00
현재까지 모빌리티·헬스케어·펫·라이프스타일·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본업과 관련한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해 왔다.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과 디어코퍼레이션, 마카롱팩토리,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 두부, 비바이노베이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빌리지베이비와 어딩, ESG 관련 루트에너지, 니어스랩 등이...
파리로 간 K-패션…헤지스·알레그리, 프랭땅 백화점서 런웨이 2024-05-16 09:13:57
= LF[093050]는 대표 브랜드 '헤지스'와 '알레그리'가 지난 13일 프랑스 4대 럭셔리 백화점 중 하나인 파리 프랭땅 백화점 주최로 열린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에서 올해 봄·여름 컬렉션 런웨이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랭땅 파리 코리안 클럽은 'K-패션'을 주제로 한국과 프랑스 간...
"집에 딸 왔으니 공기청정기 작동"…삼성전자가 여는 'AI 라이프' 2024-05-15 18:41:32
AI’ 가전을 모두 결합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세상 편한 AI 라이프’ 시대를 가전 사업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이날 시연 행사를 맡은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 다양한 AI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 선보여 국내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AI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며 “패밀리케어가...
"전세계서 관심 폭발"…항공사 '승무원 유니폼' 알고보니 [차은지의 에어톡] 2024-05-15 15:20:29
등도 특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 유니폼은 유니폼 분야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전 세계 승무원들 사이에서도 입고 싶은 유니폼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출범 이후 디자인, 소재 정도만 살짝 바꼈을...
"AI가전이 부모님 건강도 챙긴다"…삼성전자, AI라이프 시대 연다 2024-05-15 15:05:04
'비스포크 AI' 가전을 모두 결합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세상 편한 AI 라이프'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 다양한 AI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AI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며 "패밀리케어가 그 첫걸음이 될...
"어머님댁에 비스포크 놔드려야겠어요"…삼성표 'AI가전 라이프' 2024-05-15 08:00:05
다음달 처음 선보일 노령층 대응 특화 서비스 '패밀리 케어'의 예상 모습이다. 패밀리 케어는 가족 지원이 필요한 시니어를 위해 삼성전자가 AI 기기 연결 연구를 통해 선보이는 'AI 라이프 솔루션'이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솔루션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모바일과 가전제품 연계 AI 리더십 구축에...
차일드라이프,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어린이 비타민 부문 1위 2024-05-14 11:08:33
미국 24년 전통 어린이 영양제 브랜드인 차일드라이프가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 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함께 발표한 ‘2024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결과 어린이 비타민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 충성도 조사는 지난 3월 약 12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130만건...
한컴, 클라우드 기반 제품 등 호조…1분기 영업이익 162% 늘어 2024-05-13 10:49:26
63억대…매출도 30.7% 늘어난 546억원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한글과컴퓨터[030520](한컴)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3억6천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1.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546억1천만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0.7% 늘었다. 한컴은 호실적의 배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