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학생 많은 홍대보다 좋아요"…돈 쓰는 2030 몰리는 '핫플' [여기잇슈] 2023-12-11 20:00:03
'로컬 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을 추진하면서다. 시는 합마르뜨를 포함한 다섯 곳에 3년간 상권당 최대 30억원을 투입해 각종 시설을 구축한다는 것에 힘을 보태고 합마르뜨를 대상으로 독립서점과 이색 맛집 등이 모인 '크리에이터 타운'을 조성하기로 했다. 마포구도 지난달 10~11일 양일간 합마르뜨 내...
롯데칠성음료, 내년부터 美 소주 시장 공략 강화 2023-12-05 10:08:19
5일 밝혔다. 이앤제이갤로는 75개 계열사와 140여 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 세계 11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 주류 회사다. 2017년부터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표 와인 브랜드 '오린 스위프트'는 전체 물량의 15%가 한국 시장에서 소비된다. 협약에 따라 이앤제이갤로는...
서울 서초구, '골목길 경제학자' 모종린 교수초청 특강 [메트로] 2023-12-01 16:26:40
'골목길 경제학자'로 불리는 로컬크리에이터의 멘토이다. 이번 특강은 양재천길 상권 청년 예비창업자 양성과정인 ‘로컬인서울, 양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의 실전역량 강화 및 코칭을 위해 구가 마련한 교육이다. 공방, 레스토랑, 반려동물 편집샵 등 ‘로컬인서울 양재’ 예비창업자 총...
서울창업디딤터, ‘딥테크·오픈이노베이션’ 서울시 동북부 창업지원 포럼 성료 2023-11-30 14:33:32
중계됐다. 특히, 아기상어로 세계적인 콘텐츠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한 '더핑크퐁 컴퍼니', 야 너두 할 수 있어! 라는 광고 카피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한 '야나두', 전세계 이용자 3400만 명을 바탕으로 푸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쿠캣' 등 국내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경영진이 특강 연사로 나서...
현대모비스, 자동차용 QL 디스플레이 개발 2023-11-30 11:37:31
구현하는 로컬디밍(local dimming) 기술을 융합한 제품이다. 현대모비스가 자체 개발한 제품은 고화질을 결정하는 색 재현율과 명암비를 oled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또 27인치 커브드 화면과 14.5㎜의 얇은 디자인도 특징이다. 소비자 요구에 따라 10㎜ 수준까지도 대응 가능하다. ?경쟁력을 알린다는 방침이다. 구기성...
쇼플, 융갤러리와 협약…사우디아라비아 코바르플라자 한국 브랜드 진출 지원 2023-11-23 10:58:36
보유하고 있다. 대부분의 매장은 한국 브랜드와 로컬 브랜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국 기업의 현지 진출 방식은 크게 인큐베이팅 방식과 직접 진출 방식 등 2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큐베이팅 방식은 쇼플이 현지에 온라인 몰과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 유튜브 쇼핑을 통해 한국 브랜드와...
대우써머스, NICE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기술평가등급 T3) 선정 2023-11-20 11:32:33
자체 브랜드로 LED 및 LCD TV(32~75인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NICE평가정보에 따르면 대우써머스는 2018년 설립된 5년의 비교적 짧은 업력을 지닌 업체지만 송명의 대표이사가 대우전자 재직 이력을 포함하여 동업계 경력 34년을 보유하여 암묵지적 기술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 제공이...
루이비통, 도산 스토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재단장 2023-11-20 09:44:44
등 연말 선물용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로컬 브랜드 '카멜 커피'와 협업도 이어간다. 음료와 디저트는 리뉴얼 콘셉트에 맞게 붉은색 포장으로 선보이고, 루이비통 플라워 모양으로 장식한 홀 케이크는 24일부터 네이버 예약과 현장 판매로 선보인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홍익대 세종캠 산학협력단, 도시 재생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지역 경제 활성화 선도 2023-11-14 16:18:33
통해 로컬 콘텐츠 전문가 육성을 체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산학협력단은 전문 로컬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홍익대 세종캠퍼스가 있는 세종시 조치원읍 일대에서 현장 탐사 프로그램인 ‘필드트립(Field Trip)’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아이디어 경연 대회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하고 실전 창업공간도...
한국콜마, 3분기 영업익 310억원...전년보다 71.5%↑ 2023-11-10 15:17:09
제품 판매 호조가 지속됐고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인디 브랜드 등 고객사 수주가 늘어난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 국내사업은 3분기 매출 1,861억 원을 기록하며 3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중국 단체 관광 재개에 따른 인디브랜드 수요가 급증하며 매출이 6%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31억 원으로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