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신세계 식품관 슈퍼마켓 재단장…편리함·프리미엄 초점 2024-04-15 06:00:01
판매하는 '문양로컬푸드'가 입점했다. 신세계 초신선 대표 상품인 '이달의 참기름'도 서울 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판매한다. 한 달에 단 하루, 새벽에 착유해 당일 100병 한정으로 입고되는 참기름이다. 정육 코너에는 자체 개발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 부위를 다양하게 늘리고, 삼각살과...
중기부, 창원·대전 등 '동네상권발전소' 사업대상지 13곳 선정 2024-04-11 12:00:12
11일 밝혔다. 동네상권발전소는 상권기획자와 로컬크리에이터(지역 가치 창출가) 등 민간 전문가와 지자체·상인·주민 등 지역 구성원이 함께 지역 현안 해결 방안과 상권 발전전략 등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경남 창원시는 상권기획자인 '주식회사 디벨로펀'과 함께...
"빵·샌드위치 맛있다" 입소문…엔제리너스 매장, 베이커리 찾는 고객 붐빈다 2024-04-10 19:53:13
브랜드인 ‘윤쉐프의 정직한 제빵소’와 손을 잡았다. ‘프리미엄 반미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할 때는 대한민국 조리명장 남대현 명장과 협업했다. 현재 엔제리너스가 협업하고 있는 외부 브랜드는 20여개에 달한다. 로컬 맛집과 함께 차별화 메뉴를 개발하기도 한다. 엔제리너스 대선유성DI점은 지역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롯데카드, 서울시 지역 창업·ESG 활성화 업무협약 2024-04-09 09:31:40
연계한 서울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사업을 진행해왔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에서 ESG기업 홍보 및 마케팅 지원으로 매출 상승 등 성과를 거둔 경험을 살려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참여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에도 나선다. 이 기업에는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디지로카앱, 롯데카드...
"뉴욕제과 앞에서 봐"…강남역 상권 다시 살린다 2024-04-04 14:56:52
글로컬(글로벌+로컬)한 서울 대표 상권으로 거듭나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 1년차인 올해는 서초구·서울시·서울신용보증재단이 협력해 상권 스토리와 로컬브랜드 발굴에 힘쓴다. ▲ 삼겹살, 막창 등 돼지고기 테라스 맛집이 즐비한 75길의 '맛'과 ▲ 뷰티, 펍들로 MZ세대의 개성 넘치는 77길의 '미' ▲...
와디즈파트너스, 모태펀드 라이콘 분야 최초 위탁운용사로 선정 2024-04-04 10:09:36
경험을 쌓는 잠재력 있는 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브랜드들이 다수 있다”며 “와디즈파트너스는 앞으로 성공적인 동반 성장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라이콘 분야 투자가 정책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재무적으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새로운 투자 분야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부산항에 '럭셔리 크루즈' 4척 동시에 떴다 2024-04-03 17:42:58
등 5개 로컬 브랜드와 2024 세계지질과학총회 성공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기도 했다. 120개국 6000여 명의 세계 지질학자가 참석하는 행사에 공식 만찬 건배주와 부산 특색을 살린 음식을 제공하는 등 세계에 지역 브랜드를 알리겠다는 취지다. BTS(방탄소년단) 투어, 서핑, 요트부터 반려견 숙박 예약 시스템과 짐 보관...
중기부, 지역가치창업가와 '지역상권→글로컬상권' 프로젝트 2024-04-03 12:00:12
신설해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가치창업가를 뜻한다. 중기부는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할 대상을 글로컬상권 창출팀과 로컬브랜드 창출팀으로 나눠 공모한다. 글로컬상권 창출팀에는 로컬 크리에이터 등 3개사...
와디즈, 숨어있는 브랜드 발굴해 키운다···‘와디즈 넥스트브랜드’ 개최 2024-04-01 14:36:22
브랜드별 최대 1억 원의 투자금과 최대 5억 원의 ‘민간 투자 연계형 매칭 융자’를 추천받을 수 있고, 다양한 후속 유통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하반기 신규 투자한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라이징 라이콘즈(RISING LICORNS)’를 주제로, 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분야에서...
특색 있는 콘텐츠 개발을 통한 부동산 밸류업 사례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3-30 10:00:04
있는 양조장 로컬 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이상적인 해외 벤치마킹 사례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공간 브랜딩 및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2. 의뢰인과의 브레인스토밍 수차례 미팅을 통해 의뢰인의 정확한 요구사항과 기대하는 비전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명료화 했습니다. 3. 공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