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몰테일 "작년 일본 직구 매출 17%↑…엔저·차별화 효과" 2024-01-15 10:08:12
작년 블랙프라이데이(11월 24∼26일) 기간 일본 직구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36% 늘었다고 전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엔저 현상이 둔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지만 와인을 포함한 주류와 일본 로컬 패션 브랜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미국 남부 감성 듬뿍"…내슈빌 스테이크 하우스, 12일 오픈 2024-01-12 11:00:04
테네시주 내슈빌 감성이 물씬 담긴 브랜드로, 우수한 서비스와 아메리칸 스타일의 정통 스테이크를 선보이며 고객들을 특별한 미식 여행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대륙의 스테이크 로드를 탐험하며 발견한 최상급 스테이크의 맛을 내슈빌만의 짙은 석양과 컨츄리 포크 뮤직의 낭만을 담은 소울푸드로 선보인다. 뜨겁게 달궈진...
아프리카도 'K뷰티'에 반했다…흑인 피부용 '선크림' 뭐길래 2024-01-11 16:22:52
발표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케냐의 기초화장품 로컬 브랜드인 ‘언커버(UNCOVER)’를 고객사로 영입했다. 언커버는 ‘흑인 피부를 위한 K뷰티 브랜드’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아프리카는 물론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언커버에 코스맥스는 백탁 없는 선크림과 세럼 등 2종을 공급하고 있다. 코스맥스 관계...
'중국산'이라 무시? 일본도 제쳤다…세계 1위 차지한 중국車 2024-01-10 16:38:08
대로 늘렸다. 폭스바겐은 올해 중국에서 산하 브랜드 쿠프라의 전기차 6만대를 생산해 유럽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서방국의 제재를 받는 러시아 시장을 중국 업체들이 장악한 것도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2022년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현지에 진출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줄줄이 철수했다. 러시아 자동...
'글로벌·로컬 금융' 장점 결합…실적 고공비행 2024-01-02 17:56:08
박 행장은 ‘로컬(토착)’ 경영의 풍부한 노하우와 글로벌 금융의 장점을 결합했다. 2012년 1월 SC그룹 차원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따라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으로 사명을 바꾼 이후 국내 고객의 인지도가 기대에 못 미치자 2016년 4월 그룹과 담판해 SC제일은행 이름을 다시 도입했다. 외국인 행장 재임 시절 적자이던...
세이션, ‘BNK 광고마케팅 펀딩’ 성공…누적 투자 유치 115억원 확보 2023-12-26 10:56:32
매장을 5000개 이상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브랜드 SNS 채널관리 및 로컬 인플루언서 발굴과 시딩, 상품 기획 및 판매 단계에서 협업 등 해외 현지형 컨텐츠 기획 및 제작, 마케팅 활동 등 일체를 글로벌 지역전문가들과 함께 해외 사업부에서 독립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세이션의 글로벌 세일즈 및 성장을 총괄하고 있는...
"현장 귀기울여 규제 계속 타파해야" 2023-12-25 18:18:26
소상공인이 지역상권의 특장점을 활용해 로컬 브랜드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라이콘’(라이프스타일&로컬 이노베이션 유니콘)이라고 명명했다. 이벤트성으로 1년에 한 번 개최한 동행세일을 온 국민이 함께하는 동행축제로 확대 개편했다. 지난해 1조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두...
"펀딩 플랫폼서 찾은 라이프스타일·로컬 브랜드, 성장·수출 투자 책임집니다" 2023-12-23 15:40:26
인큐베이팅(브랜드를 키우는 일)’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습니다.” 22일 경기 삼평동 와디즈 판교 본사에서 만난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잠재력 높은 초기 기업이 빠르게 큰 브랜드로 성장하는 모습을 그리며 사업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와디즈파트너스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자회사로 금융·투자...
"한국 남성, 피부에 진심이었네?"…결국 美도 뛰어넘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2 10:30:01
브랜드(PB) 상품이 인기를 끄는 것이 그를 증명한다. 뷰티상품에도 소비자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이 반영되는 트렌드도 관찰된다. 후 양 연구원은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자국 로컬 브랜드를 선호하면서 ‘C뷰티’(중국), ‘타이뷰티’(태국) 등이 화두로 떠올랐다”고 말했다. 유로모니터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내...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숙박용 (폐)섬유 기반 재생 제품 제조 및 이력 추적, 보상 플랫폼을 개발하는 ‘제클린’ 2023-12-22 01:06:43
규모의 중소형 숙박 사업자는 자기만의 로고나 브랜드를 타올이나 베딩 제품에 넣으려면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제클린은 객실 1개를 가지고 있는 사업자도 세탁 케어 서비스 지원은 물론 사업자에게도 자신의 브랜드를 넣은 타올과 린넨 제품을 공급합니다.” 차 대표는 “재생 사업의 경우 원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