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면세점, 외국인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2024-05-01 09:38:21
롯데면세점, 외국인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선불카드 사업자 '이동의즐거움'과 전략적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통합교통카드 발행사인 '이동의즐거움'(옛 로카모빌리티)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고 외국인 개별 관광객을 겨냥한 이즐(EZL) 전용 카드...
유커 빠진 면세점, 내국인이 메웠다 2024-05-01 06:56:57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1분기 매출이 8천30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7%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59억원으로 77% 급감했다. 이달 초 1분기 실적을 공시하는 롯데면세점·신세계면세점·현대백화점면세점 등 다른 대형 면세업체도 수익성이 크게 악화한 실적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연합뉴스)
면세업계 큰손 된 내국인…매출비중, 6년만에 20% 회복 2024-05-01 06:31:00
면세점은 1분기 매출이 8천30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7%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59억원으로 77% 급감했다. 이달 초 1분기 실적을 공시하는 롯데면세점·신세계면세점·현대백화점면세점 등 다른 대형 면세업체도 수익성이 크게 악화한 실적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문제는 고환율이라는 추가 악재가 돌출하며 그나마...
1분기 불황 뚫었다…백화점·대형마트 '이익개선' 2024-05-01 06:11:03
등 대형점포를 중심으로 양호한 것으로 추정됐으나 면세점 부문은 시내점 적자가 지속되고, 가구·매트리스 제조 자회사 지누스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은 증권사 6곳의 컨센서스 기준으로 1분기 매출은 4.51% 증가한 2조8천220억원, 영업이익은 37.34% 늘어난 640억원을 각각 달성한 것으로 전망됐다....
유통가, 1분기에 불황 뚫었다…백화점·대형마트 '이익개선' 2024-05-01 06:07:01
중심으로 양호한 것으로 추정됐으나 면세점 부문은 시내점 적자가 지속되고, 가구·매트리스 제조 자회사 지누스 실적이 부진한 것으로 분석됐다. GS리테일[007070]은 증권사 6곳의 컨센서스 기준으로 1분기 매출은 4.51% 증가한 2조8천220억원, 영업이익은 37.34% 늘어난 640억원을 각각 달성한 것으로 전망됐다. GS25...
中·日 '슈퍼 골든위크'…관광객 20만명 한국 온다 2024-04-30 17:55:32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일본 황금연휴 시작에 맞춰 지난 26일부터 서울 명동 본점 앞에서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자체 캐릭터로 명동 일대를 꾸미고,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K디저트’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최근 1주일간 롯데백화점 본점의 외국인 카드 결제액은 1년 전보다 두...
하루 2000만원씩 펑펑 쓴다…호텔 점령한 '큰손'의 정체 2024-04-30 16:29:58
외국인 관광객을 노리고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일본 황금연휴 시작에 맞춰 지난 26일부터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자체 캐릭터를 이용해 명동 일대를 꾸미고,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K디저트 팝업스토어도 만들었다. 그 결과 최근 일주일간 롯데백화점 본점의 외국인 카드 결제액은 1년 전보다...
노동절에 골든위크까지…5월 황금연휴에 면세업계 '들썩' 2024-04-30 11:19:27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30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12일까지 전 시내점에서 외국인 개인 여행 고객을 위한 혜택을 선보인다. K-뷰티·패션 전용 프리(Pre) LDF 페이 1만원을 카테고리별로 추가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준다. 화장품 카테고리 전용 쇼핑 지원금도 최대 7만원 지급한다. 또...
외국인 관광객 이곳 몰린다더니…'기념품용 빼빼로' 등장 2024-04-24 17:40:54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이들을 위해 신제품을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채널에서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빼빼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넘...
롯데렌터카, 비즈카 스탠다드 멤버십 확대 2024-04-24 10:19:52
및 롯데호텔 제주 숙박권, 롯데시네마 할인권, 롯데면세점 회원 등급 우대 및 구매금액별 적립금 추가 증정 등이 포함됐다. 비즈카는 법인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롯데렌터카가 선보인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다. 지난해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브랜드를 전면 개편하면서 개인 장기렌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