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생수 용기 경량화…"플라스틱 배출량 줄인다" 2024-02-01 09:10:46
롯데칠성, 생수 용기 경량화…"플라스틱 배출량 줄인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아이시스 등 생수(먹는샘물) 전 제품의 경량화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제품 용기 입구 부분 높이를 18.5mm에서 12.8mm로 낮추는 방식으로 페트병 용량을 줄인다. 롯데칠성은 이번 경량화를...
롯데칠성 맥주 '크러시' 캔 제품으로 출시 2024-01-31 08:59:58
롯데칠성 맥주 '크러시' 캔 제품으로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005300]음료는 맥주 '크러시'(KRUSH)를 캔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11월 맥주 신제품으로 크러시를 병 제품 등으로 선보인 데 이어 다음 달 중 캔 제품으로도 출시한다. 크러시 캔 제품은...
롯데칠성,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에 가입 2024-01-30 08:58:10
롯데칠성,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에 가입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국내기업 최초로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ARD)에 가입했다고 30일 밝혔다. 2015년 출범한 IARD는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지향하는 국제 연맹으로, 세계 주류 생산업체들이 회원사로 참여하는...
3조클럽 식품기업 10개로…롯데칠성·풀무원·CJ프레시웨이 가세 2024-01-28 06:25:00
3조 클럽에서 빠졌다. 여기에 롯데칠성과 풀무원,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처음 3조원 넘는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 내 보고서를 낸 증권사들의 컨센서스(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출이 연결기준으로 3조2천402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전년의...
日 맥주 공세 속에서도…'부동의 1위' 불티난 맥주는 2024-01-26 13:28:12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는 2021년과 2022년 4%대의 점유율로 3위에 올랐으나 지난해 '아사히'와 켈리에 밀려 4위권 밖으로 밀렸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11월 신제품 '크러시'를 선보이고, 걸그룹 에스파 소속 가수 카리나를 모델로 내세우며 마케팅 작업을 벌이고...
클라우드X한입만 리얼 먹태깡, 26일 이마트24서 출시 2024-01-26 09:00:00
리얼스낵 전문기업 한입만㈜이 롯데칠성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와 협업한 클라우드X한입만 리얼 먹태깡(이하 클라우드 먹태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전국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는 '클라우드 먹태깡’은 한입만㈜이 롯데칠성 맥주 브랜드인 클라우드와 콜라보 한 3번째 스낵 시리즈이다. 먹태 원물...
롯데칠성, 소주 라인업 확대…증류식 소주 '여울' 출시 2024-01-25 14:51:23
롯데칠성음료는 증류식 소주 '여울'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주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입안에 흐르는 향긋한 여운'이란 콘셉트의 여울은 국산 쌀과 국산 효모, 국(麴)을 사용했으며, 375mL의 용량에 알코올 도수 25도의 증류식 소주다. 증류식 소주 여울은 최적의 비율로 도정한 국산쌀을...
새로 열풍 이을까…롯데칠성음료, 증류식 소주 '여울' 출시 2024-01-25 10:36:06
롯데칠성음료는 증류식 소주 '여울'(사진)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품 용량은 375㎖, 알코올 도수는 25도다. 롯데칠성음료는 최적의 비율로 도정한 국산 쌀을 재료로 사용했고 20∼25℃에서 발효해 은은하고 향긋한 풍미를 살렸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식당, 술집, 대형마트 등 전 채널에서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 증류식 소주 '여울' 출시 2024-01-25 09:02:05
롯데칠성음료, 증류식 소주 '여울'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증류식 소주 '여울'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품 용량은 375㎖, 알코올 도수는 25도다. 롯데칠성음료는 최적의 비율로 도정한 국산 쌀을 재료로 사용했고 20∼25℃에서 발효해 은은하고 향긋한 풍미를...
마트서 맥주물가 2% 오를 때…식당선 6.9% 올랐다 2024-01-23 06:08:53
지난해 12월 참이슬·진로 출고 가격을 10.6% 내렸고 롯데칠성음료도 처음처럼·새로 출고가격을 각각 4.5%, 2.7% 인하했다. 이에 따라 연초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소주 가격은 최대 10% 내렸다. 이마트가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가격을 기존 1천480원에서 1천330원으로 10% 낮춘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