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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레, 케첩, 마요네스…1등 제품 여기 다 모였네 2023-11-09 00:00:00
두 번째로 생산 규모가 크다. 케첩, 마요네즈, 카레, 식초 등 오뚜기 대표식품을 비롯 18유형 452품목(지난해 기준)을 생산해낸다. 1969년 창립 당시 내놓은 첫 제품이 카레인 만큼 공장에 들어선 순간 익숙한 카레향이 확 느껴졌다. 케첩이나 마요네즈도 마찬가지지만 카레는 경쟁사에 1위를 한 번도 뺏기지 않은 오뚜기...
"색다른 매콤함을 느낀다"…맥도날드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 2023-11-08 16:12:23
이번 신제품은 스리라차에 고소한 마요네즈를 섞어 맥도날드만의 감칠맛 나는 알싸함을 완성한 게 특징이다. 맥크리스피 스리라차 마요와 맥스파이시 스리라차 마요에는 모두 스리라차 마요 소스가 사용됐다. 하지만 패티와 번 등은 다르다. 입맛에 따라 다른 버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신메뉴의 매력 포인트로...
집밥 먹기도 힘들다…된장·간장 30%↑ 2023-11-07 06:59:06
간장(100mL·28.6%), 참기름(10mL·27.8%), 카레(10g·25.4%), 마요네즈(100g·24.1%) 등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체로 조리할 때 많이 쓰이는 양념류와 소스류 가격이 올랐다. 이외에 생수(100mL·16.9%), 우유(100mL·13.8%), 설탕(100g·11.3%) 등 필수 식품으로 분류되는 품목이 15% 안팎의 높은 가격 상승률을...
'장바구니 담기 겁나네'…국민 가공식품 32개 중 24개 가격↑ 2023-11-07 06:11:00
간장(100mL·28.6%), 참기름(10mL·27.8%), 카레(10g·25.4%), 마요네즈(100g·24.1%) 등도 큰 폭으로 올랐다. 대체로 조리할 때 많이 쓰이는 양념류와 소스류의 가격 상승이 두드러졌다. 이외에 생수(100mL·16.9%), 우유(100mL·13.8%), 설탕(100g·11.3%) 등 필수 식품으로 분류되는 품목이 15% 안팎의 높은 가격...
재룟값 떨어져도 외식비는 올랐다 2023-11-05 11:45:51
5개 품목은 케첩(28.3%), 마요네즈(23.3%), 쌈장(19.5%), 아이스크림(18.6%), 어묵(18.2%) 순이었다. 특히 대두(수입), 밀가루, 천일염 등의 원재료 가격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상황에서 장류 가격이 큰 폭으로 올랐다. 장류는 여러 외식 품목에 폭넓게 원가 부담을 가한다. 맥주 역시 도마 위에 올랐다. 협의회는 최근...
육류·라면 내려도 메뉴판 올랐다…밀크플레이션까지 '꼼수인상' 2023-11-05 06:01:01
생필품 조사 결과, 가격 상승이 가장 높은 5개 품목은 케첩(28.3%), 마요네즈(23.3%), 쌈장(19.5%), 아이스크림(18.6%), 어묵(18.2%) 순이었다. 특히 대두(수입), 밀가루, 천일염 등의 원재료 가격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상황에서 장류 가격이 큰 폭으로 올랐다. 장류는 여러 외식 품목에 폭넓게 원가 부담을 가한다. 맥주...
"안 살수도 없고"…생필품값 39개 중 37개 올랐다 2023-10-31 11:12:17
31일 밝혔다. 조사 결과 39개 품목 가운데 37개의 값이 올랐다. 케첩(28.3%)과 마요네즈(23.3%), 쌈장(19.5%), 아이스크림(18.6%), 어묵(18.2%) 등의 값이 가장 많이 뛰었고, 상승률이 10%를 넘는 품목도 15개에 달했다. 값이 내린 것은 달걀(-3.0%)과 식용유(-0.3%) 등 2개뿐이었다. 제품별로 보면 오뚜기 토마토케첩...
"3분기 생필품값 평균 8.3% 올라…39개 중 37개 상승" 2023-10-31 10:52:20
37개의 값이 올랐다. 케첩(28.3%)과 마요네즈(23.3%), 쌈장(19.5%), 아이스크림(18.6%), 어묵(18.2%) 등의 값이 가장 많이 뛰었고, 상승률이 10%를 넘는 품목도 15개에 달했다. 값이 내린 것은 달걀(-3.0%)과 식용유(-0.3%) 등 2개뿐이었다. 제품별로 보면 오뚜기 토마토케첩 가격이 28.3% 올라 가장 많이 뛰었고 대상...
고작 270원 올랐을 뿐인데…일본인들 '벌벌' 떠는 까닭 [글로벌 리포트] 2023-10-30 09:00:14
2위다. 큐피 마요네즈의 시장 점유율이 60~70%를 유지하는 반면 아지노모토의 점유율은 10% 중반대를 벗어나지 못한다. 30엔 올렸다 점유율 8%P 날렸다 '큐피와 난장이들'의 구도였던 마요네즈 시장에 이변이 벌어진 건 지난 4월이었다. 작년 6월까지만 해도 72.3%였던 큐피의 점유율이 64.2%로 10%포인트 가까이...
"노후가 지옥될 수도"…단 '30엔'에 발칵 뒤집어진 일본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10-26 07:25:33
하는게 당연하게 느껴진다. 일본에서 마요네즈 가격을 30엔 올린 것만으로 순식간에 점유율이 10% 추락하는 이유다. 일본인들이 짠돌이어서라기보다 미래를 대비하는 지극히 합리적인 경제행위인 것이다. 일본인들의 불안을 해소하는 유일한 길은 소득을 늘리는 것이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 내각이 임금 인상에 목을 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