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맘스피자 "레시피 변경으로 클래식 피자 2종 가격 1천원씩 인하" 2024-04-04 09:32:01
= 맘스터치의 피자브랜드 맘스피자는 클래식 피자인 '콤비네이션피자'와 '불고기피자'의 가격을 1천원 인하한다고 4일 밝혔다. 레시피 변경으로 생긴 원가 절감분만큼 가격을 낮춘 것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맘스피자 관계자는 "맘스터치 제품혁신센터 지속적인 품질 개선 노력과 원재료 최적화를 위한 연구...
커피전문점 속 빵집이나 가전매장…외식업계 '숍인숍' 확산 2024-01-08 07:11:00
약 50% 늘었다. 맘스터치도 강남 핵심 상권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동대문 등을 중심으로 '전략매장'을 연다.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매장을 내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해 기존 '골목 상권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는 것이 목표다. 전략매장은 기존 매장(20평)보다 큰...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버거, 치킨, 피자 등 외식기업들도 기존 제품의 매운맛을 한껏 끌어올린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라면이 촉발한 매운맛 경쟁 9일 유통·식품업계에 따르면 매운맛 경쟁은 올여름 라면업계에서 시작됐다. 농심이 지난 8월 14일 기존 ‘신라면’보다 두 배 이상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채웠다. 버거, 치킨, 피자 등 외식업계도 기존 제품의 맵기를 끌어올린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스코빌지수를 보면 ‘한국인의 매운맛’이라는 농심 신라면이 순하게 느껴질 정도다. 대한민국은 왜 매운맛에 빠졌을까. ◆라면이 촉발한 매운맛 경쟁 ‘매운맛 경쟁’은 올여름 라면 업계에서 시작됐다. 지난...
맘스터치, 본사가 임대료 부담하는 '상생형 안테나숍' 열어 2023-11-01 10:18:50
맘스터치 가맹본부가 부담하고, 매장 운영은 기존 가맹점주가 맡는다. 상생형 안테나숍은 '숍인숍' 매장 형태로 운영된다. 가맹본부는 홍보 효과가 높은 핵심 상권에서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고, 가맹점주는 투자 비용 없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게 맘스터치의 설명이다. 상생형 안테나숍에서는...
"자장면·칼국수 사먹기도 겁난다"…먹거리 가격에 '비명' 2023-10-31 21:00:01
세부 품목 모두 가격이 뛰었다. 햄버거가 12.3% 상승했고, 이어 피자(11.9%)와 김밥(9.6%), 라면(9.2%) 순이었다.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줄줄이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대표적으로 햄버거 가격 도미노 인상이 현실화되는 분위기다. 맥도날드는 다음 달 2일부터 빅맥을 포함해 총 13개 메뉴의 가격을 평균 3....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출고가 6.9% 인상…맥도날드·맘스터치도 버거가격 올려 식품·외식업, 원부자재·물류비 상승에 '고심'…정부 "기업이 인상요인 흡수해달라" 외식 5개월·가공식품 3개월 물가 둔화…중동 상황에 제동 걸릴 수도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최근 햄버거와 맥주 등의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면서 둔화세를 보이던...
5000원으로 한 개도 못 산다…'버거' 가격 줄줄이 올리더니 2023-10-03 16:18:21
시장에서의 형편은 상황이 다르다. 한국맥도날드, 맘스터치가 주인을 찾기 못하고 있는 데다 버거킹은 1년 넘게 표류하다 매각을 철회했다. 버거 인기 뜨거운데…M&A시장에서는 '표류' 3일 외식·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톱5 중 네곳이 매물로 나와 M&A가 성사된 곳은 KFC에...
14만원 버거도 대박나자 '초긴장'…'토종 버거' 해외로 간다 2023-06-08 07:32:51
브랜드 맘스터치는 오는 2025년까지 미국 내 매장 수를 100개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현재 북미 지역에 진출해 캘리포니아에서 2개 매장을, 동남아에선 태국에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내달 몽골 매장도 선보인다. 아울러 국내에선 피자 사업에도 진출한다. 롯데리아 역시 해외 진출을 모색 중이다. 롯데 GRS가...
"가족 외식 한번에 30만원 잡았는데…" 40대 직장인 '한숨만' 2023-05-07 13:43:03
이어갔다. 올 들어 맥도날드, 노브랜드, 롯데리아, KFC, 버거킹, 맘스터치 등 주요 브랜드가 줄줄이 값을 올렸다. 각사 대표 제품인 맥도날드의 빅맥 단품 가격이 5000원을 넘었고 버거킹 와퍼 가격도 7000원을 뚫었다. 지난달 피자 역시 두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피자 물가 상승률은 12.2%로, 2008년 11월(13.2%)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