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 동네 빵집 거리조정은 담합"…공정거래법 위반 논란 2013-02-01 18:02:02
담합으로 해석될 수 있는 점이다. 매장의 출점 거리를 정하면 사업자 간 경쟁도 줄어들 수밖에 없다. 홍대식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프랜차이즈 빵집과 동네 빵집이 동반위의 중재안대로 상호 경쟁을 피하는 방식으로 합의할 경우 담합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동반위는 이에 대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또는...
아미코스메틱, 하이 서울 브랜드 수출 우수기업 선정 2013-02-01 17:57:48
지원, 브랜드 및 기업 홍보 지원, 신제품 개발 및 협업제품 개발 지원, 글로벌 스타기업 육성지원 등으로 선정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BRTC는 아시아 대형 화장품 유통 체인인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폴 SASA에 입점해 있으며 최근 중국 SASA와 전략적인 계약을 통해 중국 전 매장에 런칭했습니다.
불황기 '소비 신인류'…당신은 PB상품 마니아 2013-02-01 17:20:18
더 이상 매장의 한 구석을 채우던 구색 상품이 아니다. 매출을 끌어올리는 주력 상품으로 성장하고 있다. 2006년 7%(4500억원)에 그쳤던 이마트의 pb상품 매출 비중은 지난해 28%(4조600억원)로 높아졌다. 금액으로는 6년 만에 9배가량 늘어났다. 홈플러스(매출 비중 26.5%)와 롯데마트(24.6%)는 지난해 매출의 4분의 1...
[사설] 법도 없고 논리도 없는 동반성장위 2013-02-01 17:19:49
500m 이내 제과점 프랜차이즈 매장 출점을 금지하는 것만 해도 공정거래법상 담합 행위에 해당한다는 지적이다. 이미 동반성장위의 중기 적합업종 지정부터가 법적 권한을 넘어선 월권행위라는 주장까지 제기된 마당이다.실제로 동반성장위의 행태를 보면 무지하거나 무모하다고밖에 볼 수 없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도...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이마트표 갈비탕·롯데슈퍼표 두부…별 게 다 있네 2013-02-01 17:19:34
이마트 매장에서 요즘 인기를 끄는 자체상표(pb) 제품은 간편가정식이다. 절반 정도는 이미 조리된 제품이어서 집에서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김진호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최근에는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간편가정식의 수요가 늘고 있어 pb로 내놓은 부대찌개, 삼계탕, 순대, 육개장 등이...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해외서도 PB 열풍…英테스코 4만8000개 상품중 3만개가 자체상표 2013-02-01 17:18:56
영국 최대 유통업체인 테스코가 대표적인 사례다. 테스코 매장에서 볼 수 있는 총 4만8000여개 상품 중 3만여가지가 pb상품이다. 전체 매출의 50% 이상이 여기에서 나온다. 테스코는 가격과 품질별로 pb를 차등화해 ‘테스코’ ‘밸류’ ‘파이니스트’란 세 가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1993년 맨 먼저 선보인 테스코는 ...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착한 가격'의 반란 2013-02-01 17:17:14
유통매장에서 자체상표(pb)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싸기 때문이다. pb인 ‘홈플러스 좋은상품 우유 1ℓ’가 1400원인 데 비해 같은 용량의 ‘서울우유’는 2300원, ‘남양 맛있는우유gt’와 ‘매일esl우유’는 각각 2350원이다. pb우유가 제조업체 상표인 내셔널 브랜드(nb)보다 40% 이상...
카페 리맨즈, 송도국제도시에 3호점 오픈 2013-02-01 14:51:13
있으며 BMW전시매장 및 까사미아, 엔제리너스, 드롭탑 등 유명한 프랜차이즈 업체 및 편의시설들이 함께 자리잡고 있다. 카페 리맨즈 관계자는 "리맨즈가 입점한 송도국제도시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학군에 비해 편의시설이 빈약했으나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가 들어서면서 최근 유입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부산·경남]르노삼성자동차, 동급 최강 연비 달성 기념 2013-02-01 13:57:23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 중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 2등 5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 3등 10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총 1000명의 고객에게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자세한 내용은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주유상품권 증정 이벤트 진행 2013-02-01 13:10:07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1등당첨자 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 2등 5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3등 10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각각 제공하는 등 총 1천명에게 주유상품권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www.renaultsamsungM.com)와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