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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와 풍선으로 채운 스타필드…'벌룬 페스티벌' 열었다 2024-04-26 17:27:41
스토어가 마련된다. 스파이디와 올라프를 테마로 제작한 대형 벌룬과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나만의 디즈니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컬러링존과 레고존도 운영한다.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된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은 매년 '메이플스토리', '캐치! 티니핑' 등 인기 IP 브랜드와 협업해 진행됐다....
스타필드 '제4회 벌룬 페스티벌'…브롤스타즈부터 디즈니까지 2024-04-26 09:00:41
순으로 진행된다. 2021년 시작한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은 '메이플스토리'와 '캐치! 티니핑' 등 화제성 높은 IP(지식 재산) 브랜드와 협업해 이색 경험을 제공하는 가정의 달 대표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위아 올 스타즈'(We're All Stars) 콘셉트로 기획해 아이들부터 부모, 반려견까지 온...
넥슨, 게임 제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정식 서비스 2024-04-25 11:26:53
'메이플스토리 월드' 정식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은 재작년 9월 국내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의 대표작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를 활용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글로벌 웹3 게임 산업, 아시아를 필두로 본격 확장할 것" [SEABW 2024] 2024-04-24 22:21:48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IP(지식재산권) 메이플스토리 기반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기업으로, 최근 아바랩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아발란체 서브넷을 활용해 자체 메인넷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손 헤드는 "서구 국가들은 온라인 상호작용 게임보다 콘솔 싱글 게임에 더 익...
年 로열티 1조 '던파 IP' 확장…넥슨, 모바일 버전 中 재출시 2024-04-22 18:00:15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넥슨의 호실적을 이끄는 ‘3대 게임’으로 불린다. 게임 배급은 텐센트 자회사인 텐센트게임즈가 담당한다. 넥슨은 2020년에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출시하려 했다가 출시 직전 일정을 무기한 연기했다. 연기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넥슨은 중국 내 게임 운영권인 판호를 지난 2월 다시 받았다....
로열티만 '1조' 게임…모바일로 중국 시장에 풀린다 2024-04-22 10:44:23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넥슨의 매출을 견인하는 ‘3대 게임’으로 불린다. 2008년 중국에 진출한 뒤 현지에서 로열티로만 연간 1조원이 넘는 매출을 내기도 했다. 이 때문에 게임업계에선 던전앤파이터의 모바일 버전도 넥슨의 새로운 캐시카우(현금 창출원)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넥슨은 매출 3조9323억원,...
"빅테크 청정구역"…韓 IT 기업 '중동 드림' 2024-04-08 18:05:12
삼는다는 구상이다. 조만간 메이플스토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메이플스토리N’을 출시할 계획이다. e스포츠 업계에서도 중동을 눈 여겨 보고 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PUBG)’는 올해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이 주최하는 ‘e스포츠 월드컵’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컴투스도 중동 지역에서 e스포츠 대회를...
위메이드·웹젠까지…뒤늦은 고백에 벌벌떠는 개미들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4-06 07:30:01
메이플스토리'를 통해 유료 아이템 '큐브' 옵션별 출현 확률을 2010년 9월부터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변경했으나, 이를 제대로 알리지 않은 행위를 지적하면서다. 정의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게임사에선 실수라고 얘기하지만, 규제 당국의 조사 후 고의성이 발견돼 과징금, 징계 조처가 내려지면 게임사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서강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업무협약 2024-04-04 14:11:02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넥슨 메이플스토리 집단분쟁 사건 등으로 분쟁의 효율적 처리를 위해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 활용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협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양 기관은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분쟁조정 과정에서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해결 역량을 높이는데 협력해 나갈...
공정위원장 "게임 이용자 피해 빈틈없이 구제…기만행위 제재" 2024-04-02 15:40:32
앞서 공정위는 지난 1월 넥슨코리아가 게임 메이플스토리 내 아이템 큐브를 판매하면서 확률을 고의로 낮추고 이를 이용자들에게 알리지 않는 등의 행위로 부당한 이득을 챙겼다며 전자상거래법상 역대 최대 규모인 116억42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최근에는 또 다른 온라인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