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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계 거장 조르조 아르마니 "합병, IPO 배제하지 않아" 2024-04-19 23:21:49
설명했다. 지난 20년 동안 이탈리아의 내로라하는 명품 브랜드 다수가 프랑스 거대 명품그룹인 LVMH와 케링그룹에 인수됐다. 루이비통으로 대표되는 LVMH는 불가리, 프라다, 펜디 등을 인수했고 케링그룹은 구찌를 손에 넣은 데 이어 발렌티노 지분 30%를 인수했다. 5년 뒤인 2028년에는 발렌티노 지분 100%를 인수할 수...
[천자칼럼] 꿈을 파는 명품 LVMH 2024-04-19 17:57:36
모기업 케링 등 명품 기업이 프랑스 경제를 떠받치고 있는 건 현실이다. 이들 업체가 프랑스 전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2%에 이른다. 우리나라 수출에서 자동차가 차지하는 비중(11.2%)보다 높다. 세계무역기구(WTO)에 따르면 한국은 세계 6위(2022년 기준) 수출 강국으로 프랑스(9위)보다 높다. 하지만 명품 기업은...
명품백이 와인 이겼다…프랑스 수출서 '루이뷔통 > 농산물' 2024-04-19 12:03:46
갖는 중요성이 더 커졌다고 짚었다. 세계 최대 명품기업인 LVMH는 프랑스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LVMH는 제품을 프랑스와 이탈리아에서만 생산하는 방식으로 품질을 유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고가의 판매 정책을 펴왔다. 프랑스에는 LVMH 외에도 에르메스, 샤넬, 구찌의 모기업 케링...
4월 19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19 08:21:27
명품 EUV’로도 불리는데요. 로이터 통신은 이 장비가 더 작고, 빠른 칩 생산에 도움은 되겠지만 인텔에 비용 리스크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인텔, 오늘 1.81%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M7기업들도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테슬랍니다. 장중 한 때 148달러 선까지 내려가며 52주 신저가를 찍었는데요....
어쩐지 바글바글하더라…명동 제치고 '중국인 성지' 된 동네 2024-04-18 21:00:01
가성비가 뛰어나거나 저렴한 물건을 대량으로 사는 소비 행태를 보이는 모습"이라면서 "한국 제품들은 중국이나 다른 나라 제품에 비해 포장도 화려하고, 질적으로도 우수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예전에는 명품이나 고가 제품을 선호했다면 이제는 중소기업 제품 등 가성비가 있으면서도 한국에서만 접할 수 있는 독특한...
'명품 팝업 성지' 신세계百 강남점…이번엔 '로에베 팝업' 열었다 2024-04-18 16:23:26
‘명품 팝업의 성지’로 입지를 굳힌 강남점은 인기 캐릭터와 K팝 아티스트,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분야로까지 팝업의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와 손잡고 K팝 그룹 세븐틴 멤버들이 직접 만든 굿즈를 소개하는 팝업과 신예 아이돌 ‘아일릿’의 데뷔 기념 스토어를 진행한 것이 대표적이다....
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면도 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명품 성장세가 주춤한 탓이다. 샤넬코리아의 재고자산회전율은 2022년 말 9.74회에서 지난해 8.87회로 떨어졌다. 재고자산회전율은 매출원가를 재고자산으로 나눈 것으로, 기업이 보유한 재고자산을 판매하는 속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재고자산회전율이 낮다는 것은 재고가 팔...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인한 브랜드 침해는 명품이나 업력이 오래된 브랜드 뿐 아니라 신진 브랜드까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IT기술을 활용한 본격적인 대응 강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일례로 드파운드, 젠틀몬스터, 키르시, 롬앤 등 MZ 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다수 브랜드들은 인공지능(AI) 기업...
"믿었던 중국이 이럴 줄은"…'세계 1위' 명품 기업도 '직격탄' 2024-04-17 11:25:14
기준 세계 1위 명품 기업인 루이비통모엣헤네시(LVMH)의 올해 1분기 매출이 2%(전년 동기 대비) 뒷걸음질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보복 소비’ 열풍과 중국 리오프닝에 힘입어 성장 가도를 달려오던 글로벌 명품 산업이 중국발 수요 둔화로 급격하게 침체하는 모습이다. LVMH는 올해 1~3월 매출이 206억9400만유로(약...
제이앤지, 지열·공기순환 특허 36건…건물 '제로 에너지'에 앞장 2024-04-16 16:02:58
우수제품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 제이앤지는 가치창조, 명품창조, 기술 정상, 고객 감동, 최강조직의 경영 모토로 경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매출액의 최소 3% 이상)로 쌓인 기술력을 통해 중장기 비전으로 2030년까지 ‘2030 톱-티어’가 되는 게 목표다. 제이앤지는 기부와 소아암 기금 전달, 장학금 전달 등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