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양호' 등급 전년 대비 ↑ 2023-11-21 12:00:04
등급을 받았다. 업권별 평가결과를 보면 은행업권의 경우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단계시 준수절차 항목 등 대부분 항목에서 타 업권 대비 양호하게 운영되고 있었다. 보험업권의 경우 생보업권은 민원건수가 2년 연속 감소했으나 손보업권은실손보험금 관련 민원 등이 크게 증가해 계량부문에서 전체 업권 중 가장 저조한...
농협은행·DB손보·우리카드·미래에셋증권 소비자보호 '양호' 2023-11-21 12:00:03
구축 현황 및 상품 개발·판매 관련 소비자보호 준수 사항을 평가한 결과다. 금감원은 평가 대상 회사를 3개 그룹으로 나눠 매년 1개 그룹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은행 4개, 생명보험사 5개, 손해보험사 4개, 카드·여전사 3개, 증권사 3개, 저축은행 3개 등 총 22곳이 대상에 올랐다. 종합등급으로 '양호'를...
개미들이 떠받드는 인플루언서…기관도 기업도 눈치본다 2023-11-20 18:25:26
했다는 평가가 많다. 정책 여론 쥐락펴락…‘개미들의 수장’최근 증권투자업계에선 정씨처럼 유튜브와 인터넷 카페 등에서 많은 추종자를 보유한 ‘핀플루언서’(파이낸셜 인플루언서)가 큰 힘을 발휘하고 있다. 다양한 투자 의견을 가감없이 제시하고 콘텐츠 소비자들과 양방향 소통에 적극 나서면서다. 코로나19 이후...
'행정한류' 자랑하더니…체면 구긴 IT강국 2023-11-19 18:41:14
정부24(통합전자민원창구) 등 주민번호 기반 민원서비스를 살펴봤다. 행안부 관계자는 “카메룬 공무원들은 네트워크 문제가 생기기 전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고, 당시에는 민원서류 단말기가 정상 작동했다”며 “한국 전자정부 시스템에 대해 대부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행안부 국제디지털과는 지난 7월...
행안부, 온종일 허둥지둥…20년 된 시스템 정비 뭉갠 게 화근 2023-11-17 18:27:02
처리를 요구하는 민원은 민원실에서 먼저 수기로 접수하고 이후 오늘자로 소급해 처리할 예정”이라는 임시방편 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전산망 먹통 사태는 장기화할 가능성이 높다. 정부는 이날 밤늦게까지도 시스템 복구는 물론 장애의 정확한 원인조차 파악하지 못했다. 행안부 관계자는 “시스템을 정상화하기 위해...
에스알, SRT 고객센터 응답률 100% 달성 눈길 2023-11-16 09:58:36
이러한 노력은 국민의 시간을 아껴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객이 20초 이내에 상담원과 연결되는 비율이 25.9%에서 79.7%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에스알 고객센터는 60세 이상 시니어 상담원이 14명 근무하고 있다. 계약 당시 정원의 20%(4명)를 시니어 상담원으로 운영하기로 했으나, 지난 9월 SRT 운행노선 확대에 따른...
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경진대회' 민간부문 대상에 DL이앤씨 2023-11-14 06:00:12
및 시공업무, 민원처리업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자동산출시스템을 개발해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엘비에스테크,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등 2개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고산자, 한국임업진흥원, 한국항공·제주대학교 등 3개팀에 돌아갔다. 공공부문에선 울산광역시 북구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용인은 땅치고 후회할 것"…AI 전초기지 걷어찬 '이기주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11-10 17:22:35
공장 건설을 시작했어야 한다. 하지만 환경영향평가에 대한 지역 민원, 토지 보상 장기화 등으로 3년 넘게 지연됐다. 2025년에야 착공이 시작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도 그랬다.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를 지을 때 송전탑 건설 문제 때문에 지역 주민과 5년 넘게 갈등을 겪었다. 산업계에선 새 공장이나 산업시설을 세울 때...
KB국민카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1-09 15:16:44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평가한다. KB국민카드는 국민의 행복 생활 파트너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 페이)'를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며 카드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
KB국민카드, 고객만족도 신용카드 1위 선정 2023-11-09 09:40:38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페이)를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며, 카드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종합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