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무모한 실행이 성공 부른다 2013-02-07 17:07:50
큰 자본 없이 이슈를 활용해 제휴하는 방법, 바이럴 마케팅으로 허를 찌르는 비법, 도저히 거절하지 못할 대의명분을 활용하는 법, 스토리를 입혀 일석삼조의 가치를 창출하는 법 등이 담겨 있다. 저자는 성공한 사업가의 절대습관을 ‘s=mads’라고 요약한다. 미치는 것(m), 실행(a), 간절한 욕망(d), 생존(s)이 더해져...
견과류 레시피 책 출간, 블로거들 모여라! 2013-02-04 04:45:10
전했다. 체험단과 서포터즈 등의 바이럴마케팅을 지속해 온 ‘닥터넛츠’는 그동안 체험단과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수집된 견과류 레시피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이는 레시피를 책의 주요 내용으로 삼을 계획이다. 닥터넛츠 레시피 출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닥터넛츠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OX? 경제상식 퀴즈] 2월 4일자 2013-02-01 10:31:17
②바이럴마케팅 ③벤치마킹 ④플리바게닝6. 임직원들에게 일정 기간이 지난 후 회사의 주식을 약정 당시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다. 직원들 스스로 보다 높은 차익을 얻기 위해 경영성과 개선에 노력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는 이것은?①풋옵션 ②콜옵션 ③스톡옵션 ④선물옵션 7. 금융시장에서...
공감 백배, 화장품 바이럴 마케팅의 비밀 2013-02-01 02:09:35
있다. 이러한 바이럴 영상은 적은 비용으로 빠르고 넓은 파급효과를 누릴 수 있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호기심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 상식을 뒤집는 콘텐츠로 소비자 눈길 사로잡아 꽃을 든 남자와 싸이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 맨즈밤’ 바이럴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55만뷰를...
은밀한 몰카…의외의 상황에 깜짝 재미 2013-01-14 15:59:56
수 있는 것은 의외성으로 인한 재미 때문이다. 바이럴 영상의 기본이 자발적 확산과 재미라는 점에서 의외의 상황에 의한 재미를 보여줄 수 있는 몰래카메라 형식은 바이럴 영상에 적합한 형태라는 평이다. 켈로그 스페셜k가 최근 실시한 캠페인 이벤트에서는 체중계에 오르기 전, 여성들이 긴장하는 모습을...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의 소문을 내고 이슈를 만들도록 하는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도 유사한 의미로 사용된다.이와 같은 마케팅 기법의 공통점은 소비자 스스로 판매자의 제품을 홍보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