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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쇼]드디어 모습 드러낸 차세대 쉐보레 스파크 2015-04-02 08:00:09
역시 선택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 엔진은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과 실린더 헤드로 무게를 줄인 것이 특징으로, 일체형 배기 매니폴드 시스템이 적용된 실린더 헤드의 경우 자동차 전후 하중 배분에도 기여했다. 일부 제품에는 스톱 앤 스타트 기능이 들어간다. 차체 구조는 새로 설계됐다. 여기에 전방 충돌 경고, 차...
[이달의 산업기술상] 세계 첫 복합소재 활용해 자동차 연비 높여 2015-03-30 21:56:45
섬유복합소재를 활용한 자동차 엔진 및 배기계용 경량 3d 흡음부품’을 개발했다.자동차 엔진 내부인 실린더 블록과 머플러의 소음을 줄이는 동시에 경량화를 통해 차체 무게를 줄이는 기술이다.쉽게 말해 세계 최초로 복합소재를 이용해 자동차 실내 소음을 줄이고 연비를 높인 것이다.이 소장이 개발한 기술을...
한국토요타, 렉서스 NX200t AWD 출시 2015-02-26 09:37:03
터보 엔진에 4륜구동을 장착했다. 수랭식 실린더 헤드에 결합한 일체형 배기 매니폴드(4개 배기관을 2개로 통합)에 조합한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는 렉서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것으로, 터보 엔진의 단점인 터보랙을 없앴다. 또 즉각적인 가속과 함께 넓은 토크 밴드를 자랑한다.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BMW모토라드, S 1000 RR 부분변경 출시 2015-01-15 14:41:43
최대 11.52㎏·m을 발휘한다. 실린더 헤드와 덕트 구조, 흡기 캠샤프트를 개선해 성능이 향상됐다. 흡기밸브와 배기 시스템의 무게를 줄여 기존 대비 4㎏가벼워졌다. 서스펜션은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ddc)을 적용해 감쇠력을 자동 조절한다. 따라서 주행 상황에 맞게 최적 접지력을 유지한다. 스티어링 헤드 각도와...
한국GM, 디젤 자동차 업그레이드…판매 '가속페달' 2014-10-10 07:00:05
있다. 엔진 배기량을 줄이면 일반적으로 실린더의 수나 크기가 줄어든다. 자연스럽게 차량의 부피와 중량이 작아지면서 연비가 올라간다. 하지만 엔진 크기가 줄어들면 출력이 약해지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엔진의 실린더에서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직분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때 출력을 늘리는 역할을 하는 게...
재규어, XE에 적용한 신형 엔진 제원 공개 2014-09-25 13:48:03
유로6를 충족한다.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과 촉매 환원 기술의 접목으로 질소산화물(nox) 배출량도 줄였다.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으로 구현한 경량화와 트윈 역회전 밸런스 샤프트로 진동을 줄인 점도 특징이다. 이에 따라 기존 대비 17% 가량의 실린더 마찰이 줄었다. 높은 품질을 위해 200만 마일 이상의 실제...
현대車의 '뚝심' i20 WRC 한계를 뛰어넘다 2014-08-29 21:30:22
터보 직분사 엔진은 300마력의 힘을 냅니다. 터보는 배기가스를 이용해 공기를 강제로 실린더에 불어넣어 출력을 높이는 기술입니다. 경쟁 차량인 폭스바겐 폴로 wrc는 최고 출력이 315마력이라니, 좀 더 분발해야겠네요. 참고로 국내에서 판매 중인 k5 2.0l 터보 모델의 최고 출력은 271마력입니다.다만 최고 속도는 시속...
[자동차 소식마당] 폭스바겐코리아, 프리미엄 중형세단 파사트 2014-08-26 07:02:35
엔진이다. 새로운 신월(thin wall) 실린더 블록과 배기 매니폴드를 조합해 마찰을 줄이기 위한 정교한 설계로 새롭게 디자인됐다.최고출력은 170마력으로 2.5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출력을 뿜어낸다. 엔진 회전 1500~4750rpm, 최대 토크 25.4㎏·m으로 중저속 영역에서 매우 다이내믹한 반응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폭스바겐코리아, 파사트 1.8ℓ 가솔린 터보 출시 2014-08-24 21:40:44
터보 차저를 탑재했다. 새로운 실린더 블록과 배기 매니폴드를 조합해 마찰을 줄인 게 특징이다. 6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조합한 파사트 1.8ℓ tsi는 최고 170마력, 최대 25.4㎏·m를 낸다. 0→100㎞/h 도달시간은 8.7초, ℓ당 연료효율은 복합 기준 11.6㎞로, 이전 2.5ℓ 가솔린(10.3㎞/ℓ) 대비...
외제차엔 꼭 고급휘발유를 넣어야 한다? 2014-05-21 00:20:10
불린다. 노킹현상은 단순히 소리만 나는 현상이 아니다. 실린더 내의 정상 연소 속도는 20~30m/s 인데 비해 노킹이 발생하면 300~2,500m/s 에 달한다. 그래서 엔진 내의 온도가 상승해 기관의 과열이나 배기밸브, 피스톤의 고장, 피스톤의 실린더가 녹아 붙기도 하며 내연기관의 출력이 급격히 저하되는 등 고장의 원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