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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캠코, 해운사 선박 9척 인수한다 2016-04-26 18:53:22
2000억 선박펀드 조성하기로 한진해운 벌크선 인수 가능성 커 [ 김익환/김태호 기자 ] ▶마켓인사이트 4월26일 오전 10시59분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구조조정을 추진하는 해운업계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해운사로부터 9척의 선박을 인수할 계획이다. 채권단에 자율협약을 신청한 한진해운은 캠코에 벌크선을 파는...
조선·해운업, 강도높은 자구계획 `관건` 2016-04-26 15:56:36
터미널과 벌크선을 팔고, 미국과 부산에 있는 사옥도 처분하기로 했습니다. 용선료를 내리고, 차입금 상환 유예 협상 등도 빠르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용선료 협상이나 채무조정이 실패할 경우 법정관리로 갈 수 밖에 없다고 언급한 만큼 이 부분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녹취> 한진해운 관계자...
한진해운, 총 4112억 자구안 마련…미국·영국 사옥도 매각(상보) 2016-04-26 10:06:32
지분 매각으로 340억원, 벌크선 매각으로 200억원, 상표권 유동화(2차)로 800억원을 마련한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한진해운 "자산매각 등으로 4천112억원 추가 마련할 것" 2016-04-26 09:24:26
사옥 유동화로1천22억원, 상표권·벌크선·H-Line 지분 등 자산의 매각을 통해 1천340억원을 확보하는 등 총 4천112억원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진해운은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면 재공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sj997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한진해운 "자산 매각 등 4112억원 추가 마련 계획" 2016-04-26 09:20:50
유동화로 1750억원을, 부산사옥 등 사옥 유동화를 통해 1022억원을, 상표권, 벌크선, h-line 지분 등 자산매각 등을 통해 1340억원을 확보하는 등 총 4112억원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한진해운, 4,100억원 추가 자구안 등 경영정상화 신속 추진 2016-04-25 19:22:21
터미널 유동화로 1,750억원을 확보하고 상표권, 벌크선 지분 등 자산매각을 통해 1,340억원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또, 부산사옥 등 사옥 유동화를 통해 1,022억원을 확보하기로 했습니다. 한진해운은 이와 더불어 용선료 조정과 각종 차입금의 상환 유예 등 비협약채권에 대한 채무조정도 신속히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진해운-채권단, 자율협약 둘러싸고 `책임공방` 2016-04-25 18:12:50
벌크선 부문 매각, 자사주 매각 등 유동성 확보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 가운데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에게 책임을 요구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채권단내에서 제기됩니다. 최은영 전 회장 일가는 한진해운 자율협약 직전 약 30억원에 육박하는 보유주식 전량(96만7927주, 0.39%)을 매도해...
[한진해운 자율협약 신청] 산은 "용선료 인하 방안 미흡"…한진해운 자율협약 '일단 보류' 2016-04-25 17:38:18
조달하는 방안도 포함했다. 나머지 1340억원은 벌크선 매각 등을 통해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산업은행의 답변은 “보완을 요구한다”였다. 한진해운의 자구계획안이 기대치에 못 미쳤다는 것이다. 정부 관계자는 “산업은행이 한진해운 자구계획안의 세부 내용을 파악한 결과 일부 항목의 구체성이...
"한진해운·현대상선, 둘 다는 못 살려…자율협약 후 합병 유력" 2016-04-25 17:33:12
후 처리방 횬?/strong>국내 최대 벌크선사인 팬오션은 부채비율이 2400%에 달하고 비싼 장기 용선 계약을 안고 있다가 2013년 법정관리에 들어갔다.법정관리를 통해 부채비율을 200%로 낮추고 고가 용선 계약도 끊을 수 있었다. 작년 하림그룹에 1조원에 매각돼 기사회생했다. 하지만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이 법정관리에...
용선료 '3대 미스터리' 해운 호황 때 무리한 베팅…외국 선주만 배불렸다 2016-04-24 18:30:26
두 선사가 용선으로 조달한 벌크선은 75척에 달한다. 이로 인해 자사선 비중도 50% 이하로 떨어졌다.축구장 4개를 합쳐놓은 크기의 18만t급 초대형(케이프사이즈급) 벌크선은 현재 하루 용선료가 1만4000달러(약 1600만원)가량이다. 하지만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이 용선을 늘리기 시작한 2006년엔 10배인 14만달러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