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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광고물 가져오면 현금 드려요"…최고 100만원 2024-02-20 11:35:50
최고 100만원의 '수거 보상제'를 실시한다. 수거 보상제는 지정 게시대가 아닌 곳에 설치된 현수막, 전신주나 건물 외벽 등에 무단으로 부착된 벽보, 주택가나 도로변에 살포된 전단·명함 등 불법 광고물을 수거해 온 시민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20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는 도시미관 개선 등을 위해...
[칼럼]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는 농업회사법인 2024-02-14 17:30:32
정비, 명의신탁 주식, 기업부설연구소, 직무발명보상제도, 기업 인증,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신규 법인 설립, 상속, 증여, 기업가정신 플랜 등이 있다. 관련 사항에 대한 문의는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가능하다. [글 작성] 김영근 /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기업 컨설팅 전문가 *위 칼럼은 작성자의 전문가적인 의견...
[칼럼]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경영전략 2024-02-14 17:28:00
가령, 직무발명보상제도를 활용해 기술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면, 이를 활용하기 위해 정관에 직무발명보상제도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다. 즉, 정관은 대표와 주주의 이익을 실현하고, 경영권을 보호하며 운영 안정화에 대한 보호장치가 된다. 따라서 미흡한 정관은 정당하게 기업을 운영했음에도 부당...
토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최저가 보상제' 실시 2024-02-14 09:35:07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최저가 보상을 실시한다. 토스에서 가입한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이 최저가가 아닌 경우, 차액만큼 토스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최저가는 가입 시 적용된 보증료 3% 할인과...
[사설] 한화의 RSU 확대…장기 책임경영 주춧돌 될지 주목된다 2024-02-08 16:30:22
한화그룹이 그제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 방식의 성과보상제를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RSU 제도는 한국에선 도입 초기의 성과보상 시스템이지만 긍정적 측면이 많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restricted stock unit’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쉽게 말하면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주식을 지급하지만 이 주식을 매각하는 데...
"5년뒤 주식으로 보상"…한화, 그룹 전체 확대 2024-02-07 19:00:22
성과보상제를 개편하기로 했다. 성과급을 주식으로 제공, 임직원과 주주의 이해관계를 일치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현금으로만 지급하는 방식에 비해 잡음이 덜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향후 재계 전반으로 확산될지 주목된다.○역발상 카드 꺼낸 한화그룹 한화그룹은 7일 “기업의 장기 성장,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한화, 성과급 제도 개편…RSU 전 계열사 팀장급에도 적용 2024-02-07 11:55:52
RSU 성과보상제를 확대 시행키로 했다. 팀장급 이상 직원은 현금 보상이나 RSU 보상 제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RSU 선택형 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 한화는 RSU 제도의 최대 장점으로 회사의 장기적 성장을 위한 동기 부여와 주주가치 제고를 꼽았다. 임직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회사 장기 발전에 기여하게...
불법 광고물 치우면 돈 받는다구요? [메트로] 2024-02-02 14:28:14
나선다. 구는 이와 같은 내용의 불법 유동광고물 수거 보상제 사업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만 20세 이상의 중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별 2명씩 총 30명을 모집한다. 참여자는 월 30만원 이내의 보상을 받게 된다. 60세 이상의 노인 계층 및 차상위계층, 경제적 소외계층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이...
명품 플랫폼 발란 "작년 4분기 영업이익 첫 흑자…창립 8년만" 2024-01-29 15:02:07
전환율을 크게 높였고 '발란케어', '발송 책임 보상제', '발란 익스프레스' 등 고객 친화적 서비스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30∼50대 진성 고객군을 확보한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마케팅 비용을 90% 이상 절감했음에도 재구매율은 70%대로 비교적 견조한 흐름을 보였다고 덧붙였...
"어쩐지 김혜수 안 보이더라"…발란, '중대 결단' 통했다 2024-01-29 11:10:36
보상제’, ‘발란 익스프레스’ 등 고객 친화적 서비스로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30~50대 진성 고객군을 확보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도 내놨다. 지난해 마케팅 비용을 90% 이상 줄였지만 재구매율이 70%대로 견조해 수익성이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작년 11월 국내 브랜드를 발굴해 해외 진출을 돕는 ‘K-럭셔리’를 론칭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