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지현·송혜교 자리 꿰찼다…2030 女 홀린 여행 유튜버의 '반란' 2024-04-22 18:31:08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출시 30주년을 맞은 뷰티 브랜드 라네즈의 크림 스킨 앰배서더(홍보대사)로 여행 유튜버 원지(36)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명 톱배우들에게 홍보대사를 맡겼던 예전과 달리 젊은 유명 유튜버를 발탁해 젊은 이미지를 강조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원지는 유튜브 채널 ‘원지의 하루’를 운영하는...
김동숙 팀장 "15년 워킹맘 비결요? 세 아이들을 회사와 함께 키웠죠" 2024-04-17 15:41:04
뷰티 크리에이터’ 역할을 하면서 에스테틱 산업에 기여하는 여성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김 팀장은 “직원들 사이에 소속감과 연대감이 강한 따뜻한 조직문화도 큰 도움이 된다”며 “사내 결혼 커플이 많은 데다 출산 후 직장으로 돌아오는 게 당연한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직장 선배들이 인생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고...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반영한 'Z세대 라이프스타일 제안' ▲브랜드·크리에이터·해시태그의 탭을 이용하여 자신의 취향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화면구성' ▲틱톡이 운영하는 커머스인 틱톡샵을 통한 '글로벌 진출' 등이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듯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모든 생활에 필요한...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이달 기준 180여 명의 국내외 전속 크리에이터를 바탕으로 1만여 개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순이엔티가 1여년간 준비한 끝에 지난달 시범 서비스에 돌입한 순샵은 플랫폼 운영에 대한 최종 확인을 마친 뒤 내달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약 8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있으며 약...
전소미 "바지사장 아냐"…'고가 화장품 논란' 해명 들어보니 2024-04-05 22:33:53
"바지사장 아니다. 직접 연구했다"고 밝혔다. 전소미는 최근 뷰티 브랜드 '글맆'을 론칭한 바 있다. 5일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 채널에 따르면 지난 4일 '전소미 님, 바지사장 아니냐는 말이 있던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레오제이는 "소미 님이 하이라이터를 만들고 있단 소식을 틱톡...
한의사 73% 가입시켰더니…231억 유치 성공한 메디테크 업체 [Geeks' Briefing] 2024-04-02 17:48:54
따르면 최근 미국 유명 크리에이터 '트리플렛 패밀리', 일본 아이돌 그룹 '엔진'과 '바나나레몬' 등이 비스테이지로 팬덤 플랫폼을 구축했다. 글로벌 댄스 경연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월드 오브 댄스'도 비마이프렌즈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최상목 “수출·내수 균형잡힌 회복에 총력…건설투자 보강책 곧 발표” 2024-03-13 09:25:32
관련해 “웹툰·웹소설·영상제작 크리에이터 분야는 창작자를 더욱 두텁게 보호하겠다”면서 “3분기부터 간이과세 적용대상을 이·미용 업종 전체로 확대하는 등 뷰티 분야 취업·창업 여건을 개선하겠다”고 했다. 이어 “웨딩 분야는 소비자가 가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결혼 관련 품목·서비스에 대한 가격표시...
신혼부부 울리는 '웨딩시장' 실태조사…업체 '가격 표시' 의무로 2024-03-13 08:00:04
방침이다. 뷰티 서비스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전문대학·기업 간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해 운영할 방침이다. ◇ 악성댓글 제재 가이드라인 마련…"청년 창작자 보호" 정부는 청년 종사율과 이용률이 높은 웹툰, 웹소설, 유튜버(동영상 크리에이터) 등의 분야에서 창작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청소 등 생활 서비스 본격 시작한 크몽…자비스앤빌런즈, ISMS 2년 연속 인증 획득 [Geeks' Briefing] 2024-03-08 12:38:16
K뷰티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누리라운지 및 크로스보더 커머스 누리글로우를 운영하는 누리하우스가 리젠트파트너스, 피에스 벤처스, 네이처엔네이처 등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규모는 20억 규모다. 누리하우스는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인 누리라운지 기반으로 300여 개의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검색·관리·정산 한번에"…네이버 전문 플랫폼 개편 2024-02-26 09:28:11
지원하는 동시에,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중소사업자(SME)와 크리에이터가 모두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랜드 커넥트는 캠페인사가 중간 대행사 없이 패션, 뷰티, 푸드, 여행, 생활 등 주제별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을 살펴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