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배민 "네 시장이 탐나"…'영역 전쟁' 제대로 불붙는다 2024-04-28 18:22:46
커머스 사업이다. 배민이 미리 사들인 상품을 도심형 유통센터(PPC)에 보관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배달해준다. B마트는 배민이 ‘제2의 도약’을 위해 내세운 핵심 사업이다. 음식 배달에 한정하지 않고 생필품 등으로 영역을 넓히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배민은 지난해 50여 곳이던 B마트용 PPC를 70여 곳으로 늘렸다....
알리·테무 공습에 대응…G마켓, 1000억 쏜다 2024-04-28 18:13:56
e커머스업체 G마켓은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5월7~20일)를 맞아 고객 유치를 위해 1000억원을 투입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투입 비용의 두 배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알리·테무 등 C커머스(중국계 e커머스)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G마켓은 우선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등 가격...
'알·테·쉬' 공세에도 네카오 1분기 실적 선방할 듯 2024-04-28 06:31:01
확보)이 중요하다"면서 "중국 커머스 플랫폼의 공격적인 행보가 장기간 지속될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그러면서 "알리익스프레스의 판매 수수료 면제 프로모션은 6월에 종료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메리츠증권 이효진 연구원은 "네이버는 이미 AI 설루션 중심의 브랜드스토어로 커머스 성장의...
알리와 다른 테무, 한국 직진출 대신 '직구사업' 집중 2024-04-28 06:15:01
커머스 업체들과 경쟁하는 방식은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는 2018년 한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레이 장 지사장을 파견했고 지난해 10월부터 한국산 상품 채널 '케이베뉴'(K-venue)를 만들어 CJ제일제당과 삼성전자 등 한국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켰다. 알리익스프레스 모기업 알리바바는...
G마켓, 빅스마일데이에 1천억원 투입한다 2024-04-28 06:04:14
등 중국 'C-커머스'의 물량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이다. G마켓은 우선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등 가격 혜택에 700억원을 쓴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 할인 혜택 규모는 650억원으로 기존 대비 약 50% 늘렸고 카드사 중복 할인액도 역대 최대인 50억원 이상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최대 15만원까지...
'차이나 공습'에 반격 나선 G마켓…빅스마일데이에 1천억원 투입 2024-04-28 06:00:04
'C-커머스'의 물량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이다. G마켓은 우선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등 가격 혜택에 700억원을 쓴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 할인 혜택 규모는 650억원으로 기존 대비 약 50% 늘렸고 카드사 중복 할인액도 역대 최대인 50억원 이상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받을...
[책마을] 요즘 짭짤해요…'소확행' 창업자 42명 이야기 2024-04-26 17:56:15
라이브커머스,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소셜링, 단기임대, 공간대여, 인공지능(AI) 라벨링, 유튜버 등 분야는 제각각이지만 저자는 몇 가지 공통점을 추려낸다. 이들은 자신이 겪은 불편이나 관심사에서 시작했고, 초기에는 수익화보다 나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가능성이 증명되면 사업으로 확장했고,...
"적자는 줄였지만"…롯데하이마트, 1분기 매출 16% 감소 2024-04-26 17:28:34
e커머스 개편 작업을 통해 전방위적인 체질 개선도 진행 중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를 통해 올 1분기 말 기준 재고를 전년 대비 962억원 줄였고 매출이익률을 2.9%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홈 만능해결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중고모바일 파손보장보험을 새로 출시하고 가전교체서비스 품목을 늘린다는...
“러닝 시장 진출 본격화, 성장가도 달리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러너들을 위한 ‘러닝 컬렉션’ 출시 2024-04-26 17:01:03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러너들을 위한 젝시믹스 러닝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최근 2030세대에서 전연령층으로 확대되고 있는 러닝(running)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발맞춰...
디캠프, B2C 유망 스타트업 소개하는 디데이 개최 2024-04-26 08:50:48
커머스 기업과 협력해 B2C 스타트업에 제휴,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 유치의 가능성을 높였다고 디캠프는 설명했다. 출전팀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선보이는 팝업 전시도 마련돼 고객 검증의 기회도 제공했다. 팝업 전시는 디데이 당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12 일간 신당동 VA 갤러리에서 진행한다. 디캠프·프론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