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제맥주로 승부수"…'허니054' 이름에 숨겨진 뜻 뭐길래 2023-04-11 20:00:01
용산구 핸드앤몰트 브루랩에서 페일 에일(IPA·맥아로 만든 발효맥주) '허니054'를 공개했다. 오는 21일 용산 핸드앤몰트 브루랩 한정으로 출시 예정이다. 향후 특산품이 생산되는 지역에 한정 출시한 후 추후 반응에 따라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할 수도 있다. 핸드앤몰트는 2014년 시작한 수제맥주 브루어리다....
불붙는 편의점 '하이볼 3차 대전'…배달 앱·도넛 맛집과도 손잡았다 2023-04-07 17:34:19
브루어리가 개발한 발효주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 건배할 때 잔 부딪치는 소리인 ‘짠’을 배달의민족 자체 개발 서체 ‘한나체’로 캔 전면에 크게 노출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도 6일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손잡고 ‘애플 하이볼’과 ‘레몬 하이볼’ 2종을 내놨다. 지난주 ‘몰디브 하이볼’을 선보인...
"요즘 누가 맥주 마시나요" 2030 푹 빠졌다…편의점서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05 11:53:31
주정의 향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가 자체 개발한 발효주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GS리테일은 오는 6일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컬래버한 하이볼 제품을 출시한다. 노티드와의 컬래버 상품은 ‘애플 하이볼’과 ‘레몬 하이볼’ 등 2종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끈 노티드 디자인과 브랜드를 전면 활용했...
편의점도 '하이볼이 대세'…'노티드·배민'과 신상 출시 2023-04-05 10:45:27
이 제품은 제조사인 '스퀴즈브루어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발효주를 기반으로 주정의 향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으며, 술리에서 술잔을 부딪히며 함께 외치는 구호인 ‘짠’을 배달의 민족 서체(한나체)를 이용해 디자인했다. 세븐일레븐은 MZ를 중심으로 편의점 주류 판도가 바뀌는 것에 대응해 올해 하이볼을...
하이볼이 대세…편의점업계, 노티드·배민 손잡고 신상 출시 2023-04-05 08:58:18
제품은 제조사인 '스퀴즈브루어리'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발효주를 기반으로 주정의 향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었으며, 배달의민족 서체를 활용해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세븐일레븐은 특히 관광지에서 편의점 하이볼 매출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편의점 하이볼은 캔 형태로 완성돼 출시되기 때문에...
5850만캔 팔린 '곰표밀맥주'…'대표밀맥주'로 재출시 2023-04-03 15:37:37
브랜드 강화와 제품의 다각화, 해외 수출 판로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수제맥주기업으로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브로이맥주는 지난해 최대 규모의 수제맥주 제주 공장인 익산브루어리를 완공했다.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브루어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맞춤형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경북을 농업 실리콘밸리로"…귀촌·창업 40대 부부 맹활약 2023-03-29 16:03:40
희소성 때문에 수제맥주 브루어리 사이에서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국산 홉으로 제조한 ‘의성라거’ ‘안계평야’ 등의 수제맥주는 생산 즉시 완판된다. 김정원 대표는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쌀은 추정 수요량보다 15만5000t이 초과 생산되고 있다”며 “지난해 벼 재배면적 72만㏊ 중 1%인 7200㏊만 홉으로 전환하면...
경북 '농업 실리콘밸리'로 바꾸는 이들 2023-03-20 17:56:27
브루어리 사이에서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국산 홉으로 제조한 의성라거 등은 생산 즉시 완판된다. 김정원 대표는 “국내 벼농사의 1%만 홉으로 대체하면 세계 3위의 홉 생산 국가가 될 수 있다”며 “의성을 홉농업 단지이자 수제맥주 펍과 문화 축제가 열리는 글로벌 명소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밀과노닐다’의...
'뉴욕 브루클린 감성' 브루클린 필스너 한국 출시 2023-03-10 12:54:14
칼스버그코리아는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프리미엄 라인업 중 하나인 브루클린 필스너(ABV 4.6%)를 한국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칼스버그코리아는 지난달 28일 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및 리테일 파트너들을 초대해 성수에서 출시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브루클린 필스너는 첫 모금부터...
중소 식음료社 등용문…"CU에 올라타라" 2023-03-01 17:46:15
세대의 하이볼 트렌드에 발맞춰 브루어리 스타트업인 부루구루와 협업해 만들었다. 작년 12월 출시 이후 1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넘어섰다. 세븐브로이가 만든 곰표 맥주, 위글위글의 에코백 등 밸런타인데이 콜라보 상품, 디저트 전문 기업 참조은에스에프와의 크림모찌 등이 CU와 중소기업 간 협업으로 탄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