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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어초밥 4P 서비스로 주세요" 했다가 주문 취소당한 고객 2021-07-03 18:20:18
‘부모가 그렇게 가르쳤느냐' 등의 폭언을 한 일이다. 이 사건 이후 D 씨는 뇌출혈로 쓰러져 3주 만에 숨졌다. 이 일을 계기로 시민사회단체들은 "배달 앱 운영 사업자는 허위·악성 리뷰나 '별점 테러'로 매출에 큰 타격을 주는 블랙컨슈머로부터 점주를 보호해야 한다"고 요구해왔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LG 그램, 미국 컨슈머리포트 노트북 평가 1위 선정… ‘해외 진출 청신호’ 2021-07-02 10:51:14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10형부터 18형까지 크기별 노트북 평가를 실시한 가운데, ‘LG 그램’의 14/15/16/17형 노트북이 평가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여 글로벌 시장 공략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번 노트북 평가는 소비자 설문조사 및 전문 평가단의 테스트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평가를 진행한 컨슈머리포트는 신뢰도 높은...
위메프오도 악성 리뷰 삭제…배달앱, 블랙컨슈머 근절할까(종합) 2021-06-29 16:39:21
위메프오도 악성 리뷰 삭제…배달앱, 블랙컨슈머 근절할까(종합) '새우튀김 환불 사건'에 잇단 점주 보호책…업계 "악의 여부 가리기 쉽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홍유담 기자 = 배달 앱 업체들이 블랙컨슈머(악성 소비자) 차단에 나서고 있다. 최근 새우튀김 환불 요구에 시달리던 쿠팡이츠의 한 점주가...
위메프오 "블랙컨슈머로부터 자영업자 보호" 2021-06-29 15:29:35
△블랙 컨슈머 근절 △악성글 게시중단 등 클린 리뷰 △중개수수료 0% 등의 방안을 마련했다. 우선 위메프오는 블랙 컨슈머로부터 자영업자를 보호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이물질 발견, 오배달 신고, 만나서 결제 선택 후 연락 두절 등의 사례가 발생했을 때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 악성 민원으로 판명될 시...
별점 테러·갑질에 시달리는 점주…배달앱 리뷰 어쩌나 2021-06-29 12:56:34
사태'로 블랙컨슈머(악의적 소비자)의 갑질과 배달앱 리뷰 시스템을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리뷰 시스템을 없애거나 평가자 실명을 밝히는 등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허석준 전국가맹점주협의회 공동의장은 지난 22일 배달앱 리뷰·별점 제도 규탄 기자회견 당시...
위메프오, 점주 보호 나선다…악성 고객 플랫폼 이용 중지 2021-06-29 08:55:05
플랫폼 위메프오는 블랙컨슈머로부터 점주를 보호하는 '안심 장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선 이물질·오배달 신고, '만나서 결제' 선택 후 연락 두절 등이 발생한 경우 사실관계 확인을 통해 악의적 목적으로 판단되면 위메프오를 더 이용할 수 없다. 이물질 사고가 신고되면 즉각 환불하는...
격동의 e커머스…이베이 품은 신세계·커머스 재소환 카카오 2021-06-26 07:07:55
관심은 최근 물류센터 화재와 쿠팡이츠 블랙컨슈머(악성 민원을 고의적·상습적으로 제기하는 소비자) 사건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쿠팡(22조원)의 대응에 쏠린다. 신세계의 이베이코리아 인수로 국내 e커머스 3위 사업자로 밀려났지만 실탄과 저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뉴욕증시 상장으로 자금을 확보한 상황에서 ...
[천자 칼럼] 별점 테러 2021-06-23 18:05:44
강조하며 식빵이 황당했다는 것이다. 블랙컨슈머(악의적 소비자)의 언어와 물리적 폭력, 공짜 서비스 요구 등은 과거에도 많았다. 소셜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이들에게 강력한 무기가 하나 더 생겼다. 의도적으로 낮은 평점을 주는 소위 ‘별점 테러’다. 소비자와 공급자 간 정보 비대칭 때문에 경험자의 평가에 기댈...
"점주 죽게 한 이것은?" '새우튀김 환불' 퀴즈 낸 KBS 2021-06-23 13:32:13
블랙컨슈머'를 양산하는 리뷰, 별점 제도를 개선하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경제민주화실현전국네트워크·골목상권협의회(준) 등 시민사회단체들은 22일 서울 송파구 쿠팡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쿠팡이츠가 판을 깔아줘서 막무가내 소비자가 늘어나는 환경"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새우튀김 환불 갑질 논란'…쿠팡이츠, 점주 보호조직 만든다 2021-06-22 17:15:41
배달앱의 리뷰·별점 제도가 블랙컨슈머(악성 민원을 고의적·상습적으로 제기하는 소비자)를 양산하고 있다며 배달앱 측이 점주의 방어권을 보장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경제민주화실현전국네트워크 등은 이날 서울 송파구 쿠팡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배달앱...